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블루레이]  블루레이 프리뷰 | 킬라킬 (Kill La Kill) 박스 세트

 
23
  12003
Updated at 2016-11-22 20:34:55
필자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논한다면 괜히 거창스런 주제의식을 가지기보다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임팩트 있게 잘 전달하는, 마치 디지털로 제작한 이 애니메이션의 복고풍 화면처럼 언밸런스한 노선을 장점으로 꼽을 생각입니다.


글 : johjima http://knousang.egloos.com

여캐 노출은 메인 스토리를 이끌기 위한 수단
 
킬라킬은 2013년 10월부터 일본과 한국에서 TV 방영된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가이낙스에서 독립한 인원들이 세운 회사 ‘스튜디오 트리거’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때문에 방영 당시나 후에나 이 인원들이 대거 가담했던 가이낙스의 애니메이션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정신적인 남매란 평도 있을 정도로 비슷한 맛을 지니고 있지만, 또 한편으론 나름의 새로운 맛을 추구하여 일정 부분에선 성과를 낸 바도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완성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영 초기 이 애니메이션이 화제가 된 건 뭐니뭐니해도 작중 주역인 여자 캐릭터들의 노출(도가 아주 높은 복장) 때문이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이 일정 이상의 진지한 평가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노출이란 소재를 사람들의 눈길과 인기를 끄는 목적으로 채용한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메인 스토리를 이끌어가고 주제 의식을 말하는 수단으로 사용했다는 점 때문일 것이고 실제 모양새도 그러합니다. 더구나 이 노출이란 게 디자인이나 실제 그림으로나 에로틱이 아니라 개그틱에 가깝게 그려지는 구석들이 있어서 킬라킬이란 애니메이션을 ‘(가상 여자 캐릭터의)노출’을 보기 위해 접한다면 아마 실망하실 수도 있다는 점은 미리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하지만 덕택에(?) 국내에서도 무사히 정식으로 동시 방영되었고, 방영으로부터 3년이 지난 2016년 11월에 블루레이(이하 BD)로도 정식으로 발매되는 ‘킬라킬’을 발매가 임박한 지금 반 발쯤 앞서 소개합니다.
 
 
정식 발매판 BD 패키지

킬라킬의 국내 정식 발매판 BD(이하 필요에 따라 한국판 BD로 병행 지칭) 패키지 및 수록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1. 일본판과 동일한 총 9권 구성: 단, 특전 CD 등의 요소는 없이 본편 BD 9장으로 구성 : 박스 셋트 판매와 낱권 판매 병행. 박스 셋트 구매자에 한해 수납 박스를 선착순 증정.
  2. 본편 음성은 일본어 only/ 자막은 한국어와 일본어(둘 다 OFF 가능)
  3. 서플은 논크레딧 OP/ED 및 WEB 예고편만을 수록: 오디오 코멘터리 등 기타 사항은 제외 : (일본 오피셜 페이지에 소개가 누락된) 일본판 BD 제7권 수록 논크레딧 OP도 수록.
  4. 원화집 & 아트보드집 제공; 총 3권, A4사이즈 .일본판 BD 패키지 동봉 책자의 재편집판 : 박스 셋트 구매자에 한해 선착순 증정. 낱권 구매자나 소진 이후 구매자에겐 아쉬운 사항. 


 
팬 입장에서 볼 때 상품의 전체적인 모양새는 다소의 아쉬움은 있습니다. 특히 그렌라간의 국내 정식 발매 BD에는 수록되어 작품 이해와 제작진 의도 관찰의 폭을 넓혀주었던 오디오 코멘터리는 일본판 킬라킬 BD에서도 역시 상당히 가치를 가지는데, 정식 발매판에서는 판권사의 권리 행사 관계로 빠진 것이 가장 아쉬운 사항. 그밖에도 역시 제반 사항의 문제라지만 특전 CD가 모두 빠진 점도 마찬가지. 대신 정식 발매판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추구한 기타 동봉품(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표지 도안의 PET 책갈피 등)은 나름대로 발매사의 성의라면 성의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만, 제한적인 부분들이 있어 마냥 웃을 수만도 없는 사항입니다.

물론 그 대신 디스크 내 수록 요소에 한해서는 모두 성실하게 번역 & 검토된 한국어 자막을 수록하여 국내 구매자들의 감상 편의를 도모한 점이나 일본판에 비해 저렴한 가격은 부정할 수 없는 정식 발매판의 장점. 결국 어느 쪽을 더 중시하느냐에 따라 구매의 호오가 갈릴 것으로 사료됩니다.
 
 
본편 만듦새 - 영상
 
▼ 아래 캡쳐 이미지들은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킬라킬의 BD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영상 수록 퀄리티 면에서는 평범한 편입니다. 그 미덕을 한마디로 말하면 '특출나게 뛰어난 부분은 없지만, 약점 또한 별달리 없다.'로 정리 가능. 투명성에서 엄청나게 어필하는 것도 아니고 vs 그렇다고 지저분하거나 노이즈 낀 화면이 나오는 건 아니고, 다이나믹스가 엄청나게 인상적인 것도 아니고 vs 그러나 암부 디테일 등 일부 표현에는 신경 썼고... 이런 식. 물론 일본판 BD의 마스터를 그대로 수록한 한국판 킬라킬 BD에서도 이 특성은 같습니다.


그래도 굳이 잘된 점을 콕 찝어 말하자면 계조면에서 약점이라 할 만한 데가 별로 없고 광원표현의 특색이 잘 드러난다는 것 정도. 디지털 제작 특유의 실사식 광원표현을 하면서도, 작품 분위기상 옛 분위기의 광선 표현이 들어가는 이 작품은 그 둘의 소위 이율배반적인 분위기가 BD를 통해 잘 전달되어 재미있습니다. 이런 모양새는 TV 방영 당시에나 DVD로는 감지하기 어려운 특유의 맛이라 BD 감상에 최소한의 당위성을 부여합니다.


다만 2D 선화 애니메이션의 특성상 가장 눈에 잘 띄는 선예도 측면이나 전체적인 화면 디테일은 평범한 수준. 결론적으로 킬라킬 BD의 영상 만듦새는 작품의 컨셉과 분위기에 걸맞는 영상 질감을 드러내는 점은 장점이지만, 현 세대 일본 애니메이션 BD의 상위권을 다투는 클래스는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예산 범위 안에서 필요최소한을 충족한 성의는 있는 영상이고, 나쁘게 말하면 딱 필요한 만큼만 보여주고 만 영상.


다만 킬라킬은 TV 방영 당시에도 이미 상당한 퀄리티로 인정받았던 작화나 연출을 BD/DVD에서 대대적으로 추가, 보강 혹은 보다 내용 전달에 유리하도록 세세하게 수정한 것으로 유명하며 이 때문에 앞서 논한 ‘최소한의 퀄리티적 가치’와 더불어 특히 BD로 감상, 소장할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보입니다. 

 
메인 메이킹 퀄리티 - 사운드

화질에선 그럭저럭 선방했어도 사운드면에서는 다소 실망스러운 인상. 킬라킬 BD의 수록 사운드 퀄리티는 24비트라는 스펙적 간판은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그 수준이 대단하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고 그렇다고 작품의 분위기와 잘 맞는다고 말씀드리기도 어렵겠습니다.


이 작품의 사운드가 가진 가장 큰 문제는 일단 스펙에서 연상하기 어려운 ‘탁함’입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돌비 디지털을 듣는 게 아닌가 했을 정도로 레인지가 좁은 데다, 여러 임팩트 있는 장면에서 울리는 효과음과 BGM의 조화도 그리 좋게 들리지 않습니다. 특히나 대사가 다소 탁하게 울리는지라 좀 과장 보태서 일본판에 수록된 일본어 자막의 필요성은 여기에서 나오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 이 유감스러움은 물론 한국판 BD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려운 수식어를 모두 벗어던지고 나체처럼 단순하게 표현하면 ‘신나야 할 때 그리 신나게 들리지 않는다.’가 킬라킬 BD 사운드 퀄리티의 요체로 들립니다. 그나마 일부 BGM과는 이 묘하게 언밸런스한(?) 퀄리티 특성이 어울리는 데도 없는 건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들어볼 때 유명한 사운드 크리에이터 사와노 히로유키가 만든 당 작품 특유의 음악들이 썩 깔끔하게 전달되지 않는다는 약점은 변함없습니다. 좀 옛날틱한 분위기의 작품이니 골동틱한 퀄리티의 사운드로 들으란 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의도가 있어도 칭찬할 마음은 별로 들지 않을 정도.


