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오포와 파이오니아중에 추천바람

 
  1756
Updated at 2016-04-07 19:00:06

오포 블루레이 플레이어 105d 와 파이오니아 lx88중 어느것을 선택하는게 더 현명할까요? 최근엔 파이오니아 평도 좋은거 같은데.... 많은 의견 주세요

6
Comments
1
2016-04-07 07:31:05

'현명하다'는 건 구입하려는 분의 기준이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니 다른 사람이 재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평이 아무리 좋아도 자신이 필요한 기능이 없거나 퀄리티가 떨어지면 아무 의미가 없지요. 일단 두 기종은 어디서 구입하느냐에 따라 가격차가 꽤 벌어질 수도 있으니, 구입처(보통 A/S 편의를 위해선 국내 정식 수입품을 선택하니)와 예산이 1차 고려 대상이겠고. 가격에 상관하지 않는다면 다비 회로를 통해 영상에 소비자가 인위적인 화장을 할 수 있는 105D가 영상을 보며 즐기고 가지고 놀기엔 좋은 기종입니다. 한편 LX88은 그런 기능은 없지만 대신 제로 시그널이라는 그라운드 일체화 기능이 있어서 화음질에 걸쳐 끼어들 수 있는 노이즈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105D는 커펌을 통해 이것저것 할 수 있고 LX88은 그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식으로 할 수 있는 게 있는 등. 그러니 komin님께서 원하시는 게 정확히 무엇인지 먼저 언급해 주셔야 보다 범위를 좁힌 의견이나 추천이 가능합니다. 구입국, 예산, 시기, 주로 즐기는 소스(영화냐 음악이냐, 음악이라면 장르는? 같은), 원하는 성향이나 중시하는 퀄리티(영상 퀄에 주안점을 두나, 음성 퀄에 주안점을 두나 같은), 연결 시스템(LX88은 멀티 아날로그 출력이 없으니, HDMI 입력이 없는 AV앰프 같은 걸 쓰시면 아무래도 105D를 써야겠지요.), 꼭 필요로 하는 기능 같은 걸 명시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 연결 시스템은 되도록 제품 브랜드와 모델명을 모두 기입해 주셔야 답변해 주는 분들의 보다 알찬 답변을 기대할 수 있겠지요. 이런 과정이 번거로우시다면, 두 기종은 본 게시판에서도 많은 설왕설래가 오간 기종이니 검색해보시면 여러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직접 판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튼 최종적으로 즐기는 건 자신이란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WR
2016-04-07 11:08:53

네 너무 무성이 하게 글을 올렸네요.. 저는 일단 영화와 음악(라이브) 블루레이 그리고 SACD 음악과 USB음원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음악은 락과 재즈 클래식을 많이 듣는편이고, 그리고 평소에는 하이파이로 음악을 많이 듣는편입니다. 스피커나 시스템은 하이파이랑 AV랑 완전 분리되어 있습니다.. 향후, 점점더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활용도가 높아지겠지만,,, 현재는 음악블루레이와 영화를 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어떤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선택해야 하는지 도움을 주세요.... 감사합니다.

2016-04-07 15:13:34

BD, SACD, USB 재생이라면 일단 양 기종 모두 동일하게 지원하고 재생 파일의 종류도 양 기종이 대동소이하게 지원하므로 원하시는 기능은 양쪽 다 문제 없겠습니다. AV와 하이파이를 분리해서 운용하신다면 AV쪽은 HDMI 연결이실 듯한데 양 기종의 HDMI 출력 사운드 품질은 음색상 호불호 정도이고 퀄리티 차이는 가격차(LX88은 일본 발매가 기준 300만원선이고 105D는 미국 정가 기준 150만원 정도로 상계하여)만큼 나는 건 아닙니다만 일단 모든 소스에서 88쪽의 음질이 조금이라도 좋다는 견해가 대부분입니다. 한편 하이파이 연결은 DAC을 따로 쓰시는 것인지 아니면 바로 앰프로 아날로그 연결이신지 모르겠는데 아날로그 출력의 경우 88의 음질을 더 높이 치는 리뷰가 많으며 88의 제로 시그널 기능까지 운용한다면 확실히 질적 우위가 보장됩니다. 다만 광동축의 경우엔 양 기종 모두 연결 DAC의 성능을 더 타는 수준이라 이쪽 연결이라면 88의 우위는 별로 드러나지 않는다는군요. 한편 BDP의 활용도가 높아진다고 하시는 게 향후 DLNA 등 스트리밍 재생이나 소스의 다변화를 통한 AV/하이파이 통합 머신으로서 플레이어 한 대를 운용하시는 것을 염두하시는 거라면 사운드 퀄리티는 조금 밀려도 105D 쪽이 커펌도 활발하고 기본 지원 기능의 자유도가 높아서 더 추천할만 합니다. 또한 LX88은 BDP 끝물 시기에 구입할 기기치곤 좀 비싼 감도 있기 때문에 예산에 그만큼 여유가 있으신 게 아니라면 강하게 권장하고 싶을 정도의 기기는 아닙니다. 그럼 참고가 되시길.

WR
2016-04-07 16:38:19
비밀글입니다.
WR
2016-04-07 18:12:01

그럼,,, 알려주신대로 오포로 가려고 합니다... 혹 저렴하게 구매할 곳이 있으면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6-04-07 19:00:06

가장 저렴한 건 아마존 등지에서 직접 수입하시는 것입니다만, A/S가 걸리신다면 국내에선 신품의 경우 대개의 매장에서 대동소이한 가격대에 팔고 있으니 중고를 고려해 보시거나 하는 게 그나마 저렴하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