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게] 아마존 상담원들 정말 질리게 만드네요
레지던트 이블 직배 풀리기전에 주문을 넣어 배대지로 다른 제품과 묶여 있어서 그냥 놔두었다가 어제밤부터 올라온 리펀드문제로 저도 한번 찔러나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라이브채팅을 했습니다.
첫번째 상담원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상담합니다.
초짜인지 잘모릅니다. 잘 설득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마침 제품이 솔드아웃되서 가격변동을 확인할수 없다고 전담 부서와 연결시켜주겠다고 합니다.
이름도 밝히지 않고 이전 채팅 확인도 하지 않고 다시 설명하라고 합니다.
정책상 프라이스 매칭 안된다고 지 할말만 하고 채팅 종료시킵니다
메일로 다시 문의하면서 상담원의 불친절과 일방적 채팅종료에 대해 항의했습니다.
답변은 정책상 프라이스매칭 안된다는 복붙...
그냥 포기하기로 마음 먹었는데 또 리펀드 받았다는 글이 올라옵니다.
다시 라이브 챗 시도 합니다.
한참 설명합니다.
알겠다고 오더번호 알려달라고 합니다. 알려주니 정확한 제품명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또 알려주니 우편번호 알려달라고 합니다. 알려주니 해당 제품은 품절이어서 가격변동을 확인할 수 없어 도움이 될 사람을 연결시켜주겠다고 합니다.
어제밤과 같은 상황입니다.
바뀐 상담원 왠일로 친절하게 말합니다. 전 상담원과의 채팅내용을 확인할 시간을 달라고 그래서 알았다 기다리겠고 했더니 잠시후 채팅을 종료시켜버립니다.
다시 리트라이..이번에는 채팅할 내용을 미리 복사해서 한꺼번에 붙였습니다.
다른 사람으로 연결합니다.
디비디프라임 해당글 링크들을 보냅니다. 번역해서 확인하라고...확인할 필요가 없답니다.
절대 있을수 없는일이라며 또 다른 사람으로 연결합니다.
끝판왕이 나옵니다. 정책상 프라이스 매칭 불가..다른 도움이 필요하십니까라고 물어봅니다.
상대적 박탈감 , 형평성 문제 되는데로 다 이야기 해봅니다.
디비디프라임은 한국에서 제일 큰 관련 커뮤니티로 확인해보라고 해도 무시합니다.
계속 정책상 프라이스 매칭 불가..다른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복붙입니다.
질려서 그만 두자고 하고 채팅 종료시켰습니다.
정리하면 총 7명과 라이브챗, 한건의 메일
이름들이 다 인도계입니다. 얘네들은 고객평가 같은 것은 신경도 안씁니다.
일방적으로 맘에 안들면 채팅 종료시키고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성의없이 매뉴얼 복붙만 하네요
태도에 대한 컴플레인은 자기들 선에서 다 무시하고....
보통 첫번째 연결 에이전트는 경험이 적거나 친절한데 여기서 쇼부 못보고 다음 사람으로 넘어가면 씨도 안먹히니까 주의들 하세요
시간은 시간대로 들이고 허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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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무조건 이메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