하지만 너무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인데, 이를 더욱 압축한 저+저 퀄리티인 TV 방영 사운드 퀄리티와 비교하면 물론 BD 수록 사운드가 더 품질과 품위면에서 조금이라도 앞선다는 것 역시도 변함없기는 합니다. 그 차이가 얼마나 재현되고 와닿을 수 있을지는 별문제라도 분명 차등은 있고 이 작품의 팬이라면 BD로 감상할만한 이유만은 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지겨우실지도 모르겠지만 이 모양새는 한국판 BD에서도 동일하게 재현됩니다. 


자막 관련

한국판 킬라킬 BD 본편의 한국어 자막은 작품의 분위기나 특성에서 유사했던 한국판 천원돌파 그렌라간 BD 작업 당시에 참여했던 번역/ 검토 인원들이 참여하여, 특히 그렌라간과 킬라킬 양방에서 모두 메인 각본가를 맡은 나카시마 카즈키 씨가 적극 채택하는 연극적이고 다소 과장된 말투나 단어 구사의 분위기를 되도록 살려 전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외에도 작중 고유명사 표기의 통일성이나 맞춤법, 오탈자 등 세세한 사항에서 주의를 기울인 것도 그렌라간 당시와 마찬가지. 이러다보니 어떤 의미에서는 제작진을 공유하는 양 작품과 작업 정신적 측면(?)에선 쌍둥이라고 할 수도 있는 한글화 작업이 되었다고도 보입니다. 물론 훌륭하게 완성된 본작과 그에 대한 평가도에 버금이라도 갈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한국 내 시청자분들의 보다 원활한 이해와 접근을 돕는 하나의 새로운 길로서 나름대로 즐겨 주십사 하는 바람을 담은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총 평


이번에 국내 정식 발매되는 킬라킬 BD는 일본/ 국내 방영 및 일본 내 BD 발매에서 대략 3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타이틀입니다. 워낙 수많은 작품들이 홍수처럼 쏟아지고 즉흥적으로 인기를 끌고 사라지는 물건들이 많은 현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이만한 텀을 두고 발매하는 것은 보통 발매사 측에나 시청자 측에나 의미 없는 일로 받아들여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킬라킬은 개중에서도 좀 특별한 빛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고 이 때문에 3년이 지난 지금도 기억하는 분들이 많은 작품이란 점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이 작품의 정식 발매 예고가 나오기 직전에 발설한 작중 대사 한 줄만으로도 그것이 이 작품, 킬라킬(의 대사)임을 맞추는 분들이 계셨을 정도로 여러 가지 의미에서 이 작품은 어필한 분들께는 깊이 인상에 남는 작품입니다.


물론 이 작품, 그리고 이 작품을 담은 BD에는 결점도 있으며 본문에선 주로 이에 대해 논한 것 같은데 - 그래서 좋은 점만 굳이 꼽아보자면 - 킬라킬이란 애니메이션은 박력 넘치는 작화, 개성 넘치는 연출, 복고풍에 호소하는 무수한 무언가, 바보 같아 보이는 열혈을 한데 섞어 정신없는 분위기로 시종일관 시청자들을 들었다놨다 하지만 이야기 자체는 알기 쉽고 유머러스해서 보는 데 별 부담은 없는 작품입니다. 초반에는 노출이란 요소에 부담감을 가지는 분들도 계셨던 것 같습니다만 시종일관 유머러스하게, 다시 말해 노출로 뭔가 노리려는 것이 없어 뵈는 그 모습에 어느새 다들 익숙해져 버리기도 했고.

필자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논한다면 괜히 거창스런 주제의식을 가지기보다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임팩트 있게 잘 전달하는, 마치 디지털로 제작한 이 애니메이션의 복고풍 화면처럼 언밸런스한 노선을 장점으로 꼽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양새를 적어도 BD로 전할 가치는 있는 성의를 담은 작화와 이를 필요최소한의 퀄리티로 정돈하여 전달하는 킬라킬 BD, 그 한국 정식 발매판은 적어도 본편의 감상이란 면에서는 많은 팬분들이나 앞으로 보게 되실 분들이나 일정 수준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타이틀로 나왔다는 생각은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꾸 씹으면 쉽게 맛보기 어려운 특이한 맛이 우러나오는 킬라킬이란 작품을 보다 손쉽게 감상, 소장하려 하신다면 본 한국 정식 발매판 킬라킬 BD는 충분히 고려해 보실만한 선택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스 펙

- 비디오: 16:9 1080P HIGH DEFINITION (MPEG-4 AVC)
- 오디오: 일본어 LPCM 2.0
- 자  막: 한국어, 일본어, OFF
- 상영시간: 약 647분
- 디스크: 총 9디스크

 

킬라킬 출시 기념 댓글 이벤트


킬라킬 프리뷰를 읽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총 2명을 추첨하여 킬라킬 정품 박스 세트를 증정합니다.



  • 기간 : 11월 11일 ~ 11월 22일
  • 발표 : 11월 23일 (본 게시판 하단)
  • 경품 발송 : 전체 발송 정보 취합 후 일주일 내
133
Comments
2016-11-11 20:20:14

그렌라간을 너무나 재미있게 봐서 킬라킬도 엄청 기대가 됨니다.

Updated at 2016-11-11 20:30:05

작품의 삼품성을 과장시키지 않고 담백하게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주신 프리뷰는 잘 읽었습니다^^

 

그렌라간은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 UFE 버전으로 구입해서 재미있게 감상하고 소장중인데

킬라킬과 그렌라간의 제작진이 거의 동일하다고 하니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다만, 프리뷰를 읽어보니 서플 부분은 거의 없이 다소 빈약하게 발매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화려하고 푸짐한 패키지가 그런 점들을 상쇄시켜 주네요  

 

2016-11-11 20:31:40

구매에 관심이 생기는 프리뷰네요
잘 읽어봤습니다^^

2016-11-11 20:36:38

냉정한 평가네요.

2016-11-11 20:45:43

그렌라간을 재밌게 봐서 나름 관심이 갔던 제품인데 정보가 부족해서 구입하기가 망설여지더라구요.

 

올려주신 리뷰를 읽고나니까 한번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6-11-11 20:46:40

막눈이라 화질보단 사운드에 더 집중하는데..좀 아쉽지만, 기대합니다^^

1
Updated at 2016-11-11 20:58:05

내용과 주제면에서 보면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이 자기가 하고싶은 것들을 자유롭게 풀어놓은 것 같네요. 관객입장에서는 호불호가가 있을수는 있지만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상당히 재미있고 흥미로운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기대되네요. 저런 다양한 주제의 애니가 제작될수 있는 일본의 애니 제작환경이나 그걸 소비하는 매니아층이 있다는 것은 부럽기도 합니다. 물론 척박한 한국 시장에서 여러 작품을 소개 하고자 노력하는 제작사인 미라지의 노력에 감사를 드립니다.

2016-11-11 20:55:48

기다리시던 분들의 우려가 역시나 였군요. 어쨌든저쨌든 일본 애니메이션 출시는 미라지 디피 때문에 겨우연명한달까..안타깝네요 ㅠㅜ

2016-11-11 21:14:00

개인적으로 그렌라간에는 못미쳤지만 BD판에서는 연출이나 작화가 수정된다고 하니 이부분이 기대가 되네요

2016-11-11 21:15:38

나온다는 이야기를 얼마전에 본 것같은데 무사히 발매되는군요.
어려운시기에 좋은 작품 소개해주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일본애니메이션계도 조금더 분발해서 기존처럼 여러 좋은 작품 만날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Updated at 2016-11-24 01:30:01

열혈 애니 그렌라간의 제작진이 합심하여 만든 작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렌라간을 인상깊게 본 1인으로써 이번 작품(블루레이)도 몹시 기대됩니다. 여성 캐릭터를 열혈물에 어떤식으로 활용했을지가 작중 키포인트겠군요. 부가영상이 없는 점이 상당히 아쉽지만 아웃 케이스가 완전 취향 저격입니다. 흑과 백이라는 조합을 통해서 강렬함을 선사하고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교복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풋풋함(?)을 강조하는군요. 프리뷰 사진에서도 보여지는 작품 특유의 거친 작화가 인상적이며, 개성이 뚜렷해 보입니다. 필구 타이틀이 이렇게 끊임없이 출시되니 미쳐버리겠군요. 이제 곧 전역하는 친동생이 입에 침이 마르도록 극찬을 아끼지 않던 작품입니다. 이벤트 당첨된다면 전역 선물로 전달해주고 싶네요 ^^

2016-11-11 21:22:22

개인적으로 열혈물을 좋아해서 [킬라킬]에 대한 명성은 예전부터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이 애니메이션을 정식으로 볼 수 없을 것 같아서 불법적인 루트(?)를 이용할까도 생각했습니다만 DP 회원이 그러면 안 될 것 같아서 포기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정식 발매 소식이 올라와서 당황스러우면서도 매우 기쁩니다.

