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친목 모임 
추억의 외화 (49) - 초인 플래시
 
1
  120
Updated at 2017-01-06 17:56:49
  추억의 외화

1990년부터 1991년까지 22개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는 '초인 플래시' (The Flash) 입니다.

국내에선 MBC TV를 통해 방송 되었습니다.

 

(오프닝)

 

센트랄 시의 경찰 범죄 연구원인 '베리 알렌' (존 웨슬리 쉽)이 우연히 실험실에서 번개를 맞고 나서부터 놀라운 초능력이 생깁니다.

음속에 가까운 속도로 빨리 움직일 수 있는 능력입니다.

스타연구소의 '크리스티나 -티나- 맥기' (아만다 페이스)의 도움 속에, 그는 붉은색 복장으로 신분을 속인채 '플래시'가 되어 악당들을 응징하는 슈퍼 히어로가 됩니다.

 

(달리는 능력 테스트)

 

미국의 슈퍼 히어로에 대한 사랑은 꾸준히 이어져 왔습니다.

나라의 건국이 다른 나라들에 비해 오래되지 않아서 그들에게도 그들만의 전설이 필요 했고, 그 자리를 만화 속 영웅들과 영화가 대신하게 되어서 일 것입니다.

'DC 코믹스'와 '마블'이 거대한 양대 산맥으로 이런 흐름을 이끌어 왔는데 사실 'DC 코믹스'가 본가라고 칭할 만큼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해 온 것도 사실 입니다.

'DC 코믹스'의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등이 드라마로 흥행을 이어 나가는 와중에 어느 순간 이런 영웅들의 드라마화가 잠시 소강상태로 접어들기도 했습니다.

그런 흐름 속에 '워너'소속인 'DC 코믹스'의 또 다른 영웅 '플래시'가 드라마로 만들어 집니다.

 

'초인 플래시'는 만화 설정에 충실한 악당들이 등장해서 보는 이들의 흥미를 돋구어 주었습니다.

그중에는 '스타워즈'의 '루크 스카이워커'로 유명한 '마크 해밀'이 분한 'The Trickster' 같은 악당도 있습니다. (2014년 버젼의 '플래시'에서도 같은 배역을 연기 하셨네요)

 

(자신의 팬을 만나게 된 '트릭스터')

  

'플래시'의 악당 버젼 클론인 'Pollux'를 '존 웨슬리 쉽'이 같이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폴럭스'와의 대결 장면)

 

('캡틴 콜드'와의 대결)

 

주인공 '베리 알렌'을 연기한 '존 웨슬리 쉽'은 1955년 생으로 올해 61세 이시네요.

'초인 플래시'로 이름을 알린 이후, 1998년작 드라마 '도슨의 청춘일기'(Dawson's Creek)에서 주인공의 아버지 역할 등으로 우리에게 간간히 얼굴을 비춰주다가, 2014년 새로 만들어져 방송 중인 드라마 '플래시' (The Flash)에서 주인공 '베리 알렌' (그렌트 거스틴)의 아버지 '헨리 알렌'으로 출연해 팬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그는 이 드라마에서 아버지 역 말고도, 초대 플래시인 '제이 게릭'을 연기 하기도 합니다.

'초인 플래시'에서 '존 웨슬리 쉽'이 '플래시'를 연기했다는 것을 아는 팬들에게는 반가운 등장이었습니다.

'박일' 성우님이 '베리 알렌'의 목소리 연기를 하셨습니다. 

 

'존 웨슬리 쉽'이 아버지로 출연한 1998년작 '도슨의 청춘일기'는 영화 '스크림'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시나리오 작가 '케빈 윌리엄스'가 자신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하고 만든 드라마 입니다.

영화감독을 꿈꾸는 '도슨 레리' (제임스 반 더 비크)와 그의 친구들, '조이 포터' (케이티 홈즈), '젠 린들리' (미쉘 윌리엄스), '페시 위터' (조슈아 잭슨)의 사랑과 갈등을 그린 성장 드라마 입니다.

1998년부터 2003년까지 128개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OCN등을 통해 소개 되었습니다.

이름부터 훈내가 철철 넘치는 '찰리 허냄'이 '도슨' 역에 오디션을 보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도슨의 청춘일기' 시즌1 오프닝)

  

'플래시'를 도와주는 조력자인 '크리스티나 -티나- 맥기'역의 '아만다 페이스' 입니다.

'최성우' 성우님께서 더빙 하셨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이건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만다 페이스'도 '존 웨슬리 쉽'처럼 2014년작 '플래시'에 우정 출연을 하게 되는데, '초인 플래시'의 그 이름 그대로 '크리스티나 맥기'박사로 출연 하였습니다.

  

(2014년 '플래시'에 출연한 '아만다 페이스')

 

(2014년 버젼에도 출연한 3사람, '존 웨슬리 쉽', '아만다 페이스', '마크 해밀')

 

(2014년 '플래시' 오프닝)

 

(2014년 '플래시'에서 '트릭스터'로 출연한 '마크 해밀')

 

('플래시' 시즌3에서 또 다른 멀티버스로 간 플래시가 초대 플래시 '제이 게릭'과 이 세계 버젼의 '트릭스터' 를 만나는 장면)

   

2014년부터 방영중인 '플래시'는 발달한 CG 덕분에 더욱 과감한 액션과 많은 만화 속 악당들을 불러 냈고, DC 코믹스의 또 다른 영웅인 '에로우', '슈퍼걸' 등과 교류 하면서 만화팬들을 기쁘게 하고 있습니다.

 

('에로우'와 만난 '플래시')

 

('슈퍼걸'과 만난 '플래시')

 

- 사용된 이미지와 동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고, 그 권리는 원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

  추억의 외화
2
Comments
2017-01-09 11:03:34

 슈퍼걸 너무 사랑스러운 얼굴~ 대니콜린스에서도 너무 귀엽게 나오더만.

WR
2017-01-12 19:01:12

오, 그렇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