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감상기]  왕가위 [2046] 스크린샷

 
3
  909
2022-01-22 18:15:50

 

 

 

 

<2046>은 왕가위 감독 연출, 각본을 맡은 로맨스 영화로 홍콩, 프랑스, 이탈리아, 중국, 독일 등 여러 국가가 참여한 다국적 프로젝트이며 양조위, 장쯔이, 왕페이, 기무라 타쿠야 등이 출연하였다. <화양연화>, <아비정전>의 느슨한 속편으로 동방호텔 2046호 옆 2047호에 투숙한 작가 주모운이 그곳에서 만나는 여인들을 보며 환상에 가득한 소설을 쓴다는게 주요 줄거리.


역시나 촬영기간 하나는 끝장나게 긴 왕가위 아니랄까봐 제작기간만 총 4년이 걸렸다고 한다. 당초 심혜진이 캐스팅되었고 2000년 부산 촬영을 위해 직접 내한까지 한 바 있었는데 결국 늘어지는 제작기간에 한국촬영 및 심혜진 캐스팅은 무산되었다고 한다. <2046>은 왕가위 작품답게 빼어난 미장센과 촬영이 돋보이지만 한편으로는 그의 여타 작품과는 다르게 지나치게 난해한 점이 문제점. 그래서 그런가 한번 흐름을 놓치고 나니 2시간이 상당히 길게 느껴지기까지 했다. 조금만 덜 복잡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웠다.


<블루레이>

2021년 왕가위 감독의 승인하에 새롭게 4K 리마스터링이 진행되었고 노바 미디어에서 스틸북이 출시되었다. 완판되기는 했지만 여타 왕가위 작품들과는 다르게 인기는 저조하여 그래도 제법 여유롭게는 살 수 있었던 영화다.


대체적으로는 여타 왕가위 4K 리마스터링과는 다르게 가장 변화가 적다는게 평. 구판과 비교했을때 컬러 그레이딩 작업을 통해 색감의 변화가 생겼는데 특히 녹색 색감이 구판보다도 훨씬 강조되었다. 보는 이에 따라서는 전반적인 색감이 부자연스러운 느낌도 없잖아 있고, 대체적으로 선도 굵어진지라 이게 4K 리마스터링 맞나? 의심이 갈법도 하다. 처음 본 사람한테는 그래도 나름 몽환적인 느낌이 들기도 한지라 이런 방향성을 좋아할 사람도 있을 듯 하다. 다만, 디테일의 개선 측면에서는 좀 아쉬운 리마스터링이다.


스페셜 피쳐로는 37분의 메이킹 필름 및 뮤직비디오, 삭제장면, 프로모션 영상, 예고편 등이 포함되었다.


* 부가영상 한글자막 지원

- MAKING OF 2046 (37분 58초)

- ZIYI ZHANG (3분 11초)

- "CASTA DIVA" (7분 26초)

- DELETED SCENES

- BAILING, CHRISTMAS EVE (1분 45초)

- BLACK SPIDER VISITS CHOW (5분 23초)

- PROMO REEL (8분 28초)

- TRAILER (2분 35초)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