어찌보면 너무 마이너한 작품인 이 작품을 들여오기란 쉬운 결정이 아니었을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입을 결정한 제작 및 배급사 측에게 정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6-11-11 21:29:44

가이낙스의 스텝이 만들어서인지 그림체도 딱 가이낙스 스럽네요.

 호감이 가는 작품입니다. 이런 작품들이 더 많이 정발되었으면 좋겠어요.

2016-11-11 21:32:22

확실히 아군이나 적군이나 케릭터 자체만 보면 노출이 심해서 아 일본애니구나 할 정도이긴 하지요 하지만 작품성으로 보면 상당히 특이하다고 봅니다 영화 신시티 같은 느낌이랄까요? 강렬한 연출이라던가 화려한 모션 오버스러운 케릭터 모습 등등 뭐랄까요 원초적인 느낌? 아무튼 꽤 신선하다고 봅니다

2016-11-11 21:48:20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애니지만 매니악한 (?) 작품이라는점은 인정 안할수가 없죠 ... 국내 일본 애니 BD 세트작들을 보면 다소 매니아들만을 노리는 작품들이 많은데 적당한 판매수량만 노리는거 같아 국내 BD 시장현실을 보는거 같아 안타깝기도 하네요

 

어쨋든 제가 좋아하는 작품이 정발되는점은 기쁘고 반가운 일이네요 ^^

2016-11-11 21:59:37

가이낙스에 있던 제작진들이 나와서 창설한 트리거의 기념비적인 첫작이군요. 

그래서인지 '그렌라간'만큼 파격적이고 열혈스럽습니다. 그리고 나름대로의 주제성도 자랑하죠.

그렇다고 그렌라간과 동일한 진행노선을 자랑하지 않는것도 장점이라고 볼 수 있죠.

이 작품을 얘기하다 보면 흔히 나오는게 '노출'인데 다 보고 나면 이 '노출'이란 요소는 선정성이란

단어는 생각이 안 날 만큼 그런쪽으로 의미가 적습니다. 

오히려 '노출'이란 요소는 극중에서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위해 필요한 '개념요소'에 해당됩니다.

다만, 역시 아쉬운 건 영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그렌라간'에 비해, 일본판과의 차이가 너무 아쉽군요.

물론 해당 판권사에서 제약을 걸었다고 하고, 기존 타 애니 정발에서도 숱하게 격긴 했지만,

일본판 BD 1권만 소장중이라 정발되면 꼭 지르리라 했는데, 이런 점 때문에 구매욕이 약해지네요.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모험이나 다름없는 이번 정발을 진행한 노바에게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016-11-11 22:14:32

척박한 국내 블루레이 시장에 다양한 작품들이 나와서 제작사에 감사를 표하는 바입니다 킬라킬이란 작품은 보지않았지만 제가 좋아하는 그렌라간 제작사에서 만든 것이라고하니 흥미가 생기네요
기회가 된다면 한번 보고싶네요

2016-11-11 22:27:13

생각지도 못했던 킬라킬이 정식 발매가 되는군요.

그렌라간과 비슷하면서도 또 색다른 개성이 있는 작품이죠. 개인적으로 근래에 본 애니메이션들 중에서 손에 꼽을만한 수작입니다. 올드팬들에게는 향수를 불러 일으킬만한 복고적인 연출과 열혈, 코믹이 어우러진 가운데 주제의식도 잘 녹여내고 있죠. 얼핏 보면 노출이 심해 보이지만 막상 작품을 보다보면 야하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는 작품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추가적인 패키지 구성품들보다는 디스크에 담긴 내용을 중시하는지라 코멘터리 등의 자막이 빠진 점은 아쉽네요. 하지만 충분히 구입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6-11-11 22:42:06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애니인데 bd 출시는 저런 스펙이군요. 솔직하게 평가해주신점 잘참고가 될것 같네요. 사운드쪽으로 잘은 모르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2016-11-11 22:47:55

깔끔한 리뷰 잘 읽었습니다~~

2016-11-11 22:48:01

오디오적 퀄리티에대한 끝없는미련이!!!

2016-11-11 22:54:02

저는 잘몰랐던 작품이지만 다른분들이 기대를 하셔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Youtube 같은데서 살짝 찾아보고 박력있는 작화, 구성 등에 솔깃 했지만,
노출이 있는 점때문에 와이프한테 등째 스매싱(?)을 당할것 같아 구입을 보류했는데
리뷰를 보니 다시 망설여지네요.
좀더 고민을 부르는 리뷰입니다.

Updated at 2016-11-11 23:10:43

  이 킬라킬은 그렌라간+팬티 & 스타킹이 결합한 작품이죠. 단순히 그렌라간만을 생각해서, 그를 기대하고 킬라킬을 본다면 조금은 실망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씀대로 요즘 애니메이션은, 아니 2006년 하루히를 기점으로 해서 근 10년간 1년에만 해도 수많은 작품이 쏟아져 왔고, 그 때문에 예전처럼 오래 회자되기보다는 단발성으로 끝나는 작품들이 많았다는 것을 생각하면, 킬라킬은 그 많은 작품 속에서도 지금까지 입에 오르내리는 것만으로도 나름 가치가 있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상 라노벨 홍보용이나 다름없는 1쿨 애니들이 수없이 나오고 이후에 별다른 생명력 없이 사라지는 상황에서, 원작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닌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 지금도 회자된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죠. 

 

  추가로 작년부터 해서 이번 작품까지 무려 2쿨이상의 작품들이 나와주고, 또 앞으로 나올 작품 중 하나가 역시 2쿨짜리 4월은 너의 거짓말인데, 2쿨 짜리 작품을 출시할 정도로 제작사의 사정이 나아진 건지 어쩐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지금의 상황이 참 반갑습니다. 잘 좀 팔려서 이후 작품들도 잘 좀 나와줬으면 하네요. 4월은 너의 거짓말은 어떻게 원펀맨처럼 우리말 제작도 좀 했으면 하는 심정이고요^^

 

아 그리고 프리뷰에 그 블루레이 메뉴 스샷도 같이 올려주심 좋을 것 같습니다.  저번에 보니까 블루레이 메뉴도 마치 도검가위로 자른 듯한 모양새던데 상당히 괜찮았고, 메뉴 표기도 한글로 적혀 있어서 진짜 제대로 된 정발이구나 싶었거든요. 블루레이 메뉴 스샷도 추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16-11-11 23:00:19

개인적으로 초반 학원배경을 빠르게 훑으면서 마지막에 주인공을 보여주는 연출과 스토리 중간부의 가족간의 우애를 그린 에피소드를 좋아합니다. 이렇게 또하나의 웰메이드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이 정식 한국판으로 나오게 되어서 기쁘네요.

2016-11-11 22:59:48

개인적으로 그렌라간보다 더 재미있게 본 작품이라서 그런지 기대가 큽니다

2016-11-11 23:02:38

일단 킬라킬이 블루레이로 국내 정발되었다는 사실이 아주 고무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나름 마이너라면 마이너한 작품인데, 이런 작품들이 계속해서 정발되길 바라는 마음 그지없습니다. 작품자체는 좀 호불호가 갈리는 스타일인데 프리뷰에서도 적혀있 듯 '그렌라간'과 느낌이 비슷한 면이 있어 그런 부류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분명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개인적으론 마코와 그 가족이 너무 유쾌해서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2016-11-11 23:09:00

킬라킬은 1화부터 25화까지 롤러코스트처럼 정말 빠르고 강렬하게 진행되서 지루할 틈이 없죠.

훗날 블루레이를 다 정리해도 마블 시리즈랑 그렌라간+킬라킬은 무조건 소장합니다.

 

저는 프리오더 첫날에 류코 박스 버전으로 구입했는데, 이벤트로 사츠키 버전 박스를 받아서 

류코 박스와 함께 렉에 진열하는 상상을 해봅니다ㅋ

2016-11-11 23:17:23

그레라간을 재미있게 봐서 킬라킬도 볼까말까하고 있었는데 이 리뷰를 보고나니 한번 봐봐야 겠습니다
응모와 추천 꾹~~~

2016-11-11 23:42:53

확실히 크게 호평하는 부분이 적은 냉철한 리뷰로군요. 

