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감상기]  프랭크 카프라 [디즈씨 도시에 가다] 스크린샷

 
  310
2021-08-01 21:29:05

 

 

 

1936년 제작된 프랭크 카프라 감독의 코미디 영화로 삼촌의 막대한 유산을 물려받고 하루아침에 벼락부자가 된 롱펠로우 디즈가 뉴욕으로 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착한 주인공이 나쁜 사람들에 의해 위기를 겪지만 진실된 마음으로 승리를 거두고 여주인공의 사랑도 얻는 말 그대로 프랭크 카프라의 따뜻함이 넘치는 영화로 아주 재밌게 봤다. 개봉 당시 흥행과 비평 모두 성공했으며 아카데미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감독상을 수상하였다. 


후일 미국 영화사 100대 걸작 중 하나로 꼽히는 명작으로 남았는데 후일 애덤 샌들러 주연으로 2002년 미스터 디즈라는 이름으로 리메이크 되었으나 혹평을 면치 못했지만 흥행에는 성공했다.


<블루레이>

소니 픽쳐스에서 개봉 80주년을 맞이하여 2016년 4K 리마스터링을 거쳐 출시하였다. 북미판에는 멀티랭귀지로 한국어 자막이 수록되어 있는데 아쉽게도 국내엔 출시되지 않았다. 필름보존 문제로 일부 상태가 안 좋은 장면이 있기는 하지만 딱히 거슬릴 수준은 아니고 전체적인 리마스터링만큼은 흠잡을데 없는 아주 완벽한 화질이다. 


스페셜 피쳐로는 프랭크 카프라의 아들 프랭크 카프라 주니어의 오디오 코멘터리 외에 11분짜리 프랭크 카프라 주니어의 회고 영상, 예고편 등이 수록되어 있지만 본편을 제외하면 한국어 자막은 수록되어 있지 않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