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사운드바‧PCFI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넷플릭스 윈도우앱, 익스플로러, 크롬 드리고 FAST.COM 각각 속도

 
  1292
2017-01-12 09:02:20

 유플러스 유저입니다. 

 

기가 콤팩트사용하고있고 속도 측정시 350 MBPS정도 나옵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FAST.COM에서는 오후에서 밤시간대에 3~4Mbps 정도 나옵니다. 새벽에하면 10MBPS 나오더군요

 

휴대폰으로 해도 태블릿으로해도 속도측정 값은 비슷합니다. (익스 크롬포함)

 

속도 문제는 운영체제나 브라우져 문제는 아닌거 같구요

 


넥플릭스 시청시 

익스플로러와 크롬은 ctrl+alt+shift+d 나오는 정보에 맨 아래 throughput 속도는 

평균 3MBPS는 넘지 못합니다.

 

끊기지는 않으나 간혹 HD(1280X720)으로 나오나 거의 SD(720X480)화질로 나옵니다.  

 

하지만 DOLBY 5.1이 지원되지않아 익스와 크롬은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앱을 사용합니다.

 

허나 윈도우앱을 사용하면 320 화질로 나오더군요

 

속도는 출렁입니다.  0MBPS 나오면 끊기구요...  못볼정도입니다. 

 

새벽에하면 FHD(1920X1080)화질로 재생 가능했습니다. 오전 4~5시 정도

 

 

어제 유플러스에 문의 했는데 

 

기사 AS 방문전에 연락이와서  증상을 애기해달라고 해서 

 

   넷플릭스 아시냐고 했더니 모른답니다. 

   해외 VOD서비스인데 느리다니까

   자기가 와도 해결할께 없다고 합니다.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  

   넷플릭스 아시냐고 했더니 모른답니다.(우리만 아는거 같습니다.)

   일단 회선초기화  공유기 초기화 해봤지만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회선 초기화도 해보고 안되니까

   자기네들이 할 수 있는게 없다고 하더군요..

   VPN애기도 해봤으나 그거에 대해서는 자기도 아는게 없답니다.

   채널을 바꿔서 잘나온 사례가 있어서 채널을  바꿔달라고 요청해서

   채널도 바꿨지만 속도는 똑같네요...

 

 

글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네줄요약.

    1. 유플러스 콤팩트기가 사용(속도350메가 나옴) 윈도우10사용 

    2. FAST.COM 밤시간대 3~4메가  새벽 10메가 나옴

    3. "브라우져 넷플리스"보다 " 윈도우앱 넷플리스" 속도가 더 안나옴(끊겨서 못볼지경)

    4. 고객센터 문의 상담원 4명 통화했지만  넷플릭스에대한 서비스 전혀 모름 

      VPN에대해 아는거 없다고함..   회선 초기화및채널링 바꿔봄 소용없음...

 

 

 

 

3
Comments
2017-01-12 09:39:46

저는 나름 유플 중에선 속도가 괜찮았던 거군요.

100메가 광랜 쓰는데 평소 fast.com에서 25-35 나오고 앱에서 3.5 정도가 나왔습니다.

이 정도만 유지해줘도 FHD 보는 데엔 문제가 없죠. 

그런데 지난 주말부터 저녁 시간대에는 1/3 이하로 심하게 떨어져서 며칠 째 못 보고 있네요.

지금 오전 9시대에 체크해 보니 fast.com 30이고 앱 3.8 나옵니다.

근데 이게 저녁 시간 되면 훅 떨어지지요.

넷플릭스 가입자가 많아야 유플측도 적극적으로 나설텐데

아마 문제 제기하는 고객 비율은 극소수라서 별 효과가 없는 듯 합니다.

 

WR
2017-01-12 10:11:37

답답합니다. ㅜㅜ

2017-01-12 10:16:24

일단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자 분들은 모두 유플러스 고객센터로 클레임을 넣어야 할 듯하네요. 아무래도 클래임이 쌓이면 뭔가 조치를 해줄 듯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