 

원펀맨처럼 더빙을 추가했더라면 더 평가가 좋았을텐데요

2016-11-11 23:52:28

많은 리뷰들이 장점만을 열거하는데 반해서 킬라킬이라는 작품의 성격과 단점까지도 잘 풀어주셔서, 오히려 화질과 음질에 아쉬움이 있는 타이틀이 어떤건지 확인해 보고싶은 궁금증이 꿈틀거립니다.
왠지 화질과 음질에 신경을 덜 쓰게 되는 대신에 647분간을 유쾌하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레퍼런스 BD감상시 화질과 음질에 집중하다보면 정작 컨텐츠가 주는 즐거움을 놓치기 일쑤인데, 이러한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되는 타이틀일 것 같다는...)
담백한 리뷰에 추천 드립니다.

Updated at 2016-11-12 13:08:22

정말 재미있게 봤던 애니메이션 중 하나지만, 방영 후 3년이 지났고

국내에 그렇게까지 붐을 일으킨 작품이 아니었기에 

미라지의 킬라킬 발매 소식은 저에겐 깜짝 선물과 다름없었습니다.

 

오디오 코멘터리와 특전 CD의 부제는 아쉽지만, 작품의 주제를 잘 나타내는 수납박스와 

비교적 저렴한 가격, PET케이스 원화집과 아트보드, 그리고 UFE의 상징인 아크릴 캐릭터 스탠드 등 

일본판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미라지만의 독창성 가득한 패키지가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열약한 국내 블루레이 시장에 이런 작품들의 발매를 추진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 나올 "4월은 너의 거짓말" 또한 미라지 라는 명성에 걸맞는 퀄리티로 나오길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작은 욕심이겠지만 "아노하나""나만이 없는 거리" 등 주옥같은 작품이 많은

"노이타미나"가 미라지를 통해 국내 여러분께 많이 소개되었으면 합니다.

( 물론 마음속 한구석에는 에반게리온의 정발을 외치고 있습니다. :P )

2016-11-12 00:00:24

그렌라간 제작진이 만들어서 그런지 가이낙스 냄새가 많이 나더군요~

2016-11-12 00:04:25

방영 당시 재미있게 봤던 작품이네요.

무조건적인 칭찬 일색의 리뷰가 아니라

이런 객관적인 시각의 리뷰가 DP 리뷰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2016-11-12 00:05:29

 그랜라간을 구매후 2번쨰 구매가 될거 같네요

특전이 빠진것들이 아쉽지만,한글로 볼수 있다는것이 무엇보다 기대가 됩니다

 그래라간의 전철을 밟지않게 ,제대로된 자막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며

 일반판과는 무언가 차별된 잇점이 꼭 있었으면 합니다

제대로된 검수를 통해 하자 없는 물건 기다리겠습니다

2016-11-12 00:37:56

킬라킬이라는 애니를 봐본적은 없지만

DP시리즈때문에 알게되었던 그렌라간을 워낙 재밌게 감상했었기 때문에

킬라킬또한 꼭 한번 감상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DP의 냉철한 프리뷰를 보고 사운드 등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겠다고 느꼈지만 그냥 많은 걸 안바라고

재밌는 애니를 감상해보기에는 적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6-11-12 00:45:40

 그렌라간을 만든 제작사와 같은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렌라간을 워낙 재미있게 봤던터라 킬라킬이라는 작품도 기본적인 재미는 보장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디오 코멘터리 가 빠진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런 작품들이 출시되는것 자체가 의미가 있는것같습니다.

 시간만 허락한다면 꼭 제대로 감상하고 싶은 타이틀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2016-11-12 01:15:53

 솔직히 잘 모르는 작품인데...

프리뷰를 하나하나 읽다 보니 은근 매력잇는 작품인거 같네요

그림스타일도 그렌다간 느낌이 많이 나구요

실제 본작품 한번도 접해보진 못햇는데 이미  보고싶지만 더 격렬하게 보고 싶네요~

좋은작품 ,좋은 퀄러티로 잘 출시됫음 좋겟네요~

2016-11-12 01:27:05

고민중인 제품이었는데, 매우 도움되는 리뷰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인생 애니로 꼽으시는 그렌라간이 솔직이 제게는 기대 이하였기 때문에, 일단 구입을 보류하고 있는데 리뷰 덕분에 조금은 영양가있게 고민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애니 내용을 떠나서, 류코 버전 검정색 수납박스 디자인은 정말 멋지군요 :) 

1
2016-11-12 01:36:13

왜 만칸쇼쿠 마코 버전의 수납박스는 없는 것인가!!

이 애니의 진정한 히로인(?)인데.. 

더빙이나 구성적인 면에서 아쉬운 점이 있지만, 미라지 쪽에서 몇 년이 지난 지금 시기에서

킬라킬을 정발 해주는 것만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여유만 있었더라면, 사츠키사마 수납박스버젼도 샀을텐데...

앞으로도 미라지나 디피에서 애니쪽으로도 많은 정발 부탁드리겠습니다.

2016-11-12 02:50:59

방영당시 그렌라간 제작진의 작품이라 꽤 화제가 되어서 꼬박꼬박 챙겨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초반엔 그냥 정신없는 개그액션물 정도로만 보다가 나름의 철학이 들어있어서 흥미롭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블루레이가 일본판에 비해 여러가지 빠진 부분은 아쉽지만

이런 화제작들도 이제는 종종 정발이 된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방영당시 급하게 제작되었던 자막이 아닌 성의있는 자막일거라 생각되어 

좀더 본작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2016-11-12 05:00:28

 냉정한 평가.. 이런게 저희가 원하는 리뷰지요.. 

괜스레 더 보고 싶어 지네요.. 

2016-11-12 06:00:52

일본판에서 빠진 부분들은 아쉽지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뷰도 떴고, 드디어 다음주 발매되네요.

2016-11-12 06:40:17

가이낙스 작품들이 계속 정발이 되어 무척 기쁩니다.

에반게리온도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 더 커져가네요^^

2016-11-12 08:02:52

킬라킬을 보진 않았지만 글을 읽고나니 아주 흥미롭네요~!! 거기다가 엄청 재밌게 본

 

그렌라간의 제작사!! 에서 독립된 인원이 만든거지만 먼가 그림체도 비슷한거 같고... 

 

기회되면 한번 보고 싶네요! ㅎㅎ 프리뷰 감사합니다~

2016-11-12 08:42:36

빛의 효과라든가 하모니처리 선의 느낌등이 옛스러운 화면 처리가 일단 맘에들어 저는 좋았습니다.

디지털화 된 요즘 느낄수 없는 약간 투박한 예전 셀에니의 느낌이랄까요...

주제의식도 좋았구요.. 이런 작품이 정발되어 너무 기븝니다..미라지에서 출시할 

다음 작품도 많이 기대 됩니다. 

2016-11-12 09:17:58

그렌라간 느낌이 나서 뭔가 기대감을 크게 가지게 하네요
디피 그렌ㄹㅏ간도 구입을 했지만
케이스 디자인은 정말 비교해도 꿇리지 않을정도로 매우 훌륭하네요

2016-11-12 09:46:30

그렌라간도 정발이 힘들거라는 판단에 일본판 구입했다가, 고맙게도 DP와 미라지 에서 출시해서 정발판으로도 구입해서 잘 감상했습니다. 킬라킬도 역시 좋아하는 작품이고 역시 정발이 힘들거로 생각했는데 이렇게 출시해주네요. 국내 정발 블루레이 시장, 특히 애니메이션(그것도 장편 TV 시리즈)이 그리 좋은 상황이 아닐텐데 꾸준히 신작들을 발매해주는 미라지가 참 고맙습니다. 물론 일본판과 비교될 수 밖에 없는지라 그렌라간에 비해 아쉬울 수 밖에 없겠지만 기대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작품 계속 이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2016-11-12 09:47:31

이제야 나오는군요! 애니들이 계속 이렇게 정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렌라간도 재미있게 봤었는데 이번에도 기대됩니다!

2016-11-12 09:54:30

TV 방영된 작품들의 원본이 원본의 퀄리티가 아니였군요
제작부터 블루레이등의 고스펙을 염두하고 만든다는 사실을 이번 기회에 잘알게 되었습니다

사운드의 아쉬움은 어쩔수 없지만 정확한 표현의 자막과 유려한 영상이 그 부분을 보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나이들면서 멀어지는것 중 하나가 애니인데
마지막으로 봤던 그레라간 처럼 가슴 뛰게 만들 작품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Updated at 2016-11-12 11:45:03

저도 비록 나이는 먹었지만 마음은 류코와 친구들 같이 뜨거운데....흑

열혈 애니는 사운드가 생명인데 조금 아쉽네요.

쪽집게같은 리뷰 잘봤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정발해주는 미라지에 감사드립니다.


2016-11-12 11:55:15

국내 방영할 때 재미있게 본지라 BD 출시가 매우 반갑네요.
서플에서는 참 아쉽지만...
다른 구성에서 기대가 됩니다. 발매가 기다려지네요.

