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크라이테리온에서 로보캅 블루레이를 내줄 가능성이 있을까요?
 
1
  1390
2020-05-29 15:31:19

로보캅 DVD는 절판 상태이지만 크라이테리온에서 절판된 타이틀도 시간 지나서 블루레이로 내주는 경우가 있던데 궁금하네요. DVD 서플도 괜찮다고 들어서 더욱 나와줬으면 하는 타이틀입니다. ㅠ

7
Comments
2020-05-29 16:18:02

예전에 더락도 나왔었고 최근 폴리스 스토리도 나왔었고 오락성 있는 영화들 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로보캅1 도 나름 클래식 아닙니까
가능성 없을거 같지 않네요
아님 폴 버호벤 패키지라던지 ㅎㅎ

WR
2020-05-29 16:55:25

풀 버호벤 패키지 나오면 정말 좋겠네요 ㅋㅋㅋ 가능성이 높지는 않겠지만요 ㅠ

4
Updated at 2020-05-29 20:05:52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왜냐하면 크라이테리언에 뒤지지 않는 명망 높은 회사인 애로우에서 이미 2019년 11월에 기존 4K 마스터를 추가로 보정하고 디스크 두 장에 감독판, 극장판, TV판을 모두 싣고 서플까지 가득 채운 거의 결정판이라고 할 만한 로보캅 블루레이를 출시했거든요. 하드박스 한정판과 스틸북 한정판을 출시했는데 둘 다 완판되었고, 올해 2월에 다시 일반판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두 한정판 모두 이 게시판에도 인증샷이 올라온 바 있습니다.

 | 로보캅 리마스터링 시리즈 인증샷 + 미드나이트 런  |  블루레이‧DVD

 | [로보캅(1987)] 스틸북  |  블루레이‧DVD

 

그리고 크라이테리언 DVD가 출시된 게 1998년 9월입니다. 서플은 감독/각본가/제작자가 참여한 본편 음성해설, 텍스트와 영상을 짜깁기 한 일종의 메이킹 저널, 촬영하지 않은 두 장면의 스토리보드, 영화 속 한 장면과 스토리보드 비교, 예고편이 전부였습니다. 당시에는 그 정도로도 충분했겠지만 자그마치 22년 가까이 지난 지금 와서 그리워할 만한 구성은 아닙니다. 크라이테리언이라는 브랜드에 너무 현혹되지 마시기를.

WR
2020-05-29 16:54:44

설명 감사합니다.. 애로우 블루레이 서플이 굉장히 좋네요? 애로우판을 구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2
Updated at 2020-05-30 13:57:06

마지막 문장 (크라이테리언이라는 브랜드에 너무 현혹되지 마시기를)에 극히 공감합니다.

보통 크라이테리온 하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북미 레이블이긴 하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일부 타이틀마다 컴프레션 이슈가 심심하면 터져 나오기도 하죠.

예로 크라이테리온의 Mullholland Drive는 30Mbps 근처에도 못 미치는 형편없는 비디오 비트레이트를 가지고 있는 반면

컴프레션의 신 '데이빗 멕켄지'가 작업했던 유럽판 스튜디오 카날이 훨씬 높은 비트레이트를 가져가면서 화질 면에서는 압승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My Own Private Idaho 역시 크라이테리온보다는 독일판 워너가 인코딩이 훨씬 더 좋구요.

 

그리고 작년에 출시했던 크라이테리온의 "Funny Games" 같은 경우는

감독 '미카엘 하네케'가 영화를 재조명한답시고 색감도 확 죽여버리고 마치 현대 HD 카메라로 제작된 것처럼 DNR까지 양념친 바람에 HD 마스터를 아주 형편없게 만들어놓았는데 

이 마스터를 블루레이로 그대로 사용한 관계로 논란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블루레이와는 다르게 크라이테리온 스트리밍 버전에는 프랑스 BD판과 동일한 (감독의 뻘짓이 가미되지 않은 최초 HD 마스터)가 제공되어 더욱 원성을 샀습니다.

 

크라이테리온뿐만 아니라 여러 북미 부띠끄 레이블을 가만 살펴보면 메이저 레이블과는 다르게 이상하게 컴프레션 이슈가 무수히 많이 등장하던데 참 신기합니다.

오히려 영국 레이블 애로우, 유레카, 인디케이터 심지어 88 필름스까지 이쪽 동네는 컴프레션 이슈가 거의 없는데 말이죠.

 

물론 크라이테리온은 대체적으로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특히 구작들의 경우, 훌륭한 2k/4k 마스터 소스임에도 불구하고 간혹 인코딩으로 말아먹는 걸 종종 목격하게 되니 뭔가 신임이 떨어지 건 사실입니다.

 

 

1
Updated at 2020-05-29 20:02:15

그건 그렇고 미국판 서플을 원하시는 것으로 미루어 짐작건대 영어가 되신다면, 현재 후반작업 막바지에 이르렀다는 다큐멘터리 RoboDoc: The Creation of Robocop에 관심을 가져 보셔도 좋을 거예요. 로보캅 3부작에 대한 결정판 다큐멘터리를 내놓겠다고 이를 악물고 있는 기획인데, 저도 진행 상황을 꼼꼼히 따라온 건 아니라서 정확한 공개 일정이나 포맷은 잘 모르겠지만 최근 팬들을 주축으로 만들어지는 이런 유형의 회고 다큐멘터리들이 그렇듯 결국은 유료 스트리밍/다운로드로 공개될 테고 잘하면 블루레이도 출시될 거예요 (킥스타터 후원 한정판 블루레이는 이미 제작 예정입니다).

 

킥스타터 후원 페이지 (이미 후원은 끝났지만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소개 및 이후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kickstarter.com/…

공식 페이스북 계정:  | https://www.facebook.com/…

공식 트위터 계정:  | https://twitter.com/…

공식 예고편:

 

2020-05-29 23:36:18 (1.*.*.225)

워낙 다른 제작사들이 좋은 판본을 내놓으니 예전 같진 않으나

이 디자인만큼은 단연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폴 버호벤 감독이 다시 내한한다면

여기에 사인받고 싶어요.

 

 

 
20-07-03
3
1677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