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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게]  곡성 리콜논란이 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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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1-22 16:21:21

 일단 글쓰기에 앞서 저는 렌티구매했습니다 리콜제품에 해당하지 않아서 제3자의 입장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특성상 감성적인 형태의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자체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영화의 포함된 굿즈나 포스터 기타등등 영화의 뒷이야기도 듣고싶고 한 마디로 영화를 매우매우 사랑해서 극장갈 돈의 4배이상을 지불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죠 귤한봉지 샀는데 여러귤 가운데 하나가 껍질에 흠집있어서 까다롭게 구는게 아닙니다. 좋은상품을 고가의 금액을 지불하고 오래오래 두고 보면서 만족감과 영화를 소유하는 매우 매니악한 취미생활을 가진분들이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일반적인 문화생활을 하는데 적지않은 4만5천원을 지불하고 구매한 제품이 굿즈중 가장 중요한 케이스에 오타가 있는건 구매자들의 상품 만족도에 매우 큰 피해를 끼치는 행위 입니다. 

 케이스의 그림이 맘에 안들거나 구성이 별로인건 기획단계의 한계여서 모두를 만족시키지 못하는건 이해하지만 표기오류는 기본중에 기본인데 이건 변명이 안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타하나 가지고 리콜까지 하냐라고 하시는 분들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하지만 이분들이 작은 실수 정도 넘어가자 라고 하는 건 제작사 입장에서 고마울 수 있지만 이걸 못넘어가겠다고 리콜해야겠다고 하시는 분들을 비난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말해서 쿨하게 넘어갈수 있는건 칭찬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분들을 비난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스포트라이트 서류봉투 케이스 표기오류난걸 케이스 추가로 받아서 아주 만족하고 오히려 더블루라는 회사를 다른회사보다 더 신뢰하고 작품이 나오면 더 사고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표기오류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인조인간도 그걸 하고싶어서 했을거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미 일어난 일을 가지고 준비기간동안 이러쿵저러쿵 하는건 이사태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인조인간은 이번계기로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여기 dp회원들 포함 국내블루레이구매자들에게 앞으로 회사이미지를 어떻게 가져갈 수 있을지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위에 언급한 더블루의 좋은 사례 처럼 소비자에게 정중히 사과하고 빠르고 신속하게 대처해서 이번 상황을 전화위복으로 잘 마무리하길 바랍니다 눈앞에 작은 이익을 탐하려다 큰걸 잃을 수 있으니 잘 대처해주길 바랍니다 여기 dp회원분들 살추 리콜부터 산전수전 다 격어보신 분들이라 실수를 용납하지 못하는게 아닙니다 다 이해합니다 dp회원분들은 실수 후에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유심히 지켜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표기오류 때문에 서로 속상한데 자기 의견과 다르다고 비난하지말고 상대방의 의견도 들어보면서 좋은 커뮤니티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바쁜신데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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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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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2 16:13:47

구매자입장에서 받아들이는 차이는 다를 수 있지만 판매자 입장에서는 제품하자로 인지하고 조치를 취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정상적인 제품을 내는건 기본이니까요.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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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2 16:16:52

동감합니다 상품에 대해 가격을 전부 지불하고 상품하자에 대해서 보상을 요구하는건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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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2 16:34:24

 좋은글입니다. 집중해서 잘 읽었습니다^^

1
2020-01-22 16:37:08

근데 리콜은 좀 아닌것같고  넘어가자는 분들 댓글을 보면 비난을 하시는게 아니고 이런건 봐주자 넘어가자 이해하자 이런 느낌인데 비난이나 공격적인 댓글은 오히려 리콜 해야하신다는분들인거 같은데요..  대부분 익명댓글을 쓰시구요.  그리고 DP 회원이라고 뭐 가족같이 생각하고 뭐 있는거처럼 생각들 하시는데  그냥 여기 회원일뿐 그냥 일반 소비자와 별 다를거 없는거같습니다. 대처방식을 어떻게 하는지보단 , 실수 인정 유무를 떠나서, 바꿔줄것이냐 그냥 넘어갈것이냐만 관심이 있으실 뿐이죠.

4
2020-01-22 17:09:49

굳이 이런 걸 리콜해야 하나, 이러면 국내 시장 무너지겠다 아이고 등등... 이런 뉘앙스로 나오는 리플들이 원인을 제공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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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2 16:44:27 (121.*.*.237)

리콜 필요 없다는 분들은

만일 회사의 리콜 방침이 나왔을 때

그냥 교환 안 받으실 예정인지 궁금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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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2 18:39:29

 풀슬립 A 구매했지만 리콜해준다 해도 신청 안할것 같아요. 굳이 이런거 하나하나 가지고 피곤하게 재배송받는 스트레스가 더 클 것 같거든요. 리콜해달라는 분들이 잘못되었다는 건 아닙니다만, 교환 안받을 거냐길래 답해봅니다.

2
2020-01-22 19:39:35

저도 답변 드리자면 신청 없이 재발송해준 경우 외에 한번도 리콜 신청한 적 없습니다. 갈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아량이 넓어서(?)가 아니라 귀찮아서 넘어갑니다. 최근 제삿상에 오른 배 마냥 글자 머리가 잘린 체르노빌도 그렇구요. 다른 뜻이 아니라 저같은 사람도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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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2 16:44:35

체르노빌 아웃케이스도 귀찮아서 그냥 냅두고 있네요
근데 소비자가 지적하면 피드백은 해야할것 같네요

2020-01-22 18:47:06

저도 체르노빌 귀찮아서 안받았네요 ㅎㅎ
예전보다 확실히 열정이 줄긴 했나봅니다
직구도 귀찮아서 못하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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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1-22 16:59:44

서로 의견이 다르다고 비난하는 모습은 고쳐져야 할 부분인것 같아요 공감합니다.


 

솔직히 업체에서 사과하는 모습 보이고 최선책을 결정해주면 좋겠어요. 

 

이런식의 감정소모가 많이 보이는 것도 피로도가 쌓일 테니까요 

여기서 왈과왈부해봤자 무슨 의미가 있나요

물론 dp가 작은 사이트도 아니기 때문에 업체에서도 유심히 예의주시 할수도 있겠죠

 

참고로 저는 리콜까지는 안해도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주의입니다 

뭐 주면 고맙게 받겠죠

근데 신청자에 한해서 준다,라고 하면 귀찮아서 안합니다

그 방식이 스티커가 됐든, 케이스를 교환해 주던, 새제품을 주던간에 말이죠

전 이미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했고 그정도 오타는 관심도 없어요 

 

디스크불량이라 재생에 문제가 있다면 눈에 불을켜고 따질겁니다만, 

이문제는 다들 생각이 많이 다르네요

 

어느 익명님이 리콜해주면 안받을거냐고 위에 물으셔서 긴 글 적어봅니다

 

2020-01-22 17:11:54

전 리콜 안하겠다는 입장이지만
반대 입장도 충분히 이해 갑니다
애초에 너무 비싸더라고요 가격이
화질 이슈도 있고 여러모로 아쉽네요

2020-01-22 17:50:32 (223.*.*.56)

렌티 골랐는데
골치아픈 케이스 빠져나와서
운이 좋은것 같네요.
무난히 해결 잘 되길 바랍니다.

2020-01-22 18:24:03

저도 렌티봐서 상관은 없지만 도대체 검수를 어떻게 하길래....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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