2016-11-12 11:56:12

 음향이 기대되었는데 아쉽네요. 

 

다 벗긴듯한 리뷰 잘보았습니다. 

2016-11-12 12:18:06

리뷰를 찬찬히 읽어보니 저랑 잘 맞을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렇네요^^;

열혈물이 약간 손발이 오그라드는 면이 있지만 취향에만 맞으면 진짜 주인공과 함께 피가 끓어오르는

경험을 할수있기때문에 열혈물으 좋아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11-12 12:37:25

킬라킬의 주제의식에 대하여 심각할게 생각 할 필요는 없습니다. 킬라킬은 오직 근성 열혈 그리고 또다시 근성의 감성을 알고 그 끓어오르는 가슴속의 뜨거움을 공감할수 있는 열혈근성물 매니아들을 위한 현대적 리뉴얼입니다.

2016-11-12 12:38:35

그랜라간은 패스했는데 킬라킬은 왠지 끌리네요^^

아직 감상 못했는데 리뷰를 보니 구입하고 싶어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ㅎㅎ

2016-11-12 13:14:42

프리뷰 잘 읽었습니다
평소부터 미라지 작품을 수집하고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지라
말씀하신 부분들에서 음향 부분을
제외하곤 단점으로 다가오지 않네요ㅎ

그만큼 한국에서 애니메이션 블루레이를 만든다는게 힘들고 일본 회사의 저작권 문제로 인해 내용마저 열약해 진다는 것을 알게된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크릴 스탠드나 수납 박스등 다른 부분을 신경쓰는점
역시 미라지답다고 칭찬해주고 싶네요
4월은 너의 거짓말도 크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로 자주 만났으면 좋겠네요!

2016-11-12 13:26:00

아 작품도 가이낙스였군요. 애니는 가격 때문에라도 디비디로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박스셋은 넘 부담.

2016-11-12 14:33:29

재미난 프리뷰 잘 읽었습니다..
트리거의 기념비적인 작품이지요...^^

Updated at 2016-11-15 19:39:15

킬라킬 구매를 고민하던중 프리뷰를 읽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킬라킬의 장점은 (개인적인 생각임)

1. 화려하고 거친 색감과 믿고 보는 작화

2. 매력이 터져 넘치는 캐릭터들

3. 참신한 설정들 

4. 무엇보다 중요한 재미 ^^b

 

단점은

1. 노출 (재미있어도 선뜻 남에게 추천해주기가 곤란함)

2. 약간은 아쉬운 스토리 

3. 의도적인지는 모르지만 몇몇 작붕

 

블루레이가 발매한다는 소식을 듣고 구매를 고려중이었는데 

프리뷰를 읽어 보니 약간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사치키 류코 두버젼으로 나왔는데 각 팬층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할수 있겠지만

구성품이 동일하다면 차라리 수납박스를 교체할수 있게 모든 구입자에게

증정했다면 더 좋았을것 같고 

특전cd 및 오디오 코멘터리 빠진것도 너무 아쉬운 부분이네요 

(여기에 더빙까지 바란다면 무리겠죠?^^;)

가격적인 부분도 무시 못하구요 

그래도 일단은 bd시장이 어려운 국내에 발매가 된다는 점에서 위안을 삼아야 할것 같고

아쉬운 부분들을 채우려고 노력한점이 보이기에 구매해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미라지 아주 칭찬해!!!

앞으로도 훌륭하고 재미있는 애니가 많이 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6-11-12 16:36:27

트리거 숍에서 어마어마한 돈을 주고 한 권 한 권 사모은 킬라킬 초회한정판이 이미 있어


구매를 상당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가장 심플한 불만이라면 한국에 애니메이션 작품을 돈 주고 모으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을 터인데


BOX 판을 출시하면서 꼭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눠냈어야 했는가...


물론 이런 고민을 하는 것 자체가 그만큼 두 종류의 박스 디자인이 다 훌륭해서이겠지만


아직은 많이 좁은 애니메이션 시장이니 앞으로를 생각해서라도


조금 더 수요와 구매자의 의견을 수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6-11-12 16:44:52

 트리거가 독립하면서 판스가 2기는 안드로메다로 가버려서 참 아쉽습니다....

 

킬라킬은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감상했지만, 그렌라간 때만큼 인상깊게 보지는 않았던거 같네요....

 

그렌라간도 그렇고 킬라킬도 그렇고 TV방영 분은 항상 마지막 전투 연출이 아쉬운데요.

 

극장판이나 특별판에서 보강을 해주긴 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본편 할때 잘했으면 더 좋겠네요 ㅎㅎ

(아마도 최종화 쯤되면 마감이 장난 아니라서 그런거 같기도 하지만....) 

2016-11-12 17:56:09

그렌라간과는 뭔가 비슷하면서도 틀려서 중간까지만 감상했는데 이번기회에 구매해야 하나 싶네요~

2016-11-12 19:32:37

가이낙스작품을좋아해한번보고픈마음이있다가도아류의느낌이들어고민되었는데깔끔한리뷰덕분에고민이해결되네여^^

2016-11-12 20:39:51

그렌라간의 팬으로써 기대 됩니다.

그렌라간은 물론 사전에 어느정도 사전 내용을 알기도 하고

DP컬렉션이라는 신뢰를 바탕으로 비용을 무릅쓰고 지름을 했지만,

킬라킬도 리뷰를 보니까 지름신을 영접을 하고 싶습니다.

국내판으로써 보면 장점이 있지만 현실의 금권의 벽이 높을 것 같군요

영접하라.... 지름신이시여....

2016-11-12 20:47:12

그렌라간과함께 가장 좋아하는 애니중 하나입니다.
마지막화 본방송시 힘내라 트리거라는 예고가 나올정도의 엄청난 마감력으로 마지막화 까지 잘 뽑아낸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렌라간 컴플리트 박스세트보단 구성이 약간 아쉽지만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하고 케이스며 디스크케이스의 이미지까지(이이미지는 일본에서 특전으로 증정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신경을 많이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아쉬운건 케이스가 두가지라 ㅠㅠ 사츠키팬인데 센케츠는 노칠수 없고 너무합니다 ㅠㅠ

2016-11-12 22:27:53

미지의 강호 같은 이미지가 있는 작품이었는데 친히 정발까지 되다니 정말 반갑네요~

얼마나 멋진 세계가 담겨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2016-11-12 22:37:57

장점과 단점이 극명한 이 작품을 멋지게 리뷰해주셔서 추천드립니다.

2016-11-12 22:43:44

한국어 더빙 부재가 아쉽지만 리뷰를 보니 급관심이 생기네요^^

2016-11-13 02:38:09

흠;;

 

그렌라간 생각하시고 칼라킬 보신다면 엄청 후회하실텐데 ㄷㄷ

 

이 작품 엄청 호불호 갈립니다...

 

저는 그렌라간 정말 재밌게 봤지만 칼라킬은 영 안맞더군요...

2016-11-13 02:51:51

 한 때 그저 일부 매니아들만의 전유물에 가까웠던 재패니메이션이 이제는 국내에 2차매체로 정발 되면서 여러사람이 즐기는 문화가 거의 정착했다고 봅니다. 예전에는 일본만화를 보면 오타쿠라고 불렀는데 요새는 덕후라는 단어로 그 의미 희미해져 단순 마이너문화를 즐기는 사람을 지칭 하는 단어가 매니아를 통괄하는 단어가 되면서 단어의 의미가 많이 가벼워진것 같습니다. 최근 연속된 일본 애니메이션 박스셋 정발이 이런 상황을 잘 보여주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어렸을 때 일명 오타쿠라고 불린 사람들이 성장해서 사회에 진출하게 되서 그런지 애니메이션 정발도 늘고 TV에서도 덕후에 관한 내용이 심심치않게 나오고 말이죠. 그런 의미에서 지금까지 정발된 애니메어션과는 다르게 그렌라간에 이은 이 킬라킬의 정발은 더 의미 있는 정발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많은 애니메이션이 정발 되면 좋겠네요.

2016-11-13 08:04:32

그렌라간은 꽤 재밌게 봤던 애니라 블루레이로 구매를 했습니다. 같은 제작진이 만든 애니, 킬라킬은... 사실 처음 들어보는 애니입니다.

하지만 프리뷰를 읽다보니 흥미가 생기네요..

그렌라간과 남매 작품이라고 인정받는다니 얼마나 불타오를지 기대됩니다. 

tv애니 시리즈의 정발을 꿈도 못꾸던 시절이 있었는에 이렇게 재미있는 작품이 하나, 둘 정발 되고 있다는 것이 정말 기쁘네요.. 운 좋게 당첨이 된다면 좋겠지만, 구매 위시 리스트에 추가 해 둬야 겠네요.. 좋은 애니 추천 감사 드립니다.  

