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피규어‧소장품
ID/PW 찾기 회원가입

[인증샷]  울려라 유포니엄 맹새의 피날레 블루레이

 
2
  937
2020-02-27 15:51:26


정식 발매일은 어제고, 프리미엄 배송으로 주문했더니 dhl로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마존 한정 아웃케이스가 맘에 드네요.

하지만 맘에 들지 않는 부분도 있는데....

우선 사운드가 기존 쿄애니 극장 작품들과 동일하게 dts-hd ma 2.0 / lpcm 5.1로 수록된 점....
저같이 하이파이 스테레오 시스템을 연결해서 쓰는 유저 입장에서는 lpcm 2.0이 간절하고, 멀티채널 유저 입장에서는 굳이 lpcm으로 수록되어 득이 될 부분이 많지 않을텐데 왜 반대로 넣어주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영특이 거의 전멸입니다. 이건 뭐 시기적으로 어쩔 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만, 리즈와 파랑새의 서플 수준을 생각해보면 눈물나는 수준이라..... 인터뷰나 이벤트 영상같은건 고사하고 코멘터리조차 없는건 충격이네요.

다만 이건 발매시기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덕분에 오랫만에 쿄애니 방화범에대한 분노가 다시한번 치밀어오르는걸 느끼네요.
그와중에 수록된 3기 pv를 보고 있으려니 그저 허탈한 마음만.....

아 물론 미라지에서 정발하면 정발판도 살겁니다. 그러니 제발 리즈와 파랑새도 좀....


3
Comments
Updated at 2020-02-27 16:42:57

PCM 멀티 채널은 보통 클래식 BD 등에 수록되는데, 사운드 채록 - 마스터링 시에 잔향 등 본 음악 외의 소리 순도를 가장 보존하기 좋고 더불어 재생 시스템에 따른 퀄리티 차가 적은 편이라 선호되는 편입니다. 취주악과 홀 연주가 주 테마인 이 작품에겐, 말하자면 LPCM 5.1ch 수록이 예우를 한 셈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요.

 

다만 스테레오 트랙을 DTS-HD MA로 쓴 건 좀 특이하긴 하네요.(유포니엄 TVA 총집편 극장판 BD는 스테레오 트랙도 LPCM이었고, 오디오 코멘터리 트랙만 (맹세의 피날레와 마찬가지로)DTS-HD 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실 쿄애니도 타마코 러브스토리 같이 스테레오 트랙뿐인 극장판 BD는 스테레오 트랙도 LPCM 2.0으로 밀기는 했지만, 맹세의 피날레는 서플이 적은 걸로 봐선 BD 용량이 모자랄 것 같진 않은데 굳이 스테레오 트랙을 DTS-HD로 쓸 필요가 있었을까 싶기도 하고... 하여간 저도 주문한 타이틀이니 도착하면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지요.

 

PS:

리즈와 파랑새는 미라지 관할이 아닙니다.^^;

WR
2020-02-27 20:18:48

오디오는 (유포니엄 기존 극장판은 tv시리즈 편집판이니 따지고보면 좀 예외고)목소리의 형태나 리즈와 파랑새가 그랬기에 예상한 부분입니다만, 그래도 받고나서 보니 아쉬운건 어쩔수가 없네요. 아마도 조만간 발매될 바이올렛 에버가든 ova도 동일 사양이 될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만, 앞으로라도 좀 바꿔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리즈와 파랑새는 지금 확인해보니 dvd 발매사가 컨텐츠게이트 같은데 목소리의 형태처럼 더블루 컬렉션으로 나와주면 좋을 것 같네요. 비록 극장 수익이 저조했다고는 하나 지금같은 타이밍이라면 유포니엄 때문에 함께 구매하는 분들도 어느정도 나올 듯 싶으니 충분히 고려해볼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2020-02-27 23:19:09

블루레이 정발은 둘째치고 국내 극장 상영은 당연히 할줄 알았는데, 결국 개봉을 안해서 의아하더군요.

리즈와파랑새와 함께 훗날에라도 국내 발매를 기다려봅니다. ㅠ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