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오늘 공식 센터에서 제 개구리가 심하게 파손당했습니다.
(팀포르쉐 게시판에도 동일한 내용을 올렸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일주일전에 채 18,000km정도 주행한 981 카이맨을 좋은 곳에서 입양하게 되어,
워런티가 6개월 정도밖에 남지않은 관계로 예약하여 모 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금일: 2017년 1월 17일)
차가 좀 많아서 시간이 걸리고 센터에 들어가지 않은지 오래되어 업그레이드도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워런티 기간이 지나도 부품은 제가 써야하니 쿠폰보고 남은것 챙겨달라고 했구요.
그런데 사건은 지하에 들어간지 한두시간 지난 오후 4시경에 벌어집니다.
위에서 모니터를 보고 있는데 아래처럼 제 차앞에 모여있더군요.
혹시 뭔가 싶어서 어드바이저에게 물어보니 "업데이트에 시간이 걸리고 관련 교육중" 이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5분뒤에 어떤 미캐닉분이 오시더니 트렁크를 무려 "바이스 플라이어"로 아래와 같이 펴기 시작하였습니다.
순간 눈이 뒤집혔죠.. 많은 상황은 다 넘어가구요. 제 차의 본넷트는 아래와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끝부분이 우그러들었고 위에 보신대로 플라이어로 억지로 펴놓은 자국이 있죠..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화를 낼수밖에 없는 상황이었고요.
센터장이라는 분이 오셔서 어드바이저와 함께 무조건 사과를 시작하며 보상안에 대해 내놓았습니다. (중간과정은 생략)
그리고 해당 서비스는 대략 350만원에 준하는것이고 금전적인 보상은 힘들다..
다만 카이맨 부품자체가 국내에 없어서 비행기 태워서 도착하는데 2주걸리고 연휴라서 한달정도는 대차하셔야 한다..
(물론 태도는 매우 공손했고, 이 부분에서는 기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CCTV 내놔봐라 했더니 그냥 트렁크를 열고 리프트를 최상단까지 밀어버린 모양입니다.
여기서 보시면 우그러든 본넷이 정확히 보입니다.
일단 저는 궁금한 부분이 어떻게 되었든 제차는 단순교환이 있는 사고차량이 되는것이고, 그에 관한 감가삼각에 대해서 현금은 아니더라도
부품이나 서비스 용품으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또 이로인해 제 차를 한달가량 탈수도 없고 극도의 심리적인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우선 합의한 부분은 차를 원상복구하고 관련된 선팅, 광택등도 당연하고, 대차로 마칸 디젤 S를 받아왔으며
보상에 대한 최종부분은 추후 협의하는걸로만 해놨습니다.
솔직히 저 엔진오일 두번 갈아주는게 350만원이라고 말하는게 정말 짜증났습니다.
그건 그들이 받고 싶은 가격이니까요. 실제로 모빌원 8통하고 필터해봐야 20정도면 충분합니다.
다른 회원님들의 의견 구합니다. 아직 차 찾을때까지 한달여의 시간이 있고, 마칸처럼 높은 SUV를 몰아보니 멀미가 나서 못몰겠더군요.
내일 다른차로 내놔로 다시 요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타인에게 공개해서도 안된다는 내용도 정말 기분 더럽고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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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차보다 저거 사진저장해놓고 ....나중에 팔떄 ..아는사람이면 사진보고 대충결정하던데.요 괜찮다 싶으면 콜이되는거긴한데 ..교환하게되면 ..사진 필수로 가지고 계세요 ..교체한이유가이렇고 이정도의 문제가있어서 교환했다라고 고지하면..소보원같은데 한번 알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