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블게]  스파이더맨 스파인에 대한 위트의 대응건에 대한 갠적인 생각

 
18
  3158
Updated at 2022-05-29 12:37:09

첨에 문제가 생겼다고 했을시 스파인이 치우쳐져 있을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많은 분들도 그런 예상을 하였을 겁니다
하지만 공지가 좀 늦어지면서 또 다른 문제가 있나라는 생각을 가지기도 하였지만 역시 그 문제 였네요

지금껏 수집생활을 하면서 스파인 치우쳐진 스틸북 많이 받아 보았고 한번도 그 이유 때문에 환불하거나 교환한적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무덤덤해지고 평생 스파인만 볼것도 아니구 ㅋㅋㅋ
하지만 이런 문제로 아쉬운마음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고
그런문제에 불만을 가지는 사람도 있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소비자는 정당한 돈을 주고 구매를 한것인데 조금이라도 완벽한 물건을 받고 싶어하는건 소비자의 당연한 생각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아쉬운것을 아쉽다고 말하는건 당연한것이구요
이건 병적인것도 아니고 집착도 아닙니다.
그리고
뭐 물건 사면서 자로 재보거나 그런 사람이 몇명이나 있겠습니까 ㅋㅋㅋㅋ
그냥 딱보면 보이는것을 ㅋㅋ
그런데 만약 가전제품을 구매했는데 그 회사의 로고가 바로 부착이 안되어있고 그냥 딱 봐도 삐뚤게 부착이 되어있다면 그냥 그러려니 하고 쓰겠습니까?
그냥 쓰는 사람도 있는것이고 교환하는 사람도 있는 것이고
그런거죠
세상에는 다양한 생각을 가진 분들이 모여 사는것이니까요

그런걸 다 떠나서 진정한 문제는 출시사의 대응입니다


지금까지 스파인이 치우쳐져있는 제품들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트 처럼 이렇게 대응하는 제작사들 많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이런 문제로 선제적으로 위트같이 이렇게 안내하고 대응했다면
이런 문제는 그냥 시소하게 넘어가는 문제 일 수도 있어요

이런 위트의 대응을 보며 소지자들도 그걸 감내하고 너그럽게 받아들이고 게시판도 이런 분위기로 흘러가는것이죠

위트에서 이런 대응을 하지 않고 그냥 저렇게 출시하고 아무 대응 없었다면 물건 받고 확인 후 게시판 분위기는
확연히 달랐을겁니다

출시사가 어떻게 대응하냐에따라 소비자의 마음도 바뀌는것입니다

다른 출시사들도 위트의 이런 대응은 좀 배워서 나간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분명히 말하는건 소비자는 조금이라도 완벽한 물건을 받고 싶어하는건 당연한 권리이자 생각입니다
물론 게시판을 보면 사소한 것도너무 지나친 반응을 보이는 분들도 더러는 있습니다
하지만 소수일뿐 이런걸 다수로 몰아가며 병적이다 집착이다러고 한건 분명히 잘못된 표현을 쓰는겁니다

그걸 알기때문에 위트에서 이런 대응을 하는것이구요

출시사들도 이런 면을 알고 위트같이 대응을 한다면 반응이 이렇게 나올수있으니 참고를 하였으면 합니다

물론 위트의 대응이 지금껏 모든이들에게 100프로 만족감을 주지는 못하였을겁니다
뭐든 100프로 만족감을 주는 회사는 없으니까요 ㅎ ㅎ

하지만 최소한의 노력이나 대응을 해준다면 좀 더 좋은환경이 될 수 있지 않나 봅니다.

여하튼 위트,노바,김치 등과 다른 국내 출시사들 어려운환경 속에서도 계속 좋은작품 좋은패키지로 출시해주어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고
좀 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고 검수도 확실히 해주었으면 좋을거같아요
요즘 디스크 품질도 예전과 달리 안좋은거 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건 그냥 단지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겁니다
게시판에는 다양한 의견들이 존재하고
이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12
Comments
8
2022-05-29 12:15:52 (124.*.*.49)

공지없이 그냥 출시했으면 위트 욕 오지게먹고 게시판 난리났겠죠. 공감합니다.
위트의 대처는 타사도 좀 본받아야 합니다.