2016-11-13 08:39:56

그렌라간도 재미있게 보았는데 킬라킬도 기대되네여. 앞으로도 재미있는 제품들 많이 출시했음 좋겠네여.^^

2016-11-13 11:12:38

이번해는 굵직한 애니 박스셋이
많이 정발되는군요
기대됩니다

2016-11-13 13:49:14

 숨길 수 없는 가이낙스의 테이스트... 과연 제작사가 자기만의 색을 찾을 수 있을까 기대됩니다.

일본에 비하면 저렴하게 정발 블루레이가 출시되어서 참 다행이네요. 

Updated at 2016-11-13 15:03:39

소비자의 입장에서 장단점을 제대로 알고 구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해주는 이런 멋진 리뷰 감사합니다!

꽤 오래 전 이야기긴 하지만 나름 괜찮다는 작품들을 죄다 섭렵한 시기가 있었기에 이런 호불호가 갈릴만한 작품도 감상해보고 싶네요.(노출도 마음에 듭니다 ㅎㅎㅎㅎ)

아쉬운 점들이 분명히 존재하지만 (특히 코멘터리 부재, 원화집과 아트보드집이 선착순이라는 것 등) 기본적으로 갖출 것은 다 갖추었고, 패키지나 기타 구성품들도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는 것들이라 괜찮은 작품도, 상품도 꽤 괜찮은 것같습니다.

2016-11-13 15:56:04

그랜라간을 재미있게 봐서 감명이 깊었는데 이번에 킬라킬이라는 제품이 기다려 지는군요

저는 모르는 애니인데  프리뷰를 통해서 아 이런작품도 있었구나 알게되어 꼭 구매를 해야할 리스트로

포함시켰습니다

좋은 내용의 애니였으면 합니다

2016-11-13 18:55:37

약간 약빤삘의 애니를 찾고싶다면 이애니가 최강이죠.

이번 패키지 퀄이 잘나왔으면하네요 

이 이후에 4월은 너의 거짓말도 기대됩니다!

미라지 화이팅

 

2016-11-13 19:13:01

이마이시 히로유키의 저력을 볼수 있었던 킬라킬..

개인적으로는 제복을 컨셉으로 상당히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2016-11-13 20:21:51

트리거의 야심작, 스시오의 폭풍 연출이 전편에서 빛을 발하며, 

히로유키 감독의 그렌라간에 이은 수작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이렇게 정식발매된 킬라킬을 응원합니다.

2016-11-13 22:39:37

그렌라간을 재미있게 봐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한번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처음으로 시도해보고싶습니다.

2016-11-14 01:28:49

미라지카페에서도 읽어봤는데 디피운영자분이셨다니!!
개인적으로 킬라킬 주제도 그렇고 쌈빡한 전개, 유독 엄청 산만한 캐릭터, 보는사람을 들었다놯다하는 빠른전개와 속도감이 참 맘에 들었던 작품인데 이번에 이렇게 나와주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하지만 역시 대부분 팬분들이 그러하듯이 아쉬운점은 딱 하나 셔플..뭐때문에 이부분을 제한하는지 잘모르겠지만 정말 아쉽습니다 ㅠㅠ 좀 더 작품을 이해할수있는 것들인데ㅠ 하지만 그래도 위안인건 원화집이랄까 아무튼 아쉽긴 아쉽습니다

다음 차기작은 개인적으로 가장 감명깊게본 4월은너의거짓말인데 이작품은 부디 더빙은 정말 바라지만 2순위에 두고 1순위는 여러 부가영상들이 빠지지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앞으로 나올작품들도 부디 잘내주길~~(갠적으로 데스노트 강철의연금술사를 바라는 ㅎㅎ)

2016-11-14 07:37:40

그렌라간의 팬으로서 기대가 되는 작품이네요. 애니 정발에 적극적인 미라지 응원합니다!

2016-11-14 09:20:59

이전 아베노바시 마법상점가의 SF편부터 그렌라간 등을 시작으로 가이낙스 특유의 아스트랄하게 느껴지는 작화와 박력에 열렬한 팬이 되었습니다!!!

이런 작품을 내어주는 미라지에 항상 감사드리며 응원합니다!!!


 

2016-11-14 09:39:03

그렌라간을 구입하고 정말 재밌게 봐서 기대하고 있던 작품인데, 단점 위주로 리뷰를 써주셔서 고민이 되네요.

그래도 꾸준히 좋은 작품들을 내주셔서 미라지에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2016-11-14 09:52:42

일본판을 보고 침만 꿀꺽 삼키고 있었는데

드디어 정발 되는 군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고민하게 만드셔서^^;)

그래도 다양한 선택의 폭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johjima님의 리뷰는 언제나 지름을 부르네요.

 

가격이 조금 부담될 것 같아 좀 더 고민해야겠지만,

외형보다 내실을 다진 박스셋이 되길 바랍니다^^/

 

 

2016-11-14 13:57:28

항상 좋은작품 리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하고 감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2016-11-14 14:15:10

깔끔한 리뷰 잘보고 갑니다.

2016-11-14 14:39:30

 초반 일본애니메이션 특유의 정신없는 대사량과 오버스런 쇼편에 닭살이 돋기는 하지만...

 그 닭살이 최고정점에 오를때즈음의 카타르시스라고 할까요?

어떤 의미에서는 병맛이지만 정말 끊을수 없는 마약같은 애니입니다.

개인적으로 불과같은 열혈 류코도 좋지만, 얼음과 같은 냉혈함에...속은 뜨거운 사츠키를 정말

좋아라합니다^^ 여왕님과 같은 캐릭터는 언제나 완소 아니겠습니다^^;;

끝으로 리뷰어님의 의견과 일맥상통하는!! 킬라킬에서는 노출이라는 요소는 열혈을 거들뿐!

선혈과의 변신씬은 정말 변신씬의 극에 달한 것이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Updated at 2016-11-16 03:22:51

개인적인 인생 애니메이션인만큼 기다리고 기다린 블루레이 정발이었는데 마침내 만나게 돼서 감격스럽네요.

여성 주체의 캐릭터 구성에 이전 가이낙스 사단이 추구한 성장 서사까지 대입된 그야말로 아니메의 성장 자체를 구현한 작품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다만 본문에도 기재되어 있다시피 해당 정발 블루레이에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긴 합니다.

오디오 코멘터리의 부재 뿐만 아니라 메이킹 과정 등의 부가 영상이나 사운드트랙 마저 없다고 하니 골수 팬에겐 여러모로 아쉬운 패키지긴 하죠. (물론 본사에서 컨펌을 안 내준 것이니 정말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ㅠㅠ)

그럼에도 메리트가 있는 것은 출시사의 이전작 그렌라간 일반판 블루레이에서도 그러했듯이 박스셋 구성인만큼 미라지 엔터테인먼트에서 별도로 제작한 전 타이틀 외부 수납박스가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또한 전체 패키지의 부피를 감안해서 각 권별로 나눠져있던 원화집을 세 권으로 편집해 분류한 것도 상당히 탁월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고요. (심지어 PET 케이스까지 또…)

거기에 추가된 특전인 투명 일러스트 책갈피는 카드 형태인지라 미묘한 소장 욕구를 채워줍니다.

근래 블루레이 정발 타이틀 중에서도 일본 애니메이션 장르의 수요는 상당히 위축되어 있습니다만 이런 명작의 발매라면 지난 2년의 기다림은 대수롭지도 않게 여겨지네요.

앞으로도 아니메 블루레이 타이틀들의 정식 발매가 조속히 이뤄졌으면 합니다 :) 

 

(너무나 애정하는 애니메이션인지라 굿즈도 한번 인증…ㅎㅎ;;)

 

 

2016-11-14 21:24:41

 의상이 야하다는 부분은 보다 보면 아무래도 열혈이라는 분위기에 눌려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데 되더군요. 나만 너무 대놓고 열혈 노선을 탄거 같아서 조금은 릴렉스 했다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뜨겁게 불타오르는 작품을 만날수 있어서 좋았음은 두말할 나위 없었죠.

2016-11-14 21:47:56

킬라킬 같은 작품이 정식 발매가 된다니 정말 기쁘네요.

몇몇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지만 팬들에게는 큰 선물임에 틀림 없습니다.

