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유플러스 때문에 딜라이브 시도해봤어요.

 
  4047
2017-01-20 10:20:09

저도 요즘 헬지 유플인터넷 때문에 맨붕에 빠져 있습니다. 더구나 신규 약정 갱신을 8월에 해서 이건 빼도박도 못하는 지경입니다.
그렇다고 요세 최고의 낙인 넷플릭스 시청을 포기할 수도 없구요..


물론 서비스 신청해서 AS기사님도 왔다가셨는데 그 분도 공유기 교체해주고 리셋해보고 하는 수준에서 끝이지 근본적인 해결책은 역시 제시해주시지 못하셨어요.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달라이브 셋탑을 구해보기로 하고 중고나라에서 택포 4만원에 구입해서 어제 받아 보고 밤새 테스트해보았는데요.

딱 하루 테스트해본 것이라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속도가 빨라진건 모르겠는데요.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내부 버퍼때문 인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안정적으로 구동하네요. 중간에 튕기거나 멈춤은 한번도 없었구요. 해상도 저하도 없진않지만 아주 짧게 일시적으로만 발생하네요.
기존에 크롬케스트나 pc상에서 구동보다는 훨씬 안정적이고 편리하고 좋네요.

셋톱박스가 국내업체가 만든건데요.
정말 작고 귀엽구요. UI도 깔끔하네요. 리모컨이도 작은데 예쁘고 쓸만하구요.
Usb메모리나 외장하드도 연결하면 디빅스도 된다네요.

일단 4만원 투자가치는 충분히하네요.
주말 내내 하드하게 테스트해보고 다시 결과알려드릴께요.

여기서 질문 하나...
그런데 딜라이브에서 1080p 24로 셋팅하면 5% 오버스캔이 생기네요. 즉 5% 작게 영상이 나오는데 이건 어찌해야 하는걸까요?




님의 서명
무능한 지휘관은 적보다 무섭다.
9
Comments
2017-01-20 11:12:35

딜라이브 플러스 셋톱박스 설정란에서 화면 관련하여 사이즈를 늘리는(?), 화면에 꽉 채우는 그런 설정이 있을 거에요. 몇 %로 채울지 뭐 그런 설정인데 그거 시도하시면 될 듯하네요.

WR
2017-01-20 11:14:03

그런 메뉴가 있었나보네요.
감사합니다.
언릉 집에 가서 확인해봐야겠네요.

2017-01-20 11:22:42

딜라이브  인터넷 안써도 셋탑만 사서 사용이 가능한건가요? 혹시 안드로이드 어플 별도로 설치는 가능한지 확인 가능하실까요? 요새 와이프가 왓챠에 일본영화 많다고 좋아하는데 티비로 못보니 불편하네요.

감사합니다

WR
2017-01-20 11:27:19

딜라이브 셋톱은 그냥 크롬케스트나 아마존 파이어스틱이랑 별로 다를게 없어요.
망가입하고 무관합니다.
자체 웹스토어가 있어요. 왓챠는 웹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없을 것같긴해요.
아직 지원하는게 많지는 않아요.
플레이 스토어 깔 수 있으면 가능할텐데 워낙 유저들이 적다 보니 그런 시도를 해본 유저가 없는 것같네요.

2017-01-20 11:34:30

 네 감사합니다 지금 파이어티비 스틱 쓰고 있는데 호기심이 가네요.^^

Updated at 2017-01-20 12:19:22

왓챠플레이에 요즘 크롬캐스트가 연결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제가 왓챠플레이는 사용을 안해서 모든영화가 크롬캐스트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딜라이브플러스에 왓챠어플을 깔아 봤는데요...

구글플레이마켓이 필요하다고 경고가 뜹니다... 그리고 마우스 키보드가 있어야 사용을 그나마 할수 있어서 좀 불편합니다. -- 그럴바에 pc에서 보는거나 다름없죠..

 

전 왓챠에 ott필요하시면 크롬캐스트 추천드려요....  미리보기 밖에 시현을 못해봐서... 연결은 잘 되는것 같더군요...

2017-01-20 11:51:35

네 감사합니다. 왓챠쪽에서 조만간 스마트 티비용 어플도 나올거라고 언플을 해놔서 기다리고 있는데 좀더 기다려보고 안되면 크롬캐스트쪽으로 이사가야 겠네요.

Updated at 2017-01-20 12:18:15

크롬캐스트 언플은 왓챠플레이 시작하자마자 했는데요. 정작 적용되는데까지 거의 1년 걸렸어요. 티비어플은 언제 나올까요.. 나와도 핸드폰 어플이 구글플레이 적용되야하는것 보면 파이어스틱에는 어렵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아마 결재시스템 때문인듯도 해요... 구글플레이 요구하는 것을 보면.....

Updated at 2017-01-20 19:27:21

 저도 딜라이브 플러스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SK브로드밴드입니다.

말씀하신대로 해상도 저하가 가끔 일어납니다. 

자주는 아니고 접속이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에 생기는 듯합니다. 

집에 크롬캐스트도 있기때문에 비교해보면 더 빠른 반응과 최고화질에 더 빨리 도달합니다. 

FHD 화질이 최대화질이고 저 또한 4만원에 중고나라에서 구입했습니다. 


기타 안드로이드 어플도 설치 가능합니다. 

Kodi, Youtube for android tv 버전, Ted TV등 리모콘으로 사용가능한 어플도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저는 Aaptoide tv 마켓 설치해서 설치했습니다. 

Apk 파일 추출해서 USB 연결해 설치해주면 다른 핸드폰 어플들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우스나 키보드 연결해주면 일반 어플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운영체제 버전이 달라 어플에 따라 가끔 설치가 되지 않지만 그래도 상당부분 설치는 가능합니다. 

 

한가지 ... 무선마우스 키보드를 usb 포트에 연결해주면 와이파이와 충돌이 일어나더군요....

같은 2.4Ghz 주파수때문에 충돌이 일어나는 듯 합니다. 

그래서 무선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면 인터넷접속이 잘 안됩니다. 

무선연결 말고 유선 이더넷 연결시에 무선 키보드 마우스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USB 연장선으로 연결해서 키보드 마우스 송신기와 떨어지게 해서 사용하면 별 영향이 안받더긴 하더라구요...

Oksusu도 같은 어플도 설치해서 사용해서 보고있는데 나름 괜찮은듯합니다. 

 

한가지 바람은 회사에서 구글플레이 마켓 도 이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구글 계정, 구글플레이 서비스, 구글플레이, 등 어플들이 없어서 따로 Gapps 설치해주면 되지 안을까 

생각해보았는데 아직 실행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구동체계에대해서 제가 잘 모르기 때문에

알아보았는데... 핸드폰 있는데 굳이 이기계에 그렇게 까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넷플릭스 기계니까 넷플릭스에 충실하게 쓰면 될것 같습니다. 덤으로 기타 프로그램도 가능한거죠.. 

 

여러시도해봤는데 요즘 핸드폰보다 성능이 좀 떨어지는 안드로이드 박스긴 한데요...

4만원이면 예전 비디오플레이어 기능에 넷플릭스를 즐길수 있으니 저는 만족합니다. 

빨리감기.. 건너뛰기... 빠른 반응과 접속속도 등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기계 내 용량은 전체 4G 가용용량 1.5G 정도 됩니다. 그래서 용량 큰 많은 어플들은 사용이 어렵습니다. 스트리밍 기계니까요... 새로 출시하는 딜라이브 UHD 기계들도 4G 용량이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