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감상기]  [브레이브 하트] 스크린샷

 
2
  840
2021-01-16 00:27:58

 

 

 


1995년 멜 깁슨의 두번째 연출작 <브레이브 하트>는 13세기 스코틀랜드의 전설적인 인물 윌리엄 월레스의 이야기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잉글랜드의 왕 에드워드 1세와 스코틀랜드 독립전쟁을 이끌었던 월레스의 삶을 그려냈다.


총 6500~700만달러의 제작비로 만들어져 비평과 흥행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월드와이드 2억달러가 넘는 수익에 아카데미 5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멜 깁슨의 커리어를 탄탄대로를 걷게 만들어주었다. 다만, 전부 긍정적인 반응이 있던 것도 아니었으니 영화적 재미를 위해 인물관계를 틀어버리는 등 원체 역사적 사식을 크게 각색했는지라 이 점에서는 많은 비판을 받았다. 만들어진 당시는 요즘만큼 크게 고증을 따지지 않은 풍토였으니 그러려니 하겠지만 워낙 인물관계가 영화와 사실이 다른지라 좀 어리둥절하기는 하다.


뭐 그것과는 별개로 영화 자체는 3시간에 육박하지만 상당히 재밌었고 소피 마르소는 참 예뻤던 영화였다.


<블루레이>

1080p / AVC MPEG-4  코덱으로 인코딩된 <브레이브 하트>의 블루레이 화질은 90년대 중반임을 감안하면 제법 괜찮은 수준이다. 살짝 노이즈나 그레인 등 사소한 결함이 있다고는 하나 소소한 단점 급인지라 크게 부각될 정도는 아니고 멜 깁슨의 푸른 분장이라던가 클로즈업에서는 꽤나 좋은 디테일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렇지만 전투씬이나 군중씬 같이 등장인물이 많은 장면에서는 잘 구분이 안가서 아쉽기는 한데 출시년도를 감안하면 그러려니 한다. 4K에서는 이런 아쉬움이 크게 개선되었지만 아쉽게도 한국어 자막이 들어있는 4K 판본이 존재하지 않는다.


스페셜 피쳐로는 2디스크로 나뉘었으며 1디스크에는 멜 깁슨 단독 코멘터리 및 PIP 픽쳐가 실려있다. 스페셜 피쳐는 2디스크에 있는데 실제 윌리엄 월레스와의 이야기, 각본가 랜달 월레스와의 대화, 메이킹 필름, 배우들의 인터뷰, 포토 갤러리 등이 수록되어 있다.  거의 DVD의 것들을 재탕하였으며 대부분 SD 화질로 재생된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


◇ 스페셜 피쳐

o Commentary by Director Mel Gibson: 멜 깁슨 감독의 음성 해설

o William Wallace's World: 스코틀랜드의 영웅 윌리엄 월레스 (PIP Feature)

* 스페셜 피쳐 자막: 한국어


◇ 스페셜 피쳐

o Tales of William Wallace: 신화가 된 윌리엄 월레스 이야기

o A Writer's Journey: 각본가와의 밀착 대화

o Alba Gu Brath! The Making of Braveheart: 스코틀랜드여 영원하라! '브레이브 하트' 영화 제작 과정

Reviving a Genre(장르의 부활) / The Heat of Battle(치열한 전투) / Worth the Fight (가치 있는 도전)

o Archival Interviews with The Cast Of Braveheart: 제작 당시 배우들의 인터뷰

James Robinson / Catherine McCormack / Brendan Gleeson and James Cosmo / David O'Hara / Angus McFadyen / Patrick McGoohan and Peter Hanly / Sophie Marceau

o Photo Montage: 포토 갤러리

o Best Movie on Blu-ray: 베스트 무비 블루레이

 

 

 

 

 

 

 

 

 

 

 

 

 

 

 

 

 

 

 

 

 

 

 

 

 

 

 

 

 

 

 

 

 

 

 

 

 

 

 

 

 

 

 

 

 

 

 

 

 

 

 

 

 

 

 

1
Comment
2021-01-16 16:34:34

얼마전에 꺼내서 재감상 했었는데 역시나 진한 감동이 있더라구요. 특히 마지막 주인공의 장면에선 찔끔 눈물도 나고. 소피 마르소의 젊을적 미모는 정말 대단하더라는.
스페셜 피쳐 또한 나름 알차서 좋았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