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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게]  아마존 상담원들 정말 질리게 만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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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4 19:54:36

레지던트 이블 직배 풀리기전에 주문을 넣어 배대지로 다른 제품과 묶여 있어서 그냥 놔두었다가 어제밤부터 올라온 리펀드문제로 저도 한번 찔러나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라이브채팅을 했습니다.

첫번째 상담원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상담합니다.

초짜인지 잘모릅니다. 잘 설득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마침 제품이 솔드아웃되서 가격변동을 확인할수 없다고 전담 부서와 연결시켜주겠다고 합니다.

이름도 밝히지 않고 이전 채팅 확인도 하지 않고 다시 설명하라고 합니다.

정책상 프라이스 매칭 안된다고 지 할말만 하고 채팅 종료시킵니다

메일로 다시 문의하면서 상담원의 불친절과 일방적 채팅종료에 대해 항의했습니다.

답변은 정책상 프라이스매칭 안된다는 복붙...

그냥 포기하기로 마음 먹었는데 또 리펀드 받았다는 글이 올라옵니다.

다시 라이브 챗 시도 합니다.

한참 설명합니다.

알겠다고 오더번호 알려달라고 합니다. 알려주니 정확한 제품명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또 알려주니 우편번호 알려달라고 합니다. 알려주니 해당 제품은 품절이어서 가격변동을 확인할 수 없어 도움이 될 사람을 연결시켜주겠다고 합니다.

어제밤과 같은 상황입니다.

바뀐 상담원 왠일로 친절하게 말합니다. 전 상담원과의 채팅내용을 확인할 시간을 달라고 그래서 알았다 기다리겠고 했더니 잠시후 채팅을 종료시켜버립니다.

다시 리트라이..이번에는 채팅할 내용을 미리 복사해서 한꺼번에 붙였습니다.

다른 사람으로 연결합니다.

디비디프라임 해당글 링크들을 보냅니다. 번역해서 확인하라고...확인할 필요가 없답니다.

절대 있을수 없는일이라며 또 다른 사람으로 연결합니다.

끝판왕이 나옵니다. 정책상 프라이스 매칭 불가..다른 도움이 필요하십니까라고 물어봅니다.

상대적 박탈감 , 형평성 문제 되는데로 다 이야기 해봅니다.

디비디프라임은 한국에서 제일 큰 관련 커뮤니티로 확인해보라고 해도 무시합니다.

계속 정책상 프라이스 매칭 불가..다른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복붙입니다.

질려서 그만 두자고 하고 채팅 종료시켰습니다.

 정리하면 총 7명과 라이브챗, 한건의 메일

이름들이 다 인도계입니다. 얘네들은 고객평가 같은 것은 신경도 안씁니다.

일방적으로 맘에 안들면 채팅 종료시키고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성의없이 매뉴얼 복붙만 하네요

태도에 대한 컴플레인은 자기들 선에서 다 무시하고....

보통 첫번째 연결 에이전트는 경험이 적거나 친절한데 여기서 쇼부 못보고 다음 사람으로 넘어가면 씨도 안먹히니까 주의들 하세요

시간은 시간대로 들이고 허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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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11-24 19:56:18

 전 무조건 이메일로...

WR
2020-11-24 20:06:16

방금 메일을 받았습니다.

오전에 메일에 대한 회신은 받았지만 복붙한 메세지였고 지금 받은 메세지는 복붙한 메세지인 프라이스 매칭불가에 추가로 미안하다 현재 해당제품이 품절상태라 더 어쩔수 없다

대신 프로모션 코드로 5$ 적용시키겠다. 계정에 표시는 안되지만 다음 주문에 자동적으로 적용된다고 왔습니다.

역시 메일이 진리네요 

7
2020-11-24 20:08:29

 다들 조심하세요...계정블락 걸립니다..

WR
1
2020-11-24 20:21:33

이정도 블락 안걸립니다. 20년 가까이 이용하고 있고 프라이스 매칭 불가 정책은 불과 몇년전에 수립된 것으로 아직도 정당한 권리라 생각하고 요청하는 소비자가 많은 사안이라고 들었습니다.

7명 채팅이라 진상같이 느낄수 있겠지만 상대방이 일방적으로 연결이 끊어버린 상황에서 다시 연결하고 다시 설명한것이지 무조건 보상해 달라고 한것은 아닙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요구...제품하자 있거나 받지못했다고 추가 배송 요구하는 정도여야 블락겁니다.

실제 외관과 상관없는 제품이나 포장을 일부러 손상시켜서 추가 배송요구 했던 맘카페 회원들 블락 먹었었구요

초창기 트랙킹 안되는 옵션 배송때 (특히 영마존) 받고도 안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많아서 한국을 블랙리스트로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Updated at 2020-11-24 20:28:20

 작년에 북미 였던가? 일본이었던가?


아마존과 채팅하다가 마무리도 안되었는데

이야기도중에 


이제 퇴근시간이니 다른 불편한점 

없으면 이메일로 보내라며

아마존에서 먼저 채팅 종료 하더군요.