Updated at 2016-11-14 22:45:57

노출보다 통쾌한 작화
노출도가 관심을 끈것은 부정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캐릭터들의 움직임이 작화만으로 작품이라 하고싶을정도로 기상천외한데다가
카타르시스를 느낄정도로 형식에 얽메이지 않는 작화의 박력은 가히 통쾌할지경이라
감상을 시작한 순간, 이 작품에서 노출의 역할과 몫은 관심을 끄는 정도에서 그친다는걸 쉽게 알수있습니다
물론 작화만으로 소장할 가치가 있는 작품이지만 작화뿐만 아니라 재미도 보장한다는것은
내 시선이, 사명을 다한 노출에서 킬라킬이라는 작품자체로 옮겨지는것에 전혀 아쉽지 않았다는것으로 증명합니다
 
정식 발매판 BD 패키지
원화집과 아트보드가 선착순 증정이라는 점이 낱권구매자에겐 아쉬운 사항일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프리오더할 맛이 나는 이런 특전은 개인적으로 대환영입니다
다만 제작사들이 특전은 어디까지나 프리오더 한정이라는 약속만 지켜준다면 말입니다
사실 할인이야 어쩔수없다지만 특전까지 풀리는걸 보면 프리오더참여한 사람은 정말 허탈하거든요
저처럼 꾸준히 일본애니메이션을 구매해온 분들은 공감하실겁니다
다행히 미라지가 그렌라간 이후로는예전과는 다른 긍정적인 행보를 보여주기시작했고
최근 원펀맨까지도 프리오더 참여자와의 약속을 지켜주는 모습에 이미지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덕분에 이제야 한정판이라는 개념도 잡혀가는것 같고요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본편 만듦새 - 하지만 다른 의견
화질은 논외로 하려했는데 의견이 조금 다른점이 있어서 덧붙입니다
화질같은경우 선예도라던가 말씀하신대로 디테일은 평범한 수준이라고 볼수도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게 어느정도 의도된것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선예도등을 포기하고 예전방식을 병행한 덕분에 연필선의 맛을 너무 잘살렸는데
불가항력으로 포기한게 아니라 의도적으로 예전 애니의 향수를 보여주기위함 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침 킬라킬의 작화가 복고풍의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점이 그래서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순히 억측일수도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연필맛을 살린 작화가 반갑더군요
 
메인 메이킹 퀄리티 - 사운드는 모르겠습니다
블루레이는 일본판VOL.1밖에 본적이 없고 나머지는 TV에서 방영하는것을 봤을분인데다가
제 오디오시스템이 하찮은수준이라 오디오는 진작에 포기한 덕분에 오히려 불만없이 감상했습니다
하지만 리뷰를 읽어보자면 TV판보다는 나은 스펙인건 분명하다하시니 이번에도 감상하는데 문제는없겠습니다

 

2016-11-14 22:47:38

 그렌라간의 뒤를 이어 최근 즐겁게 감상한 작품으로

BD로 출시를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6-11-15 01:31:33

정발하는 제품 다 잘되어서 많은 제품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2016-11-15 11:11:20

엄청 기대 되는 작품입니다

빨리 나와줬으면 해요

2016-11-15 14:06:07

천원돌파 그렌라간을 구입하여 재미있게 본 저로서는 남매같은 작품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가네요.

작품이나 패키지 자체는 좋아보이는데, 역시 문제는 가격이겠네요.

하여튼 일본 애니메이션들이 정발은 정말로 감사하고 좋은 일이네요...^^

2016-11-15 16:42:53

천원돌파 그랜라간 정말 보물처럼 소장하고 있는데요 그 중요맴버들이 가이낙스 나가서 만든 트리거에서

첫 장편을 만든 킬라킬 정말 보고싶네요.

2016-11-15 18:43:18

극강의 퀄리티인 원펀맨을 먼저 접한 저로써는 킬라킬은 아쉬운 스펙임에는 분명한 것 같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출이 생각안날만큼 스토리 전개가 좋다는 얘기로 들려서 이작품을 접하지못한 저로써는 기대가 되기도합니다~그렌라간의 정신적 남매이니만큼 어느정도 재미도 보장되지 않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2016-11-15 20:39:08

 이번에 나오는 킬라킬 블루레이는.. 

다른건 차치하고라도 디자인에 점수를 안 줄수가 없네요.

원단을 이용한 박스라니..

그렌라간을 보고 봤던 작품이라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역시 그렌라간에는 미치지 못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던 작품이기는 합니다.

동생은 엄청 좋아하던거같지만.. ㅎㅎ

부디 앞으로도 디자인에 있어서 지금처럼 애니메이션의 특징을 살 잘려줄 수 있는 

예쁜 디자인으로 많이들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2016-11-15 21:32:37

표현 방법이 신선해서 기억에 남던 작품이군요.

그렌라간과는 또 다른 열혈 애니라는 생각이 들고
우리나라에서는 발매가 드문 애니 BD 종류인데 좋은 제품을 기대합니다.
2016-11-16 09:05:59

역시 가이낙스의 색깔이 있는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위에 글처럼 전문가 관점이 아닌 일개 애니를 좋아하는 시청자의 입장이라,

재밌게 보았습니다.(처음에는 노출때문에 눈이 더 간게 사실이지만....ㅎㅎ)

그런데 보다보니 어딘가가 모자란 부분이 보였는데, 프리뷰를 읽어보며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일본 애니가 꾸준히 나올수 있기를 기도하며, 미라지를 비롯한 발매사들을 응원합니다.

2016-11-16 15:54:42

 아직 감상전의 애니 임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이고 친절한 리뷰로 인해 벌써 감상한 작품처럼

느껴지는 군요. 간만의 기대작 입니다.  

2016-11-16 16:58:15

킬라킬을 감상한, 그리고 감상할 우리 DP 신사분들에게 바칩니다.

 


군대 사지방에서 킬라킬 정발 소식을 듣게 되다니 만감이 교차합니다...

방영 당시에 하나하나 챙겨볼 정도로 즐겁게 봤던 작품인데 정식 발매를 통해 여러 사람들이 즐기게 된다니 기쁩니다.


애니메이션 블루레이라고 하면 일본 내수 제품을 구매하려하면 한 장 당 7만원에 육박하는 무시무시한 가격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힘든 제품인데 '원펀맨'부터 시작해서 후에 나올 '4월은 너의 거짓말'까지 좋은 애니메이션들이 하나 둘씩 좋은 가격으로 정식 발매되어, 관련 소식이 나올때마다 지갑이 요동치는군요.

 

이전에 정발되었던 '빨간머리앤 블루레이 박스 세트' DP 리뷰가 너무 친절하게 안내되어있어 군대 월급을 탈탈탈 털어 구매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 킬라킬 블루레이 박스도 정말 탐이 납니다 +_+ 이러다 휴가 나가서 집에만 박혀있을 수도 있겠군요.... 친구들 만나야하는데...!


비싼 돈 주고 산 블루레이를 혼자만 보기엔 아깝고, 소대원들에게 영화와 애니메이션 블루레이를 틀어주고 있는데 블루레이를 처음 접하는 대원들이 관심을 보일때마다 뿌듯하더군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선임이 있는데 맨날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 보는 것이 아닌, 이제는 블루레이 구매를 고려해볼 정도로 관심을 가져주고 있어 열심히 꼬드기고 있는 중입니다.

 

생각보다 주변 사람들에게 블루레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면 열에 한 명 알까말까한 상황이라 정말 서브컬쳐 쪽으로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잘 모르는 분야라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정식 발매를 통하여 시장이 넓어져 다양한 작품을 한글로 즐길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GIF 최적화 ON 
1015K    90K

 


 마지막으로 킬라킬 최애캐를 올리고 이만 쿨하게.. ^^b

 

2016-11-16 20:25:56

오프닝 송부터 피가 끌어오르는 열혈물, 오버스런 과장, 개성 넘치는 인물들, 스토리 등 무척 재미 있게보았습니다.

Updated at 2016-11-16 23:35:17

 정발이 이제서야 되다 일판 안사고 기다린 보람이...ㅠ.ㅠ 

몇년간 본 일본 애니메이션중 최고의 작품...

2016-11-17 15:25:53

킬라킬이라는 애니를 정주행한적은 없지만 캐린터만 기억이 아네요.

DP리뷰를 통해 알게 된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정주행해봐야 할거 같네요.

아~ 이런 리뷰 보면 안되는데.... (리뷰 보면 괜히 분위기에 휩쓸려서리...)

2016-11-17 21:06:11

프리뷰를보니 한글 자막에도 상당히 신경을 많이쓰고 

패키지도 애정을 담아 만든게 느껴집니다

꼭 정발 BD로 감상하고싶네요

2016-11-17 21:44:26

저녁에 밥 먹다가 받았는데 패키지 정말 신경써서 잘 나왔습니다.

구입 안 하신 분들은 구입하셔도 후회는 없을거에요.

