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룸튜닝]  무선 리어스피커 대신에......

 
  974
2016-09-05 14:38:08

리어스피커 설치는 선때문에 항상 골치아프죠.

해서 무선홈씨어터라는것도 있고요.

무선홈씨어터는 거의가 블루투스로 연결하는걸로 압니다.

저는 라디오로 해봤습니다. 앰프에서 리어스피커출력에다가 만원도 안하는 소형 fm트랜스미터를 물리고 리어스피커 대신에 라디오를 뒤쪽 좌우에 놓고 테스트해 봤는데 라디오 음질만 좋은거면 충분하다는결론입니다. 사용안할시는 라디오만 치우면 되니까요.

그러나 문제점이 하나 나왔습니다.

5.1채널 음향의 영화를 감상하는데 순수 대화소리만 나올때 같은 경우에는 리어쪽에 음향신호가 fm트랜스미터쪽으로 안들어오는거같았습니다. 무음신호도 아니고 아예 신호자체가 안들어오는거죠.

그러면 한2~30초쯤 있다가 라디오에서 치이익 하는 소리가 납니다. 라디오주파수를 맞출때 입력신호가 없으면 나는 소리있죠. 아마도 fm트랜스미터에 입력되는 음성신호가 없으면 발신되는 신호도 없나봅니다.

이게 리시버가 워낙 구닥다리라서 무음상태일때는 아예 음성신호자체를 차단하는 건지, 아니면 fm트랜스미터가 문제가 있거나 자동으로 입력신호가 없으면 출력신호도 차단하는 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좀 기다리다가 리어쪽 음향이 나오면 또 잘 작동됩니다.

하여간 라디오를 이용한 무선홈씨어터쪽으로 나가야겠습니다.

위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없을까요?

 
                                                
1
Comment
2016-09-05 20:45:06

 제가 여러번 이사 다니면서 그때마다 리어스피커는 재주껏 잘 연결했는데요, 뭐 사실 요새 아파트는 리어스피커 선이 묻어져있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지형지물을 잘 이용해서 스피커선 잘 연결했었습니다. 스피커선만 잘 설치하면 그게 무조건 최선의 방법이죠. 무선으로 갈려면 전원도 꽂아야하고 음질에 좋을것도 없고 돈도 더 많이 들어가죠. 집집마다 방방마다 케이스는 다르겠지만, 잘 연구하면 대부분 해결가능합니다. 유선으로 깔끔하게 연결할 방법은 없는가 다시 한번 묘수를 내보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