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영화이야기
ID/PW 찾기 회원가입
디스플레이 
고수님들...삼성 65KS8000 UHD 티비의 색감이 원래 이런가요? ㅜㅜ
 
1
  1576
Updated at 2017-02-14 20:40:12

얼마전 LG 보급형 UHD 티비 샀다가

리모콘 불량으로 환불하고

 

새로 삼성 65KS8000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나름 고급형 모델이라 기대를 했었는데

색이 뭔가 이상하네요...

 

색이 자연스럽지 않고 

빨간끼가 화면 전반적으로 돌고

그나마 빨간색도 빨간색이 아니라 약간 자주색같이 보기싫게 나오고요

사람 얼굴은 툭하면 시뻘겋네요.

 

불량은 아닌거 같고 뭐랄까...

LG는 캐논같은 색이었다면 지금 구입한 삼성 티비는 니콘같이 물빠진 색감?

LG는 보급형이었지만 색이 화사했거든요.

 

제 착각은 아닌게

옆에서 와이프도 

"오빠...색이 너무 빨개...LG보다 비싼거 샀는데 뭐가 더 화질이 좋은건지 모르겠어..."

라고 하네요 ㅜㅜ

 

원래 이게 이 티비의 특성인가요, 그래서 다른 같은 기종 구입하신 분도 똑같은가요?

이 기종은 원래 이렇게 보는건가요? 

분명히 각종 리뷰들에서 UHD는 삼성이 LG보다 더 좋다고 했는데......

19
Comments
Updated at 2017-02-14 20:42:06

ㅋㅋ저랑 비슷하시네요
저희도 lg먼저 샀다가 삼성 추가했는데
색감이 과하단생각이 들더군요
특히 사람 피부색이 거무 틱틱하게 보일때도 있었는데

이래저래 설정치 만져보고 눈적응하고 하니
어느정도 타협했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어두운장면 표현은 삼성이 좋더군여

WR
Updated at 2017-02-14 20:38:58

원래 이런건가요?

ㅋㅋㅋ

 

이래서 사람들이

"티비는 LG"

그랬던건가요?

 

ㅋㅋㅋ

1
2017-02-14 20:43:15

저도 그래서 LG 패널의 색감을 좋아합니다.

폰도 삼성 amoled폰은 색이 과해서 못쓰겠더군요.

TV는 브랜드의 컬러 경향과 자기 성향이 맞는걸 사야 하는데 프로젝터도 그 편차가 심합니다.

WR
Updated at 2017-02-14 20:47:39

눈물이 눈앞을 가리네요...ㅜㅜ

무려 100만원 이상이 더 들어갔는데...

지금와서 LG로 다시 바꿀 수도 없고...

후회막심하네요...ㅜㅜ

2017-02-14 20:50:06

처가에 60인치 티비를 사드렸는데 색감이 너무 탁하고 컬러가 하도 조잡해서 게속 신경이 쓰였는데.....보증기간안에 패널이 나가버렸더군요(대우 루컴즈).

장인 어른께서 수리 기사 불러서 패널 바꿨다는데 화질이 엄청 좋아졌더군요.

알고보니 원래 삼성 패널이었는데 기사가 엘지로 바꿔 줬다고 하더군요.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대표적 사례인듯 싶네요.

삼성이 다 좋을것 같은데 패널은 영 아니더군요.

Updated at 2017-02-14 20:38:58

삼성의 종특인가 봐요..다 그런건 아닌데 저도 시골에 49인치 TV보냈는데 말씀하신 그대로..

빨간색이 따로 논다고 해야 되나..보라색이 돈다고 해야하나..일반 LCD 옆에서 비스듬히 봤을때

나타나는 증상 처럼 보이네요. 제가 사용하는건 또 괸찮긴 한데.....

2017-02-14 21:23:22

저는 평판티비 세 번을 사도 공장설정이 한 번도 그렇게 색감이 과하게 나온적이 없었는데 디른분들은 그런 일이 많으시네요. 색감 조정을 해도 원하는 색이 안나오시나요?
색감은 사람 피부색을 기준으로 맞추는게 좋다고 합니다.

