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타사의 반자율주행이 다른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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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10-02 11:14:06
테슬라가 자랑하는 오토파일럿은 제가 알기로는 자율주행2단계이고 구글 웨이모와 같은 완전자율주행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들도 2단계 자율주행보조는 이미 많이 도입하고 있는데 유튜브를 보다보면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무언가 다른 차원의 주행보조인것같은 느낌이 들기도합니다.
dp에도 테슬라 오너분들이 몇분 계시는걸로 아는데 오토파일럿과 타사의 반자율주행의 차이점이 뭘까요?
정확도에서 앞선다? 주행누적거리가 많다?
이것만으로는 타사와 확연히 다른 차원이라고는 보기는 힘들것같은데..
어떤 유튜버는 테슬라의 오토파이럿의 방향은 타사의 자율주행과 다른 시스템으로 가는것같다라고 하시던데..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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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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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의 반자율은 그냥 어댑티브 크루즈 콘트롤 정도로 보시는것이 맞습니다. 예전의 크르주는 앞차가 서면 자동으로 서거나 거리를 조정 하지 못했고 지금의 어댑티브는 앞차에 맞추어 속도를 줄이기도 또 정지도 합니다. 또 앞차가 정해진 시간안에 떠나면 자동으로 출발도 하죠...하지만 차선을 바꾸지도 못하고 목적지를 입력한다고 해서 자동으로 차가 운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레벨 2부터가 자율주행이라 할만한것이고 레벨2만 되어도 사람의 개입이 별로 필요 없을겁니다....지금의 일반 반자율은 차선을 따라가다가도 놓칠수 있는 경우가 없다 할수 없고 핸들에 손을 떼는 것도 잠시동안 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