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감상기]  [스크린샷] 인도판 메멘토 <가지니> (스압주의, 스포 있음)

 
5
  1009
Updated at 2017-01-14 22:45:20

개인 블로그에 올린 글인데 혹시 참고가 될까봐 올립니다.

존대어는 생략되어 있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인도 영화는 한국에 정발된 <옴샨티옴>, <사와리야>, <블랙> 등을 제외하고 한글자막이 지원되는 블루레이가 거의 없다. 러닝타임이 거의 대부분 3시간에 육박하거나 3시간을 넘길 정도로 매우 길고, 중간 중간에 뜬금없는 뮤직비디오 같은 형식의 노래나 군무씬이 몰입을 방해한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이 인도영화의 저변확대의 방해요소로 작용하는 듯하다. 그래서인지 인도 영화의 국내 개봉 소식도 뜸하고 블루레이 정발도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도 좋아하듯이, 인도영화도 별도로 뮤지컬이 삽입된 형태의 극 영화이며 인도영화 특유의 형식(맛살라씬)을 이해하고 그 틀안에서 감상하게 되면 참으로 재미있고 신나고 아름다운 화면을 즐길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특히 몰입을 방해한다는 5분 남짓한 맛살라씬은 영화 제작비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수십에서 수백명이 동원되는 군무씬 또는 축제장면, 그리고 알프스, 파리 등등 전 세계 풍광이 좋은 명소는 다 돌아다니면서 해외로케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도영화를 보면 저절로 흥이 나고 눈이 호강한다.



오늘은 인도영화 중에서도 할리우드 영화에 익숙한 우리나라 관객에 어필할 수 있는  발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가지니>이다.

<가지니>는 메멘토의 단기기억상실이라는 소재에다가 강력한 액션과 달달한 로맨스를 덧입힌 발리우드 인도영화이다. 인도의 3대칸으로 불리는 국민배우 아미르 칸과 여신급 미모를 자랑하는 아신(Asin)이 주인공으로 나온다.  원래는 2005년에 타밀 영화로 개봉되었던 영화를 남자 주인공만 바꾸고 감독, 여주인공 등은 그대로 해서 발리우드에서 2008년에 리메이크한 영화이다. 전 세계 인도영화 흥행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대단히 흥행한 영화이다. 


 


<가지니 블루레이 패키지 까보기샷>








 
<가지니>를 보시기 전에 먼저 이 영화의 원조격인 <메멘토>를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
 




<인도영화 가지니 블루레이 스크린샷>

* 아래 스크린샷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 있고 본 포스팅에서는 오로지 인용 및 소개의 목적으로 이 미지를 올립니다.




첫 장면은 의대 교수가 의대생들에게 단기기억상실에 대해 설명하면서 주인공 산제이의 사례를 얘기해 주는 장면을 시작된다.



 


주인공 산제이(아미르 칸)가 누군가를 때려 눕히고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촬영하는 이 장면은 메멘토의 첫 시퀀스와 상당히 유사하다.







벽에 지도와 각종 메모를 곁들인 사진들로 도배한 장면 역시 메멘토에서 따온듯 하다.





꼭 기억해야 할 내용을 몸에 문신을 하는 방법 역시 메멘토와 같다. 감독은 메멘토에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지만 이상으로만 보아도 사실상 메멘토의 리메이크작으로 볼 수 있겠다.






의대생 수니타(지아 칸)은 산제이 케이스에 흥미를 느껴 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접근한다.



영화는 산제이가 왜 단기기억상실증을 겪게 되었고 복수할 대상을 찾아 헤메는지에 대해 과거로 거슬러 올라간다.



산제이 싱하이(아미르 칸)는 인도에서 제일 잘나가는 통신회사 사장이었다.




칼파나(아신)는 일류 모델을 꿈꾸는 3류 모델이지만 이쁘고 천사같은 마음씨의 아가씨였다.













