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320D 많이 물렁해진거 맞죠?

 
  2112
Updated at 2016-12-29 10:16:55

오래전에 몇번 타본 이전 세대는 핸들도 무겁고 일단 150이상 밟아도 단단하고 쫀득하게 바닥에 들러붙어 가는 느낌이었는데..


요녀석은 어째 탈수록 고속이 두렵네요;; 묘하게 좌우로 흔들리는 느낌이랄까.. 핸들도 비교적 가벼운거 같고.. 옵션은 더 좋아지고 네비도 고해상도로 바껴서 장점도 많지만 운동능력은 의구심이 드는군요..ㅠ


편안함을 접목시키다보니 느낌만 그렇지 실제로는 노면을 놓지는 않는다던데..

아직 덜 타서 그런지 일단 차에 의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ㅡㅡ;


그리고 노면소음도 꽤 나네요;

어째 탈수록 점점 단점이 많이 보이네요 ㅎㅎ

 

 

 

7
Comments
2016-12-29 10:16:50

전에 드라이브클럽이란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까이더군요

2016-12-29 10:24:33

이전세대에 비해 엔진/미션 등 드라이브 트레인 쪽에선 엄청난 발전이 있는건 맞으나 운전 감각이 (특히 승차감/핸들감 등)은 좀 더 대중지향으로 간건 맞는것 같습니다. 단 차대가 물러진건 아니어서 서스/브레이크 등은 튜닝을 통해 충분히 이전세대 이상의 퍼포먼스는 구현이 가능합니다

Updated at 2016-12-29 20:44:42

320d 기준 e90이나 f30 이나 엔진은 n47로 같았습니다.
그나마 f30이 페리되면서 엔진이 b47로 바뀌긴 했으나 소폭 차이나는 수준이죠..;

2016-12-29 21:46:56

엔진 자체는 같으나 미션에서 큰 차이가 나고요 (BMW의 ZF 8단미션은 정말 감탄 그자체 입니다. 경험해 보면 왜 굳이 dsg써야 되나 싶을 정도죠) 같은 엔진이어도 E바디 차량에 있을때 보다 소음/진동 수준이 F시리즈 차량이 훨씬 좋더군요. 또한 LCI부터 적용된 말씀하신 b엔진도 스펙은 큰 차이 없으나 실제 느낌은 (소음/반응성 등) n엔진에 비해 많은 발전을 느낄 수 있습니다.
4기통 디젤차량 중에서 현재의 BMW 디젤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만 보자면) 한동안은 경쟁상대가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자동차 선택에서 파워트레인만 보는건 아니긴 하죠!)

2016-12-30 15:19:43

미션이 바뀐건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

다만 위에 엔진도 큰 폭으로 발전되었다는 잘못된 내용이 있어 댓글을 단 것입니다.

 

저도 지금은 zf8단 미션이 달린 차량(5gt 30d)를 타고 있으나

zf8이 zf6보다 마냥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성능이나 연비면으로는 더 좋지만 감성적 측면(펀치력 같은?)은

차라리 zf6이 나았던 것 같아요.

2016-12-29 10:27:04

그립을 놓치지는 않는다는데 하체세팅이나 서스펜션에서도 상당히 유들유들하게 바뀌었다고 하네요.

다만 비엠특유의 스포츠성은 크게 놓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WR
Updated at 2016-12-29 15:03:07

한가지 더, 시트가 약간 푹신한건 좋은데.. 요추 받침 안되는 시트라 그런지 1시간 이상 운전할때부터 고통이 시작 되는군요..ㅠ 의자 세팅을 뭔짓을 해도 허리가 끊어질거 같아요.. 이전세대도 4시간인가 장거리 운전한 기억이 있는데 그때도 그랬거든요.. ㅠ

게다가 오디오가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막상 노면 소음이 크니 그닥 체감이 안되요 ㅎㅎ


단점만 많이 썼는데.. 뭐 그 외에는 다 만족스럽습니다. ^^


댓글들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