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부산]  추억의 외화 (20) - 미녀삼총사

 
1
  1486
Updated at 2016-09-30 15:22:14

 

1976년부터 1981년까지 110편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는 '미녀 삼총사' (Charlie's Angels) 입니다.

 

https://youtu.be/OVtVru9KXao

(미녀 삼총사 시즌1 오프닝)

 

 '드류 베리모어'가 이 시리즈의 영화화 판권을 획득해서 2000년과 2003년 2편의 영화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rRHRa80wVq8

(2000년작 미녀 삼총사)

 

https://youtu.be/ABcX3Bh8V8A

(2003년작 미녀 삼총사2- 맥시멈 스피드)

 

국내 상영시 "도대체 영화 '미녀삼총사'에서 '미녀'는 어디 나오는가?"라는 불평을 듣기도 했었는데요, 이는 TV 드라마 방영시 제목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드라마 '미녀 삼총사'는 수수께끼의 부호 '찰리 타운잰트'(존 포사이스)가  경찰대를 졸업한 '질 먼로'(파라 파셋), '사브리나 던칸' (케이트 잭슨), '켈리 가렛' (재클린 스미스)을 자신의 비밀 요원으로 활용하여 악을 물리치는 내용 입니다.

 

https://youtu.be/SFaVFFIQk38 

 

https://youtu.be/LAOIq4OzgjU

 

 

그당시 '하와이 오공수사대'(Hawaii Five-O)나 '형사 콜롬보'같이 TV드라마의 주인공은 남성이 판을 치고 있었습니다.

https://youtu.be/AepyGm9Me6w

 

여권신장이란 시대 분위기와 맞물려 여성이 주인공으로 악당들을 물리친다는 내용의 '미녀 삼총사'는 신선한 재미를 시청자들에게 주었습니다.

늘씬한 미녀들이 악당들을 향해 주먹을 날리는 모습은 여성과 남성 시청자 모두의 관심을 끌었던 것입니다.

 

 

드라마 상에서 한번도 얼굴을 보이지 않으며, 목소리만으로 미녀들에게 임무를 수행하는 '찰리'는 '존 포사이스'가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원래 내정 되었던 배우가 음주문제 때문에 탈락되고, 제작자와 친분이 있던 '존 포사이스'가 이어 받았는데 근엄한 모습의 '존 포사이스'는 꽤 어울리는 캐스팅이었습니다.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찰리'를 대신해서 '미녀 삼총사'를 돕는 '찰리'의 부하 '존 보슬리'(데이빗 도일)는 웃음을 담당하는 케릭터 입니다.

영화에서는 '빌 머레이'가 1편에서 '존 보슬리'를 맡았고, 2편에서는 '존 보슬리'의 친척이라며 '버니 맥'이 '지미 보슬리'를 연기합니다.  

 

그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주인공 배우 모두 스타로 발돋음 하였습니다.

'미녀삼총사'는 금발, 빨강머리, 갈색머리 3인조 컨셉으로 진행 되었는데,

'케이트 잭슨'이 처음 케스팅 되고, 이어서 '파라 파셋'이 케스팅 되면서 빨강머리가 들어와야 하는데, 제작진은 그 컨셉을 버리면서 '재클린 스미스'를 마지막으로 케스팅 하게 됩니다.

 

똘똘하게 생긴 '케이트 잭슨'은 이후 '미녀 첩보원' (Scarecrow and Mrs. King)에서 '허수아비'란 암호명을 가진 '리 스텟슨' (브루스 박스라이트너)과 함께 사건들에 휘말리는 가정주부 '아만다 킹'을 연기하며 인기를 이어 갔습니다.

영화 '트루 라이즈'(True Lies)에서 '빌 팩스턴'이 분한 '사이먼'이 '헬렌'(제이미 리 커티스)을 유혹하기 위해 선택한 컨셉이 바로 이 드라마 내용 입니다.

 

https://youtu.be/vxkDUeW3wmA

(미녀첩보원 오프닝) 

 

3명 중 유일하게 전 시즌에 출연한 '재클린 스미스'는 이후 '시드니 쉘던' 원작의 미니시리즈 '신들의 풍차' (Windmills of the Gods)와 '본 아이덴티티'를 드라마한 미니시리즈 '저격자' (Bourne Identity)등에 출연하게 됩니다.

 

https://youtu.be/dDf8yGU2kxU

(저격자 예고편)

 

3명 중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파라 파셋' 입니다.

'600만불의 사나이'의 '리 메이저스'와 결혼했던 '파라 파셋'은 이 작품의 인기로 인해 시대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금발의 해맑은 미소,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은 패션 등은 유행의 선도가 되었습니다.

이후 '썬번'(Sunburn), '새턴3'(Saturn 3), '캐논볼'(The Cannonball Run)등에 출연하지만 예전의 인기를 다시 구가하지는 못합니다. 