 

종료를 하더라도 하던일은 

마무리 하고 종결해야 하는데 

해결도중 채팅종료... 


WR
2020-11-24 20:24:40

처니리님이야 워낙 해외구매가 많으시니...일마존 아닐까요?

개네들 퇴근시간 칼이던데...ㅋ

2020-11-24 21:06:49

저 새벽 6시에도 채팅으로 일마존에 컴플레인 먹여 해결한 적 있습니다.

Updated at 2020-11-24 21:09:27

원래 미국쪽은 퇴근 종 치면 칼퇴로 유명해서 ㅋㅋ

 

제 친구 미국에서 일할때 썰 들어보면 나사 돌리다가도 종 치면 총알처럼 튀어 나간다고 ㅋㅋㅋ

2020-11-24 22:06:36

고등학교때 수학선생님 한분 기억나네요.
칠판에 열심히 쓰시다가 종 치면 분필 바로 놔버립니다.
수업시간 시작과 끝을 칼같이 지키시던 분...

2020-11-25 07:37:32

시대를 앞서가셨네요 ㅎ

2020-11-24 21:33:21

아마존 한 20년 썼는데, 챗이 제일 친절했었어요.. 

복불복도 있는것 같네요.

환불이나 파손품 반송 등 제가 생각한 것 보다 항상 더 잘해줘서 만족합니다만 저도 언젠가 이상한 일에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2020-11-24 21:52:51

저는 보통 메일로 문의를 하는데 다행히
한번도 거절을 당한적은 없는것 같아요.
(이번 레지던트 이블건 포함해서요)
상담자 복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8
2020-11-24 21:55:35

프라이스매칭 자체가 없어진건 꽤 되었구요... 

따라서 채팅 카운셀러 입장에선 원칙적으로 안된다고 답변하는게 당연합니다. 

단, 쉬핑 전에 가격 변동이 심하게 발생한 경우엔... 요청하면... 왠만하면 보상을 해주더군요. 

개인적으로 미국 보다는 유럽 쪽 상담원들이 훨씬 더 융통성이 있어 보였습니다. 

WR
2020-11-24 22:55:46

제가 마지막으로 프라이스 매칭 받은게 6~7년정도 되었고 그뒤로 일본과 미국에 머물면서 로컬로만 구매하다 3년전인가 전에는 처리해줬는데 가능하냐고 문의하니 정책이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대략 5년정도 안에 바뀐것 같아요

첫번째 연결되는 상담원들 대부분 정책상 안되지만 상황에 따라 가능하다는 식으로 처리하는 것과 이번에 오토메일로 15$ 리펀드 되었다고 쉬핑전에는 최저가 보장제도가 있는것 같다는 회원님의 계시글처럼 시스템으로 막아놓지도 않았고  예외 규정도 있는것 같습니다.

단지 처리 전담 부서로 넘어가면 무조건 불가 처리가 되는 것이구요

챗로봇과 이야기하는것 같더군요...불가, 다른 질문없지? 일방적 채팅종료

 그리고 제 경험상 융통성있게 처리하는 것은 영국>미국>일본>이태리 순이었던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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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1-24 23:13:01

환불 이메일 받는 분들은 프리오더 최저가 보상 때문이죠. 주문이 몰리다 보니 프리오더 주문들 중에 가격 하락 후에 배송이 시작되었고, 이는 최저가 보상 요건에 해당하기에 시스템적으로 환불 요건이 된 겁니다. 저처럼 가격 하락 전에 이미 배송 시작/완료까지 된 구매자는 환불 요건이 안 되는 거고요.

 

또 다른 환불 사례는, 아마존은 상담사 재량이란 게 있어서, 이슈화되기 전에 일부는 환불 받기도 한 거 같더군요. 이게 프라이스 매칭이죠. 그러다가 전세계적으로 요청이 밀려 들어오니 지침이 내려진 거 같애요. 프라이스 매칭 대략 5~6년 전부터 방침이 바뀌었어요. 그런데 그게 무조건 안 되는 게 아니고, 상담사 재량에 따라 지금도 해주기도 합니다. 어떨 때는 바뀐 가격으로 재주문 넣어주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런 건 상담사의 재량이지 방침의 변경은 아니죠. 상담사 재량은 아주 광범위하게 구매자들 편의를 봐줘요. 하지만 구매자가 정해서 요구할 수 있는 사안은 아니라고 생각되는군요. 서로 양해할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Updated at 2020-11-25 23:23:04

+1

제 경우도 레지던트 이블 15불 차액을 크래딧으로 받았지만...처음 상담사는 아직 도착전이니 벅용해준다고 햇지만...적용이 안되어서 다음날 다시 챗을 하니...이미 도착한거라 안된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해서 어제 크래딧을 준다고 상담받았고...아직 도척전이라고 하니..다시 확인해보고 안되지만 이번만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결국엔 물품 도착여부가 중요한것같더군요. 만약 가격이 비싸다면...소비자는 그냥 무료 반품하고 다시 재주문하면 되니...사실 미국 소비자입장에선 뭐 해주나 안해주나 별 문제 없어 보이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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