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넷플릭스 관련 유플러스 고객센터 통화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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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7-01-13 13:51:36
일단 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 주 토요일 저녁부터 넷플릭스 재생 화면 깨지고 자막 지원 안됨. 다운로드 50%에서 멈춤
3일 후 오전에 시도 넷플릭스 정상. 밤에 다시 해봤는데 화면 깨짐 반복.
fast.com 측정 결과 어젯 밤 12시경에 1~5M 사이, 오늘 오전 10~12시에는 15~20M
고객센터 통화 내용
첨엔 넷플릭스 측에 문의해보라는 식의 답변을 받았어요. 그러다가 타 통신사 대비 접속 속도와
특정 시간대 재생 문제와 여기 다른 분들 사례 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상담 중인 현재에 커넥션
에 문제가 없어 보여서 딱히 방법이 없다는 식으로 얘기했고 장애가 있는 밤에 다시 상담 부서와
연락해보라고 하더군요. 그렇게 해 볼 생각입니다. 고의적으로 대역을 막는다거나 이런 얘길 해봤는데
넷플릭스 측의 화질 문제 아니냐 지금 상으론 문제 없다 같은 원론적인 대답만 들었어요. 상담원이
공유기를 사용중이라면 유플러스 공유기로 바꾸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는데...그러면 달라질까요?
밤에 피씨 켜놓고 다시 고객센터 통화해본 다음 대책을 생각해봐야겠어요.
디피 글과 리플들도 다 읽어봤는데 해외로 향하는 망을 유플러스가 늘리지 않는 한 개선의 여지가
없다는 거죠? KT는 그 부분에 있어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거고. VPN 우회 프로그램을 쓰면 해외
접속으로 인식돼서 좀 낫다는 얘기도 봤는데 우회로라도 돌려서 이대로 써야 할지 고민입니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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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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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두 비슷한답변을 받고있습니다.
요약하면
국내망은 이상없이 속도 잘나오고 있으니 이상없다.
특정해외사이트에 대한 품질은 우리 문제가 아니다. 그러니 잘못없다.
http://whois.kr/kor/whois/whois_.jsp
혹이 위에 아이피 조회하셔서 회선이 파워콤인지 확인 가능할까요
파워콤은 해외망 취약하다고합니다.
데이콤은 양호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