2017-02-14 22:06:45

저는 사람의 시력이 다르고 색약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듯이 색은 사람들마다 다 다르게 보일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눈엔 스맛폰도 티비도 엘지가 더 잘보이는 느낌입니다

님이 얘기하신 삼성티비 색깔이 딱 제느낌과 똑같습니다

2
2017-02-14 22:10:18

색상이 비정상적으로 보인다면 뭔가 보정 기능이 잘못된 것 같은데...

한번 설정에서 색공간 쪽을 봐보세요.

 

 | http://www.rtings.com/…

Rtings에서 추천하는 색 보정 방법입니다. 이걸 적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WR
2017-02-14 22:31:12

앗 진심 감사드립니다

2017-02-14 23:16:25

셋팅을 해 주셔야 할 것 같아요...

2017-02-14 23:39:52

음....
저는 ks8000 구매할걸.... 하고 후회(?)를 어느정도 하고 있습니다. LG65uh8500 사용중입니다만....
이 글을 보니.... 딜레마에 빠집니다.
저는 4k uhd HDR 목적으로 구매 했습니다만....
65uh8500 구매후에 ks8000 모델이 HDR 효과가 훨씬 낫다는글을 보았습니다. 하여, 후회 와 아쉬움이 여전히 남아있었는데, ks8000은 붉은색감이 많이 도는군요....
LG 는 푸르딩딩한 감이 많이 돕니다.
셋팅을 어느정도 해 주니 그나마, 나아 보입니다만.... 그래도 2% 부족함을 떨쳐 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쨍한 화질을 너무 기대했었나 봅니다. ㅎ

농담반 진담반으로 우리 바꿀까요?
차액 얹어드릴 용의 있습니다. ㅎ

WR
2017-02-15 00:03:50

ㅎㅎㅎ

권한은 아시다시피 와이프님이...ㅎㅎㅎ

 

ks8000이 붉은 색을 정확히 못보여주는거 외에는 나무랄데가 없습니다.

HDR도 훨씬 좋고 라이브스캔 기능도 확실히 좋고(LG거는 되는둥 마는둥)

리모콘 퀄러티 등등

모든게 낫습니다.

 

2017-02-14 23:50:18

거실에는 HDR 기능 없는 75인치 삼성 uhd tv 75ju 시리즈도 사용중입니다만,
붉은색감이 돈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블루레이 감상시에는 가까이서 보면, 색 뭉개짐이 느껴지구요.... 뒤로 떨어져 볼수록 선명해 보입니다.
엘지 티비는 가까이서 봐도 색의 뭉개짐같은건 못느낍니다.
정답이 무엇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2017-02-14 23:56:18

두 tv를 놓고 봤을때,
삼성 tv = 온화한 색감의 화질....
엘지 tv = 살짝 차가운 느낌의 화질....

Updated at 2017-02-15 00:04:29

저랑 같은 조건이시고 똑같이 느끼셨군요
안방tv가 lg 65인치 8500시리즈구요
거실이 75ju 입니다만..

삼성tv는 가까이서보면 선이 먼가 매끄럽지 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근데 lg껀 가까이서 봐도 선명하구요
말씀하셨듯이 조금 멀리서보면 괜찮더군요

두 제품 사용하면서 느낀바는
Lg는 자연스러우면서 편한화면이구요
삼성은 색감이 쨍하고 블랙표현력이 더 좋드라구요

본인에게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도 초반엔 lg화면이 더 좋다 느꼈으나
지금은 양쪽tv 장점들을 느끼면서 잘 사용중입니다

2017-02-15 00:13:03

우와....
이런 우연이.... 정말 반갑습니다. ^^
hdr 기능 때문에 직구로 65uh8500 구매
한달 되어가는데요.... 지금도 엘지 티비는 제 눈에 맞는 셋팅값 찾고 있습니다. ㅎ

2017-02-15 11:16:46

 저는 최적화면으로 보는데 색상 좋고 화질선명하고

 

 동생집에 엘지 티비 있는데 약간 흐리듯한 색감

 

 삼성제품 하자로 인해 환불도 받고 수리도 받았지만 화질 불만은 없습니다.

 

 영화재생 능력도 탁월하고..

 

 

 

2017-02-15 13:25:37

색상을 차갑게나 중간으로 하는게 좋더라구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