 

[간단한 오픈샷]


 

2016-11-18 00:39:15

 음성이 그렇게 좋진 않아도 아무래도 블루레이이다보니 dvd보단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자막도 정성스럽게 들어간 것 같고...무엇보다 16:9의 화면비가 제일 맘에 듭니다. 1080p 화질의 애니메이션을 블루레이로 보면 정말 꽉찬 화면이 주는 쾌감이 상당하더라고요^^;; 그렌라간과 함께 꼭 한 번 감상해보고 싶은 작품입니다. 최근의 원펀맨도 그렇고 애니메이션 장르도 이렇게 블루레이 호화패키지로 나온다는 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2016-11-18 11:03:43

킬라킬 정발소식에 환호하며 주문했고 어제 잘 도착했습니다. 이제는 카톤박스부터 패키징까지 (원펀맨같은 슬라이딩 박스에 외부는 고급스런 패브릭 재질 등) 점점 노하우가 쌓이는 것 같아 아주 맘에 듭니다.

BD시장도 작지만 그 중에서 재패니메이션은 더욱 마이너한 서브컬쳐로 인식되고 있어서 미라지의 존재가 어느때보다도 가뭄의 단비처럼 느껴지네요. (농담으로 석유왕이라고 부릅니다만 진짜 석유라도 터져서 사업에 영향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ㅋ)

개인적으로는 호불호가 갈리더라도 개성있고 색깔있는 이런 작품들이 속속 출시되는 것이 몹시 기쁩니다.(그런 점에서 스페이스 댄디도 어서 빨리..) 차기 출시작인 4월도 기대하겠습니다.

2016-11-18 19:15:12

애니메이션에 빠져서 한동안 애니만 보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런 작품도 나왔군요. 패키지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색감도 참 이쁩니다. 뭔가 대조되는 색을 배치해서 그런지 개성이 강해보이는군요. 스포 당하는 것을 싫어해서 자세히 프리뷰를 보지는 못했지만 패키지만 봤을 때는 완벽 그 자체 !! 같은 제작진이 만든 그렌라간도 아직 못봤는데... 킬라킬 보기 전에 정주행부터 해야겠어요. 잘봤습니다 ^^

2016-11-19 01:06:36

정말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입니다.

다음 출시예정인 비밥, 4월거짓말도 기대됩니다.

미라지 사랑해요~

2016-11-19 12:47:33

원펀맨 우리말 음성이 너무 맘에 들어서 킬라킬도 기대 하고 있었는데, 이해는 되지만 실망은 어쩔수가 없네요. 설마 될리는 없다 보지만 진겟타 블루레이 발매를 희망해 봅니다.

2016-11-19 20:29:31

정말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어서 킬라킬 발매 안 되냐고 여기저기 기웃거린 적이 있었죠.

일마존에 들어가서 자막 없는 걸 살까 고민하다가 언젠간 나오겠지 하고 기다린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2016-11-20 13:51:18

BD로 나오는 애니들 처럼 극강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좋은 퀄리티와

재미를 보장해주는 작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꾸준히 (일) 애니 BD를 내주는 곳은 미라지 밖에 없는 듯. 미라지 파이팅~!

2016-11-21 10:56:21

구매결정에 앞서 많은 도움이 되는 리뷰네요..

코멘터리와 특전의 누락은 아쉽지만..

양질의 번역, 견실한 패키지 등은 나름 강점이라 볼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좋은 퀄리티의 일본 애니메이션의 출시가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6-11-21 11:48:32

상세한 리뷰 잘 봤습니다^^

어느날 애니플러스에서 방영되던 킬라킬을 우연히 보고서 팬이 되었는데

이 작품이 정식발매가 된다니 기대가 되네요^^

2016-11-21 12:28:08

그렌라간을 좋아하고, 동생이 엄청 추천해서 보게 되었는데 정말 재미있게 봤었네요.

그렌라간 블루레이도 구입했었는데 이 제품은 개인적으로 너무 바쁘고 돈 쓸일이 많아서 구입 못해서

참 아쉽네요.

리뷰 보니까 정말 구매욕구가 상승합니다! 정말 정성스럽게 만든 작품, 제품인거 같습니다.

미라지의 제품들은 계속 기대가 됩니다.

 

 


 


2016-11-21 21:35:17

길게 느껴졌던 올해입니다 졸업 작품덕에 올 한해는 거의 없다 시피 하고 작품에 몰두 했었네요... 올해의 졸업작품전이 끝나고 오랜만에 블루레이 정보를 보러 DP에 들어오자마자 깜짝놀란 프리뷰네요 이글을 보고 허겁지겁 미라지 몰에 들어가봤으나 역시나 모든 제품 품절이군요... 하아 조금만 더 늦게 발매하지... 비록 제품을 구매하지 못했지만... 정성스레 써주신 리뷰를 보면서 만족해야겠네요 너무나 아쉽습니다 고작...일주일 늦었는데! 모조리 품절이라니 ㅠㅠ

2016-11-21 23:29:52

정발 출시 자체만으로도 너무 반가운 애니메이션입니다.

 그저 추천 드립니다~

리뷰 잘봤습니다!!

Updated at 2016-11-22 01:26:48

저 혼자 느낀건지 모르겠지만 저는 킬라킬을 보는 내내 제가 좋아하지 않는쪽으로의 일본냄새가 너무 풀풀나서 좀 눈쌀이 찌푸려 지더군요.

과거의 강력했던 군국주의적인 일본의 모습을 그리워하는 일본인들의 일반적인 생각과 유난히 강자에 약한모습을 보이는 일본인들의 모습 또한 많이 보입니다.

물론 주인공이 이런 것들과 싸우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긴 하지만 결국 일본인들이 원하는것은 자신들의 시스템과 환경은 변화를 주지 않되 그저 나빠보이는 적을 주인공이 무찔러 주면 되는것 같더군요.

그냥 단순한 한편의 만화라고 치부하기에는 우리가 잘 모르는 일본인들의 속마음이 많이 드러나 있는것 같아보여 보는내내 편치는 않았습니다.

 

Updated at 2016-11-23 22:37:31

코멘트를 안남길수가 없네요^^;;
매번 올라오는 리뷰잘보고있습니다
매번 올라올때마다 구매예정에 없었는데도 리뷰솜씨에 충동구매하는 안좋은점도 있지만 모르는 영화 리뷰보고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이번 킬라킬도 전혀 모르는 애니라 관심밖이없는데 리뷰를 보고나니 구매욕구가 ㅜㅠ
요즘 나오는 작품들이 패키지가 너무잘나오고 킬리킬도 상당히 잘뽑아져 나왔네요
두가지 타입이라 고를수도있고 더빙이없는게 아쉽긴 하지만 소장가치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잘모르는 애니 리뷰로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2016-11-22 15:44:16

상세한 리뷰 잘 보고 갑니다. 킬라킬 구입해서 보고 싶네요.

가지고 싶다 킬라킬 박스세트

2016-11-22 16:52:44

전 이 작품을 아직 감상하지 못했는데, 블루레이 게시판에 오픈샷들이 올라와서 관심이 생긴 케이스네요...

 

johjima님의 양질의 프리뷰 잘 읽었습니다.

 

2016-11-22 19:37:45

그 동안 전혀 접해 보지 않았던 제목의 애니라서 뭔가 궁금해서 클릭해 봤는데, 관심을 갖게 하는데는 성공을 했네요. 스토리 등 내용이 없어서 우선 어떤 애니인지 부터 찾아봐야겠습니다.

2016-11-22 20:34:55

처음 들어보는 애니인데 흥미롭네요

 

패키지도 정성스럽게 나온 것 같고....
WR
4
2016-11-23 23:01:12
당초 오늘 진행하기로 한 당첨자 발표는 내부 사정으로 인해 내일로 연기됩니다. 일정을 어기게 되어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여러분들께 드립니다. 
WR
2
Updated at 2016-11-24 16:37:28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예상보다 너무나 많이 참여해 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선정 방법을 놓고 고민하다가 한 분은 추첨, 또 한 분은 제작사 추천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벤트 당첨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 착한남편님
  • GTEK님 

 

위 두 분 축하드리며 아래 비밀 댓글로 

  • 이름
  • 연락처
  • 주소
  • 원하는 박스 타입

을 남겨주시면 경품을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Updated at 2016-11-24 16:42:39
비밀글입니다.
2016-11-24 19:14:27

당첨되신 착한남편님 GTEK님 축하드립니다

2016-11-24 23:07:32

처음으로 간절히 원했던 타이틀인데 아쉽네요 ㅠㅠ
당첨되신 두분 축하드려요 ^^

2017-05-02 22:44:58
비밀글입니다.
2016-11-25 09:14:01

당첨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