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감상기]  코엔 형제 [오 형제여 어디에 있는가] 스크린샷

 
2
  536
2022-01-22 02:38:31

 

 

 

코엔 형제가 연출, 제작, 각본, 편집을 맡은 2000년작 범죄 코미디 영화로 조지 클루니, 존 터투로, 팀 브레이크 넬슨이 출연하였다. 1937년 미시시피의 시골을 배경으로 철로건설 현장에서 노역을 하는 율리시즈, 피트, 델마 세 사람이 주인공이다. 율리시즈는 자신의 아내가 재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동료들과 탈출을 감행하여 아내에게 돌아가려고 한다는 이야기.


주인공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호메로스의 서사시 <오딧세이아>를 코엔 형제식으로 느슨하게 각색하였으니 여행 와중에 다채로운 역경이 펼쳐지고 거기서 소소한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영화다. 코엔 형제의 작품 중에서는 평가가 평이한 축에 속하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론 그럭저럭 볼만했던 작품이 아닌가 싶다.


본 작품은 영화사에서 의외의 면모로 이름을 남겼으니 헐리우드 영화로는 거진 처음으로 영화 전체에 광범위한 디지털 색보정 작업을 진행했다고 한다.


<블루레이>

블루레이 출시 당시 의외로 소소한 논란(?)이 있었는데 이유인즉슨 DVD와 블루레이의 색감이 상당히 달랐다는 것이다. 다만, 촬영감독이었던 로저 디킨스가 친히 트랜스퍼에 참여했다는 과거의 글로 봐서 아마도 블루레이의 색감이 로저 디킨스의 의도에 더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I recently supervised a new transfer of 'O Brother Where Art Thou', which looks far superior to the original release to my eye." 


(다만 이 이상의 정보는 알 수 없다)


여하튼 블루레이는 전반적으로 세피아톤을 잘 살린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화질을 보여준다. 다만 스페셜 피쳐는 빈약하기 이를데없으니 10분도 안되는 메이킹 영상, 스토리보드, 뮤직 비디오, 예고편이 전부다. 이는 북미판도 똑같다.


- THE MAKING OF O BROTHER, WHERE ART THOU? (8분 39초)

- STORYBOARD TO SCENE

THE FLOOD (6분 53초)

THE KLAN (6분 19초)

- MUSIC VIDEO "I AM A MAN OF CONSTANT SORROW" (3분 26초)

- THEATRICAL TRAILER (2분 32초)

- 한글자막지원

 

 

 

 

 

 

 

 

 

 

 

 

 

 

 

 

 

 

 

 

 

 

 

 

 

 

 

 

 

 

 

 

 

 

 

 

 

 

 

 

 

 

 

 

 

 

 

 

 

 

 

 

 

 

 

 

 

1
Comment
Updated at 2022-01-22 03:33:09

유쾌해서 좋아라 하는 작품입니다.

촬영감독이 디킨스였군요. 

라고 하기엔 코엔 형제 대부분의 작품을...;;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