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넷플릭스 관련 유플러스 고객센터 통화했어요

 
  1822
Updated at 2017-01-13 13:51:36

 

 일단 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 주 토요일 저녁부터 넷플릭스 재생 화면 깨지고 자막 지원 안됨. 다운로드 50%에서 멈춤

 3일 후 오전에 시도 넷플릭스 정상. 밤에 다시 해봤는데 화면 깨짐 반복. 

 fast.com 측정 결과 어젯 밤 12시경에 1~5M 사이, 오늘 오전 10~12시에는 15~20M

 

 고객센터 통화 내용 

 첨엔 넷플릭스 측에 문의해보라는 식의 답변을 받았어요. 그러다가 타 통신사 대비 접속 속도와 

 특정 시간대 재생 문제와 여기 다른 분들 사례 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상담 중인 현재에 커넥션

 에 문제가 없어 보여서 딱히 방법이 없다는 식으로 얘기했고 장애가 있는 밤에 다시 상담 부서와

 연락해보라고 하더군요. 그렇게 해 볼 생각입니다. 고의적으로 대역을 막는다거나 이런 얘길 해봤는데

 넷플릭스 측의 화질 문제 아니냐 지금 상으론 문제 없다 같은 원론적인 대답만 들었어요. 상담원이

 공유기를 사용중이라면 유플러스 공유기로 바꾸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는데...그러면 달라질까요?

 

 밤에 피씨 켜놓고 다시 고객센터 통화해본 다음 대책을 생각해봐야겠어요.

 

 디피 글과 리플들도 다 읽어봤는데 해외로 향하는 망을 유플러스가 늘리지 않는 한 개선의 여지가

 없다는 거죠? KT는 그 부분에 있어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거고. VPN 우회 프로그램을 쓰면 해외

 접속으로 인식돼서 좀 낫다는 얘기도 봤는데 우회로라도 돌려서 이대로 써야 할지 고민입니다. 하..

 

  

8
Comments
2017-01-13 14:16:52

저두 비슷한답변을 받고있습니다.  

요약하면
 국내망은 이상없이 속도 잘나오고 있으니 이상없다.

 특정해외사이트에 대한 품질은 우리 문제가 아니다. 그러니 잘못없다.

 

 

http://whois.kr/kor/whois/whois_.jsp

 

혹이 위에 아이피 조회하셔서 회선이 파워콤인지 확인 가능할까요

 

파워콤은 해외망 취약하다고합니다.

데이콤은 양호하구요

 

WR
2017-01-13 14:21:45

지금 밖이라 어렵고 밤에 고객센터 통화하기 전에 집 피씨로 회선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1
2017-01-13 15:25:47

역시 그냥 해지하는 것이 정답일 듯합니다.

그런데 아래 글을 보면 어떤 분들은 현장방문을 통해

넷플릭스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다고도 하시고,

또 전문부서와 전화연결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분도 계신데

이건 또 무슨 경우인가 싶군요.

2017-01-13 17:23:58

집 아니시더라도 .....집의 IP주소 등록하면 검색되더라고요

다들 FTP등 하느라 IP주소는 외우고 다니잖아요 ;;

 

저도 파워콤...ㅠㅠ 

2017-01-13 14:26:58

저희 집도 유플인데 역시 인터넷 문제였군요...다운로드가 너무 안되고 화질 깨지길래 폰이 문제인가 했는데ㅠㅠㅠ

2017-01-13 17:04:20

저는 집에 TV에서 측정하면 1Mbps 내외인데

스마트폰으로 fast.com에서는 30Mbps정도입니다.

근데 TV에서 넷플릭스 시청시 딱히 로딩이 길다거나 깍두기가 생기진 않구요.

대체 왜 TV에서 측정하면 저모양인지 모르겠네요.

 

KT 500메가짜리 회선이고 28년된 아파트입니다.

 

 

2017-01-13 17:32:18

같은 유플이라도 근처 회선 문제나 세팅 문제가 있는 건지, 혹은 없는 건지... 이사전 lgu+ 100메가 상품 쓸때는 무선 연결로 4k 잘 나왔는데, 이사하고나서는 4k는 거의 안되고 720~1080 사이를 오가네요.

2017-01-13 18:18:21

저는 끊기지는 않는데 넷플릭스 4k영상이 ip tv의 hd영상은 커녕 sd 영상으로 나옵니다.

전화하여 위약금없는 해지를 요청하니 종합점검 결과에 따라 결정한다고 하더군요.

그제는 혼자 와서 살펴보고 속도와 화질문제 인정하고 하며 삼성 tv 기사와 함께 살펴자고 요청하길래

어제 함께 점검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원인없는 화질 저하, 속도 저하. 그대로 팀장께 보고하겠다.

오늘 위약금 없는 해지는 안 된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3년 약정이라 2년이 그대로 남았습니다. 아~ 이거 열 받네요. 어찌해야 할지 참...

엘지유플 이용하지 맙시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