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블게]  응몰...확실한 배송상황은 조회를 하거나 전화해봐야 할 것 같더군요.

 
  847
Updated at 2021-07-29 01:37:18 (223.*.*.76)

 혹시 여러분은 이런적이 없는가 싶어서 적어봅니다.

 

예전에는 주로 11번가를 통해서 주문을 하고 했었고요, 가끔 급하거나 예약잡히거나 하는건 yes24본사이트에 가서 주문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런데, 요새는 또 SNS시대인지라, 발송되고 나면 11번가 알림톡이나 yes24 카톡으로 톡이 옵니다.

 

그런데 이게 항상 100% 정확하지가 않은게, 어떤때는 11번가 발송완료 톡도 안오고 가만히 있다가 도착했다는 게 갑자기 뜨기도 하고 나중에 뜨기도 하고 좀 이상할때가 있습니다. 거기서 바코드 안찍고 그냥 보내버린건가.. 그래서 톡만 기다리면 안되고 따로 들어가서 조회해봐야하더군요. (어떤때는 조회도 안되는데 일단 물건은 도착한 희한한 경우도.)

 

본사이트는 좀 나은가 싶었더니, 

 

예전에

 

우연찮게 발송날짜가 겹치는 2가지 물건이 있었습니다. 둘다 그날 발송이 되는건데, 

 

희한한게 하나는 발송완료 카톡이 오는데 하나는 감감무소식인거에요.

 

혹시나 몰라서 본사이트 들어가보니까, 하나는 발송완료고 하나는 아직도 출고작업중이더라고요.

 

그래서 나중에 되겠지 싶어서 보니까, 나머지 하나도 발송완료가 떴는데 (막상 yes24에서 집화된 시간 보니까 둘이 별 시간차이도 안나더만은...심지어 발송 택배사도 같은데였는데)

 

근데 나머지 하나는 결국 발송완료 톡이 끝내 안왔습니다. 소비자가 결국 들어가서 확인 따로 해봐야되는거에요.

 

물건들 중에 일부는 급한 거여서 바로 못하면 딴데서 알아봐야 되나 하고 기다리던 거였는데

 

뭐 발송은 되어서 다행이었습니다만, 발송알림카톡만 믿고 있으면 안되겠더라고요. 막상 발송은 되었는데 톡이 안오니 바쁠때는 에이 오늘 안보냈나보다 취소하고 급한대로 다른데서 구할까? 이런생각도 들고요. 근데 취소는 커녕 조회해보니 이미 발송은 시작했다고 나오고.

 

(11번가때는 더했습니다. 취소할려고 했는데 안된다고 해서 왜그런가 했더니 이미발송했다고..ㅎㅎ 아니 배송상태표시에는 아직도 상품준비중상태인데....)

 

응몰이 커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알림시스템이 좀 확실히 정상화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톡 알림 못받으신적 없으신가요? 

2
Comments
Updated at 2021-07-29 02:55:27

알라딘은 발송준비, 발송완료 칼같이 옵니다.

1
2021-07-29 04:09:16 (203.*.*.128)

그 알림톡은 발송 메세지의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야간에 발송제한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본문에 나온 것처럼 야간에 발송처리가 된 경우 알림이 날라오지 않은 걸거에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