칼파나가 사는 집에 옥외 광고물을 설치하는 문제로 비서를 보내 협의하던 중 칼파나는 알지도 못하는 통신사 사장 산제이를 자신의 애인이라고 주위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한다. 그러던 중 산제이는 칼파나의 착하고 순순한 면을 우연히 목격하게 된다.




산제이와 만나게 된 칼파나는 산제이에게 자신이 산제이의 애인이며 일자리를 소개해주겠다고 황당한 거짓말을 하지만...




칼파나의 순수하고 착한 마음씨에 산제이는 서서히 사랑에 빠지게 된다.











자신이 몸담고 있는 삼류 광고회사 사장의 끈질긴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산제이를 초대하여 파티를 열게 되고 진짜 산제이인줄도 모르고 남자친구에게 가짜 산제이 역할을 부탁한다.



진짜 산제이는 산제이 역할을 하며 파티장소에 등장한다.




산제이와 칼파나의 달달한 사랑을 표현하는 뮤지비디오!!!

이 장면을 촬영한 장소는 영화 타셈 싱 감독의 <더 셀, 2000>의 사막 장면 촬영지(지명은 모르겠음)이기도 하다.















산제이의 정체를 모르는 칼파나는 산제이와 사귀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데...










그런 와중에 사업차 해외로 출장가야 하는 산제이...





칼파나는 고향으로 가는 열차에서 인신매매로 끌려가는 소녀들을 구출한다.


이 일로 인한 보복으로 인신매매 조직은 칼파나를 죽이려 하고...




 



줄거리 소개는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나머지 줄거리는 직접 영화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이상으로 보듯이 인도영화 <가지니>는 액션과 로맨스를 반반씩 섞은 로맨스 액션영화이다. 한없이 달달한 사랑얘기와 매우 흥미진진한 복수극과 속도감있는 액션으로 3시간이 넘는  시간도 전혀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단, 중간 중간 삽입되는 뮤직비디오 같은 장면을 몰입을 방해하는 장면이 아니라 인도영화 특유의 표현방식이라고 이해만  해준다면...



 




8
Comments
Updated at 2017-01-14 18:29:01

와~~!! 스샷 화질 짱이네요....ㄷㄷㄷ

북미판으로 감상했지만 제 기억으로는 스샷 화질보다 못한듯 싶은데

스샷 화질 엄청 좋네요.... 혹시 업스케일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ㅋ

영화 내용도 엄청 좋았다고 봅니다...강추 영화라 생각되네요..

스샷 잘봤습니다...^^* 

WR
2017-01-14 19:19:36

구매는 아마존 개인셀러에게 구매했는데 표지 뒷면 보니
made in india 라고 되어 있네요.
이미지가 작아서 좋아 보이시는건 아닌지....
푸른님이 자막작업 해주셔서 이제 편안히 보고 있습니다.^^

2017-01-14 18:45:39

좋은 영화 스샷도 잘 찍으셨네요
강추합니다^^

WR
2017-01-14 19:21:05

과찬의 말씀이십니다. ^^
영화도 강추...여배우도 강추....

2017-01-14 18:45:56

고생하셨네요. 이렇게 스샷을 올리시다니 ^^

아신은 힌디쪽에서 이 작품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런던 드림즈나 레디에서는 작품이 너무 아쉬워서 역활도 그렇고  

좋은 영화에서 아신을 보고 싶네요. 진심으로 

WR
2017-01-14 19:23:32

동감입니다. 애쉬 다음으로 좋아하는 배우인데...
영 활동이 뜸하네요.
남인도 출신이라서 그런지?
타밀 쪽 영화는 제법 많더라구요...

2017-01-14 19:28:48

타밀이나 텔루구쪽 영화들은 블루레이를 구매할수가 없네요. 인두나에도 없고 

인도 아마존은 직배송이 안되고 구매하고 싶은 작품들은 많은데 ㅠㅠ

아신은 통통튀는 매력이 넘치는 배우인것 같아요. ^^

WR
Updated at 2017-01-14 19:38:22

타밀, 텔루구 영화들이 블루레이 출시는 되나보죠?
혹시 키노님 인도여행 가시게 되면 제것도 좀....ㅎ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