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BMW 630d GT 와 640i GT 중에서 선택을 못 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교하고 있는 모델은 630d GT 와 640i GT 입니다.
원래 작년에 SUV 구매하기 위해 한참 보던 중 개인적으로 좋지 않은 이슈가 생겨 구매를 보류하였다가 최근에 다시 교체를 결정한 상태입니다.
여전히 SUV 위주로 봤었는데 GT에 대한 평이 나쁘지 않길래 전시장에 가봤다가 이 차가 나한테는 딱이다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 운전에 대한 재미를 크게 느끼지 못한다는 점 (운전을 잘 못 합니다. -_-)
- 차량의 크기, 승차감 특히 뒷좌석의 아이들이 편안하게 느꼈으면 한다는 점 (진동, 소음 등)
- 충분한 트렁크 및 적재공간이 필요하다는 점
결국 위의 요건을 충족하는 모델로 이만한 차량이 없다라고 판단하여 이미 630d 모델로 가계약을 하였고 다음주면 아마도 차량을 인도받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640i 는 현재 출고 중단 상태로 구입하려면 중고로 구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1년, 1만 정도 주행) 가격은 출고가 기준 640i 가 500만원 정도 비싸나 중고라서 300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시승했던 620d 는 4기통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디젤차량으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 정숙하고 또한 떨림이 없었습니다. 시승에 힘입어 4륜에 3,000cc 인 630d 로 잠정 결정을 내렸던 것이구요.
그런데 디젤차량을 운전해 본 경험은 있으나 소유해 본 경험이 없어 연차가 지나면 진동과 소음이 심해진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느정도 수준인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디딸이라느니 반드시 후회한다느니 하는 BMW 카페에서의 의견들이 머리를 어지럽게 합니다. 혹은 기술이 많이 발달하여 분명 노후에 따른 진동/소음의 심해짐은 있으나 과거와 같이 급격하지 않다라는 내용도 있어 마음이 왔다갔다 합니다.
연비가 좋고, 새차의 디젤인지 아니면 진동/소음에 유리하고 중고인 가솔린인지...
저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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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T 20D 오너이며, Naver GT cafe GT Holic 운영진을 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오래 소유하실거고, 차량 관리를 부지런히 하실거면 디젤 추천하고요
그게 아니면 가솔린 추천합니다.
디젤차가 가솔린보단 관리가 까다로운게 사실입니다...연비는 좋은데 가끔 길에서 서버리는
회원님들 차 보면 디젤기름 질이 안좋아서 고압펌프가 나가버리는 일이 있더군요...
워런티 내면 1100만원정도 (센타 견적서 기준)로 탱크까지 싹 다 교체해주지만요...워런티 후엔
사설에서 하면 700~800정도 듭니다..물론 모든 디젤이 다 그런건 아닙니다.
진동과 소음 문제는...아무래도 방진 고무 제품류가 시간이 지나면 노후화되고 마운트 류가 상하면
진동소음 몰라오겠지요...가솔린보다 시끄러운건 어쩔수 없으나 부싱, 마운트 류 교체하면 또 괜찮습니다.
그리고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관건인거 같아요..전 17년도 출고인데...벌써 8만넘겼습니다만 다른 회원들이랑 비교하면 차가 너무 조용하다고 하더군요...
정숙성은 가솔린 못이깁니다만...연비에서 용서됩니다...2톤이 넘는 뚱띵이 5gt 인데 여름인데도 평균 18km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장거리 차 안막히는데 가면 21km 이상 나오고요..
630d 던 640i 건 부럽네요..좋은 차 출고 받으시길 바라고요, 카페 가입하심 모임에서 코딩도 해드리니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