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최신영화소식
ID/PW 찾기 회원가입

[블게]  곡성 이슈, 무엇이 문제인가요?

 
5
  2038
Updated at 2020-01-23 13:09:33

지금 상황을 보면 이쪽 의견이든 저쪽 의견이든 오류라는 사실은 모두 인정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오류를 안고가라고 알게 모르게 강요하는 게 ... 저는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크든 적든 오류는 고쳐야하는 부분이지 않나요?

“리콜은 아니다”라고 말하는 분들조차 오류라는 건 인정하면서도

그 오류가 불편한 사람에게 자신만의 상식과 콜렉션의 잣대를 가져다

리콜 의견을 말하려는 의지마저 없애려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리콜에 대한 의견 제시는 건강하다고 봅니다. 

구매자가 업체 망할 것까지 생각하며 구입하는 시대는 끝났어요.

삼성 망한다고 나라가 망하나요? 무너지는 시장은 결국 무너집니다. 

 

하지만 업체는 그 무너지는 상황에서도 퀄리티 좋은 상품을 만들어내야 하는게 의무겠지요. 

 

마지막으로 영세한 업체의 기준은 누가 만드는 건가요? 

 

인조인간이라는 회사가 스스로의 잘못으로 작품 아웃케이스 하나 리콜했다고 망하는 회사라면 ...

회사로써의 가치가 있는지도 잘모르겠네요.

12
Comments
17
2020-01-23 09:18:02

제품 하자가 있으니 바꿔줘야한다 -> 정상

나는 이 정도면 그냥 넘어가겠다 -> 정상

그냥 넘어가지 좀 뭐 별것도 아닌걸로 그러나 -> 비정상

Updated at 2020-01-23 09:54:49

저는 뭐 사지도 않았기 때문에 중립적인 입장입니다만, 본인과 의견이 다르면 비정상으로 낙인찍어버려도 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그럴 수도 있는 거잖아요? 조금 위험하네요...

5
2020-01-23 09:58:41

본인과 의견이 다른건 상관이 없는데 본인의 의견을 남한테 강요하는걸 비정상이라 얘기하는겁니다

그게 정상일까요?

세가지 예 중에 위에 두가지 예 가 의견이 다른건 상관 없다는걸 쓴건데..

4
2020-01-23 10:03:19

그냥 넘어가지 좀 뭐 별것도 아닌걸로 그러나

-> 이게 바로 님이 말씀하시는 '본인 의견과 다르면 비정상으로 낙인찍는' 행위잖아요.

본인 말조차 이해 못하시면 어떡해요.

1
Updated at 2020-01-23 09:52:15

흠 근데 삼성망하면 나라 망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블루레이 업체가 삼성정도되면 리콜 다 요청할듯한데요..

WR
2
2020-01-23 09:26:00

불량 상품 리콜 요청도 업체 크기에 따라 다른 판단이 적용되는게 맞을까요?

2
2020-01-23 10:04:31

일개 기업이 망해서 나라가 망할거면 그 나라는 망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노키아 망해서 핀란드 안망했고 대우 망해서 우리나라 망하지도 않았습니다.. 

2020-01-23 10:52:26

간판이 없어지는거지 대체 기업이 생기는거겠죠ㅎ

5
Updated at 2020-01-23 09:45:53

글자 하나 오류 때문에 나라 운운할 필요도 없고

또한 세상 어디에 완벽한게 있을까요?

다만 그 오류나 문제가 인용할 만한

수준인가 아닌가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리콜을 원하는 사람은 글자 하나 오타도 인용 못하겠다는 것이고,

괜찮다고 하는 사람은 그 정도는 인용할 수 있다라는 문제라 생각합니다만

결국 그 인용 정도는 사회통념으로 판단하여야겠죠!!

내돈으로 샀다고 무조건 리콜 주장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정 못받아들이면 반품하는 게 맞죠!

원래 리콜은 반품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 하는 것이 아닌가요?

가지고는 싶고 작은 하자는 인정할 수 없고???? 

2020-01-23 09:39:40

맞아요 반품하면 될것을.

WR
6
Updated at 2020-01-23 10:03:52

그러니까 하자를 왜 구매자가 인정해야 하는건지요?

그리고 제 의견은 리콜을 주장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막지는 말자라는 거에요.

지금 블루레이를 구매한 분들은 심지어 이 상품을 구하려고 정해진 시간에 상품을 예약하고 돈까지 미리 지불한 분들이었는데요. (시장에 나온 상품을 바로 구매한 것이 아니죠) 이 고생을 하면서 상품 발매 되길 기다리고 받은 상품이 이러면 ... 그 회사는 능력이 없는거겠죠.

반품이 시장의 건강한 해답은 아닙니다.

5
2020-01-23 09:39:18

그렇죠. 판매자가 일처리 병신같이 한거 당연히 수습해야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