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영국 카날 하울링(The Howling, 1981) 4K 스샷입니다.

 
2
  440
2021-12-04 21:06:59


하울링은 연쇄살인범을 잡기 위해 미끼로 직접 참여한 TV리포터인 여주인공이 그 함정수사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기자 요양차 어느 마을에 머물게 되면서 밤마다 늑대울음소리(하울링)를 듣게 된다는 내용의 조 단테 감독작입니다. 

우연히도 같은 해에 같은 주제의 <런던의 늑대인간>과 함께 개봉을 하게 되는데 두 작품 다 아날로그 특수효과의 늑대인간 변신장면이 일품입니다. 런던의 늑대인간은 호러에 코미디를 결합한 작품인 반면 하울링은 호러에 미디어 풍자를 약간 넣은 진지한 분위기의 늑대인간 영화로 저예산으로 크게 흥행을 하면서 후속시리즈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카날에서 나오는 4K타이틀 중에 화질이 극상인 <플래시 고든>, <돈 룩 나우>와 인코딩에서 깽판친 <토탈리콜>의 틈바구니 속에서 <하울링>은 꽤 좋은 화질에 속하는 퀄리티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여러 장면에서 작품 특유의 많은 뽀샤시가 나오는데 다행히 괜찮은 인코딩으로 미세한 그레인이 잘 표현되어 뭉개짐 없이 디테일들을 유지시켜 줍니다.

색감은 전체적으로 화려한 편은 아니지만 빨강이나 파랑 등 강조할 부분은 강하게 잘 표현되고 극중에 나오는 자잘한 하이라이트들이 적절하게 감초역활을 해주어서 화면에 다채로움을 넣어줍니다.

다만 디스크 용량이 66기가짜리라 후반부 안개장면 등에서 평면적으로 화면이 퍼져 보이는데 BD-100을 사용해 비트레이트를 좀 높여 그레인을 타이트하게 좀더 인코딩해줬으면 좀더 완벽한 화면을 보여주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근데 잘 팔릴 작품이 아니라 채산성을 생각해야 된다는 점에서 이해는 됩니다. 아..쇼생크 탈출...

현재는 3장짜리 한정판만 구입가능한데 다큐멘터리가 포함된 DVD를 뺀 본편만 담은 2장짜리 일반판이 곧 발매될 예정이니 저렴이를 원하시면 2일만 더 기다리시면 됩니다.

내년 2월에 북미 샤우트에서도 4K 발매 예정으로 블루레이닷컴정보로는 여기도 BD-66입니다. 카날판과의 대결에서 승자는 누가 될런지...      


스샷은 실제 HDR재생 화면과 달라질 수 있고 이미지는 클릭하면 커집니다.

 

 

 

 

 

 

 

 

 

 

 

 

 

 

 

 

 

 

 

 


2
Comments
2021-12-05 00:54:21

 요즘엔 으스스한 영화를 많이 보게 되네요.   님때문입니다.^^ 

워낙 공포 영화 쪽은 젬병이었는데 나이를 먹으니 무감각해진 건지 

웬만하면 영화를 보며 놀래지를 않네요. ㅎ 

남들 무섭다는 이벤트 호라이즌두 눈 깜빡 안 하고 봤으니까요. 

하울링도 접수해야겠습니다.   저렴이루요.^^ 

글 잘 봤습니다.

 

WR
2021-12-05 02:44:35
안 그래도 균형을 위해서 평범한(?) 범죄 스릴러 작품 하나 올렸습니다.
저도 어린 시절 TV에서 페노미나를 보고 공포감에 며칠동안 땀 뻘뻘 흘리며 잠 못자는 때가 있었는데 무감각해진 게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네요.
호러를 줄이는 방법은 애로우에서 아카데미 레이블을 다시 만드는 수 밖에 없다는...ㅜㅜ
이벤트 호라이즌은 저도 꽤 무섭게 본 건데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