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TV‧모니터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LP]  [클래식 LP] TAS Superdisc list 2 : SPECIAL MERIT: Classical A-B

 
1
  261
2017-02-27 00:26:24


TAS Superdisc list의 SPECIAL MERIT: Classical 란에 있는 것들을 잡다하게 지르면 저렇습니다. 낯익은 자켓은 라이센스이고, 머큐리에서의 슈타커 녹음은 비싸서 일본판 중 초기반 정도면 만족하고 지나칩니다만... 편하게 모으기에는 decca/london은 ace of diamond 또는 stereo treasury series 정도면 가격 대 성능비가 우수한 편이고, 머큐리는 미국 원반은 워낙 반질이 좋은 놈이 없어서 golden imports series 정도면 재반이지만 반질이 좋아 오히려 들을 만합니다.

브람스 1번 커즌/셀 앨범은 서주의 오케스트라 총주가 멋져 홀려서 지르다 보니 ed1과 ORG 45RPM을 함께 갖게 되어 버렸습니다. 음질 차이는 막귀라서 둘 간에 약간 차이난다 정도만 알지 뭐가 좋은 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2
Comments
2017-02-27 17:26:43

좋은 음반 많으시네요

초창기 스테레오 시절의 데카가 음질은 훌륭한데 초반은 너무 비싸죠.

ace of diamond, stereo treasury series도 음질이 괜찮은가요?
WR
2017-02-27 17:53:19

막귀여서 행복할 따름이지요^^

일각에선 데카 초반 생산시기는 neumann cutting machine으로 만들어진 것 이전이어서 오히려 고음 대역에 제한이 있고, 오래된 만큼 반질도 떨어져서 음질이 오히려 못하다는 설도 있습니다만 여우와 신포도 심리 같기도 하지요^^

저 염가반 시리즈는 WB 찍고 쟁여둔 스탬퍼로 찍어(후기로 가면 별도 기획으로 나오는 것도 있지만) 여간 베스트셀러로 마구 찍은 앨범이 아니면 음질은 얼추 비슷할 듯 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