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테크이슈]  k8500 의 넷플릭스 앱에서 HDR호환?

 
  1193
Updated at 2016-11-07 16:48:22

삼성 K8500 플레이어와 삼성65ks8000사이에 영상을 HDMI케이블로 연결하고 음성은 야마하 RX-A820와 HDMI로 연결해서 보는데요, 현재 dolby digital plus로 오디오를 듣기위해 이게 유일한 방법인데 이게 HDR이 안되는것 같아요;; 

TV에 내장된 앱으로 하면 HDR로 플레이 되는데요(플레이전에 설명화면에 HDR뜨고 플레이하면 백라이트가 최대치로 올라가면서 플레이) 

K8500에 내장된 앱으로 하면 설명 화면에 HDR이라는 문구가 없고 ultraHD라고만 뜨네요;;

UHD블루레이 플레이시에는 TV화면에 HDR영상이 플레이된다고 제대로 뜨는데요.

또 좀 의아한게 넷플릭스 영상들은 TV내장앱으로 하든 K8500내장 앱으로 하든 이 문구는 안뜨네요.

뭐가 문제인지 도저히 모르겟네요.

 

정리하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르코폴로 기준)

1. 삼성TV65ks8000에 내장된 넷플릭스 앱에서는 설명에 HDR문구가 있고 플레이하면 백라이트 최대치로 올라가며 플레이

2. 삼성 K8500에 내장된 넷플릭스 앱에서는 설명에 HDR문구가 없고 플레이 했을때도 변화가 없음.(UHD블루레이 재생시 정상적으로 HDR영상이 재생된다는 문구 뜸)

3. TV내장앱 K8500내장앱 모두 플레이 했을때 HDR영상이 재생 된다는 문구는 안뜸

2
Comments
Updated at 2016-11-07 17:35:09

네.. 삼성 K8500 내 넷플릭스 앱은 아직 HDR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고로 현재 확인하신 증상은 정상입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될 새 넷플릭스 앱에서 HDR을 지원해주길 기대해 봐야겠죠..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KS8000 의 내장 넷플릭스 앱도 HDR 표시가 별도로 뜨지는 않습니다. 다만 말씀하신대로 자막이나 TV 설정 메뉴의 흰 글자들이 상당히 밝아지는 걸 보고 HDR 이 작동 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WR
2016-11-08 13:04:13

아~ 너무 감사합니다~ 알게되니 속이 시원하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