'리 메이저스'와의 이혼 이후 '라이언 오닐'과의 긴 동거를 이어 가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z9HJvyurUT4

(썬번 예고편)

 

 

'미녀 삼총사'로 승승장구 하던 '파라 파셋'이 영화 출연을 이유로 돌연 시즌1을 끝으로 하차를 통보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갑작스런 '파라 파셋'의 하차 요구에 법적 문제가 생기고, 제작진과 '파라 파셋'은 이후 2시즌 동안 6번 특별 출연하기로 합의하고 이일은 다행히 잘 마무리 됩니다.

그러나 '파라 파셋'의 빈자리는 너무 컸습니다.

이에 제작진은 새로운 멤버 찾기에 골몰 하게 됩니다.

 

 그래서 '파라 파셋'이 연기한 '질 먼로'의 여동생이 대타로 활약한다는 내용으로 '크리스 먼로'(세릴 라드)가 투입 됩니다.

앞서 3명의 멤버가 모두 LA 경찰학교 출신인데 반해, '크리스'는 '샌 프란시스코' 경찰 출신으로 설정 되었습니다. 

 

https://youtu.be/mGO04TjM-a8

(미녀삼총사 시즌2 오프닝) 

 

'파라 파셋'과는 또 다른 매력의 '세릴 라드' 덕분인지 시즌2 역시 시즌1에 이어 성공을 구가 합니다. 

 

https://youtu.be/AW2y-cdgTyw

(미녀삼총사 시즌3 오프닝)

 

'케이트 잭슨'은 '로버트 밴튼'감독의 1979년작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Kramer vs. Kramer)에서 '조안나 크레이머'를 연기하게 되었었는데, 제작자인 '아론 스펠링'이 '미녀 삼총사' 스케쥴을 이유로 영화 촬영을 허락하지 않아서 이 배역은 '메릴 스트립'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피어스 브르스넌'도 '007 리빙데이라이츠'에 캐스팅 되어 영화 초반부 촬영하는 도중, '레밍턴 스틸'의 제작진이 '레밍턴 스틸'의 스케쥴 문제로 영화 촬영을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피어스 브르스넌'이 하차하고, '티모시 달튼'이 대타로 투입 되어 4대 007이 됩니다. 문제는 발목을 잡던 '레밍턴 스틸'의 새 시즌이 취소 되면서, '피어스 브르스넌'은 닭 쫓던 개 신세가 되게 됩니다. 다행히 '007 골든아이'로 5대 007로 복귀하게 되지만요.) 

그때문인지 '케이트 잭슨'은 시즌3을 마지막으로 '미녀 삼총사'에서 하차 하게 됩니다.

 

https://youtu.be/jNLcfJ06y34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 예고편)

 

'케이트 잭슨'의 하차로 또 다른 멤버가 대타로 투입 되게 됩니다.

'티파니 웰스'(셀리 헤커)가 미녀삼총사의 새 구성원이 됩니다. 

'티파니'는 보스턴 경찰 출신으로 설정 되었습니다.

 

https://youtu.be/VWBSusKrvTs

(미녀삼총사 시즌4 오프닝)

 

 '티파니 웰스' 역으로 '미셀 파이퍼'와 '케시 리 지포드'가 고려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셀리 해커' 역시 한시즌만에 하차 하게 됩니다.

 

그 뒤를 이어 빨강머리인 '타냐 로버츠'가 '줄리 로저스'역으로 투입 됩니다.

빨강머리, 갈색, 금발 3총사의 초기 컨셉이 이때가 되어서 완성이 됩니다.

'줄리'는 이전 멤버들이 경찰 출신인것과 달리 모델 출신으로 설정 되었습니다.

 

https://youtu.be/18Vad0P1nNY

(미녀삼총사 시즌5 오프닝)

 

'타냐 로버츠'는 이후 '비스마스터'(The Beastmaster), '쉬나' (Sheena), '007 뷰 투어 킬'(A View To A Kill)등에 출연 합니다. 

 

https://youtu.be/f7h7frRoAPk

(비스마스터 예고편)

 

미녀삼총사에서 주인공들은 포드 자동차만을 몰았는데요,

'질'과 '크리스'는 '코브라'를,

 

 '켈리'는 '무스탕'을,

 

'사브리나'는 '핀토'를 몰았습니다.

 

'보슬리'는 '포드 썬더버드'를 몰았구요.

 

 2011년 새로운 '미녀삼총사'가 드라마화 되었지만 8에피소드만 남기고 종영 되었습니다.

 

https://youtu.be/lBmFkF9N200

(2011 미녀삼총사 오프닝)

 

- 사용된 사진 및 동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고, 그 권리는 원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

2
Comments
2016-09-30 18:13:42

외화는 6백만불의사나이 와 헐크 외에는 별로 안본것 같애~^^

WR
2016-09-30 23:21:36

왜 다들 기억을 못하시나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