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최신 OTT 소식
ID/PW 찾기 회원가입

[테크이슈]  LG. 전화해서 무슨 채널 바꾸니 속도가 올랐어요.

 
2
  1256
Updated at 2017-01-11 11:06:42


안녕하세요.
방금 엘지에 전화해서 넷플릭스 사용시 속도가 줄어들어 엘지 사용 못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니 엘지에서 보내는 신호를 초기화하고 들어가는 채널(?)을 다른 채널로 바꿨다고 하는데. 그리고 속도를 체크하니 8메가 이상 나오네요. ㄷ ㄷ ㄷ

어제 밤만 하더라도 1메가도 안 나왓는데 말이죠. 오전이라서 그런가 싶어 밤에도 테스트해보고 다시 기술부에 전화 하겠다했네요.

지금 다섯번 네트워크 검사했는데 전부 8메가가 넘습니다. 기술부 전화는 101번 1번 3번 누르면 된다네요. 아마 고장부서인거 같아요.

엘지 사용하시는 분들 어여 전화해보세요!


님의 서명
안녕하세요.
잊지 않고 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9
Comments
2017-01-11 11:17:46

LG유플러스가 과거에도 이런 일이 있었군요.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007/read/1692311

 

그런데 지금은 시간대가 낮이라 속도가 잘 나올 수도 있어요.

관건은 저녁 시간대에서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일 듯합니다.

유플러스 이용하는 제 친구도 아침에 출근 준비할 때

이용하면 굉장히 화질이 쨍하니 좋은데,

저녁에 퇴근해서 보려고 하면

아주 속도가 확 떨어져서 못볼 수준이라고 합니다.

 

일단 저녁 시간대, 특히 밤 10시 이후에 한번 더 확인을 해봐야할 듯합니다.

WR
2017-01-11 11:50:54

아가 통화한 담당자 이야기로는 채널이 몇개가 있는데 제가 기존에 있던 채널에 사람이 많아서 느릴수 있다고 하네요. 그 채널이 소위 말하는 서버 비슷한건지 모르겠지만 여튼 그 채널을 바꾸니 쾌적해졌어요. 일단 오전이라 좀 그런지 모르겠지만. 근데 예전에 오전에 테스트 했을시 거의 오메가 육메가 사이였는데 팔메가 이상인적은 처음이네요. ㅎ

2017-01-11 12:05:51

무슨 케이블 인터넷 시대도 아니고 

WR
2017-01-11 12:37:03

ㅎ 그러게요.

2
2017-01-11 12:13:05

채널이라니.. 잘 이해가 안되는군요....

 

그냥 제 생각인데 항의하는 사용자에게만 막아두었던 QOS를 풀어주는게 아닐까 싶군요...

WR
2017-01-11 12:38:04

저는 이쪽 용어를 잘 몰라서요. 여튼 그 담당자는 채널 어쩌고 하더라구요. QOS 검색해봐야겠네요. ^^

2017-01-11 12:33:35

전화해서 리셋했는데 전화하기 직전보다 속도가 오히려 더 줄었습니다. 쩝.

본문엔 마치 1Mbps에서 8Mbps로 드라마틱하게 바뀐 것처럼 오해의 소지가 있네요.

원래 5-6Mbps가 나오던 것이었으니 그 정도로는 전화 한 통으로 뭔가 막힌 걸 풀었다고 보기는 힘들죠.

WR
2017-01-11 12:39:14

일단 제 경우는 어제 밤에 일메가도 안나왔는데 아침에 전화하고 난뒤에 팔메가 나왔어요. 원래 기존 오전에 했을때는 4-5메가 였거든요. 일단 밤에 다시한번 체크해보려구요.

2017-01-11 17:42:27

4-5Mbps가 나와서 방금전화해서 내일기사님방문하시기로 했습니다 상담원에게 넷플문제 많지않냐 물어보니
처음듣는다고 하네요 기사님이 방문하면 과연 달라질지가 의문이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