WR
2022-05-29 12:32:19

맞아요
위트라고 지금까지의 대응이 모두를 100프로 만족시킨것은 아니지만 ㅎ ㅎ
제작사들도 어느정도의 노력은 필요해보입니다

Updated at 2022-05-29 12:23:01 (121.*.*.188)

100이면 100 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없습니다. 다만 어느회사나

오십보 백보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인피니티워 때 치를 떨었고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미 시간도 지나서 받을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개개인이 느끼는 회사에 대한 감정은 다를 수

있다 정도입니다.


그리고 그때 교환건으로 힘드셨던 분들은 지금 스파이더맨 스파인

쏠림현상에도 비슷한 감정을 느낄거에요.

WR
3
2022-05-29 12:30:48

맞는말입니다. ㅎ ㅎ
제거 말하고자한건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불만을 제기할수도있고 아쉽다고 털어놓을수도 있다라는겁니다
이런걸 병적이다 집착이다라고 말하는건 아닌거 같아서 적은겁니다 ㅎ ㅎ
위트의 입장도 100 모두 만족시킬수는 없을겁니다

Updated at 2022-05-29 12:31:49

소비자 입장에서 이렇게까지 생각하는 회사면서 퀄리티 또한 국내 최고이기에 깔 구석이 없어요. 물론 다양한 의견이 존중되는 게시판이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아트크래프트도 그렇고 참 대응이 마음에 듭니다

WR
2022-05-29 23:20:33

퀄리티는 진짜 위트

4
2022-05-29 12:58:38 (180.*.*.196)

출시사보단 스카나보의 문제아닌가요?

WR
1
Updated at 2022-05-29 13:26:56

그죠 스카나보의문제죠 ㅎ ㅎ
이런문제도 스카나보측에서 안된다고하면 출시사들도 어떻게 할 방법은 없죠
하지만
소비자가 스카나보에 문제를 얘기 할수없잖아요
소비자는 출시사에 문제를 얘기 할수밖에 없죠
근데 제가말하는건 출시사들에게 잘못을 따지는것이아닙니다
국내 출시사가 자체적으로 스틸북을 만들고 디스크를 만들고 하는게아니기 때문에
그런의미에서 출시사들도 좀더 검수를 꼼꼼히 하여 문제발생시 이렇게 먼저 대응을 해주었으면 좋지않나라는 생각입니다

5
2022-05-29 13:03:02

최근 제대로 처리해주는 플레인.위트.아이브들은 신뢰가 가니 하나라도 더 사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반대로 알스컴퍼니.디온같이 안일한대응업체는 결국 판매부진으로 이어지겠죠.

WR
2022-05-29 23:21:48

제작사들도 대처에 따라 반응이 180도로 달라지는걸 보고
개선들 하였으면 합니다

3
2022-05-29 19:03:44

말씀에 동감합니다~

노웨이홈 하나만 보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다른 제대로된 스파인 제품들과 같이 디피하면 딱 티가 날 정도입니다....애초에 스파인 자체가 치우침없이 제대로 나오는게 맞고 좀 쏠려있어도 감안하는 건 소비자의 몫이죠...

이번 위트의 스파인인 경우는 명백히 스카나보의 갑질이라고 생각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트의 대처는 칭찬받을만한 일입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들도 납득하고 감안하는 것이죠...

본인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해서 넘어가는 거야 개개인의 성향이니까 쿨하다고 볼 수 있는데 그걸 신경쓰는 살람한테 환자니 병적이니 집착이니 하는 건 전혀 쿨해보이지 않아요.......;;;;;

개개인의 성향이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가뜩이나 블루레이 사는 것 조차 이해받지 못하는 상황에 우리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는 좀 이해하면 좋겠는데 말이죠.....

근데 이해하는 것도 개개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니 이해는 못하더라도 병적이니 집착이니 환자취급은 지양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가는 글 감사합니다~

 

 

WR
2022-05-29 23:25:37

별말씀을요 ^^
개개인의 의견차가 존재하고 감내하는것도 님 말씀처럼 개개인이 감내하는것이죠
아무리 보이지 않는데서 말한다고 표현이 과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좋은밤되세요 ㅎㅎ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