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팰리세이드 전복 사고를 바라보는 다른 시각

 
4
  2979
2020-02-03 12:35:31

오토기어에서 영상 하나를 냈네요.
제고 보기엔 적어도 박병일명장 영상보다는 훨씬 신뢰감이 있네요.
물론 하이브리드 회생제동 관련 틀린 설명도 있긴 하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맞다고 봅니다..
https://youtu.be/gwuv6RN0kbE


12
Comments
1
2020-02-03 13:45:09

장진택 기자의 유튜브 보면
설명(실험) 잘돼 있어요.

2020-02-03 13:49:53

하이브리드 회생제동 관련 어떤게 틀린 거죠? 궁금합니다. 

WR
2020-02-03 22:37:38

모터로 구동을 하다가 충전 모드로 바뀔 때 모터가 역회전 한다고 했는데 역회전을 하진 않죠.
모터 구동과 회생 제동은 같은 방향으로 모터가 돌아갑니다.

Updated at 2020-02-15 07:30:28

토요타 e-CVT의 MG1의 방향을 말한 걸 거에요. MG1이 역회전일 때 충전 모드입니다.
MG2는 구동 방향으로 충전하고요.
회생 제동할 때 MG1에 발전 부하가 걸리지 않으니 이건 헷갈렸을 수도 있겠네요.

WR
2020-02-15 13:05:27

도요타가 그런가보네요~ 잘 알겠습니다~

4
2020-02-03 22:12:45

위에 동영상에도 같은 이야기를 하셨지만, 2톤이 넘는 차량은 잘못 사용하면 위험한 흉기로 돌변할 수 있으므로, 모든 운전자들이 경각심을 갖는게 제일 중요하다 생각되네요.

2
2020-02-04 14:33:17

일단 운전자의 올바른 운전습관이 최우선입니다. 기계는 기계일 뿐, 내 수족이 아니거든요. 절대 맹신하면 안됩니다.

1
2020-02-04 15:00:08

 

현대 기아차의 버튼 혹은 다이얼 방식 변속방식을 다시 기어봉으로 바꾸시고

 

 운전면허시험을 더 깐깐하게 해주시고 

 

이거만해도 다시 이런사고 안날듯

 

버튼 다이얼 방식변속은 불편하고 위험해보이지요

 

익숙해지면 괜찮은데 그동안 사고나면 또 이럴거 아님까

2020-02-04 15:49:24

디자인적인 측면이나, 공간활용 측면에서 기어봉을 버튼식, 다이얼 방식으로 제조사에서 만들고 있는데, 이런 기본적인 조작 부분들은, 말씀하신 것처럼 법으로라도 강제해서 모든 브랜드가 공통적인 구조로 해야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2020-02-05 00:36:21

버튼 다이얼 적응되면 봉보다 편합니다 펠리차주임..

Updated at 2020-05-07 19:16:45

버튼식은 편리하기는 하지만 오작동 가능성 존재하구요 ,

(오직동 방지하려면 혼다처럼 후진은 당기는버튼으로 해야)
 

다이얼식은  더더욱 오작동 우려가 큽니다......주차 할 때 전진 후진 반복 시 

 

포드나 링컨의  댓쉬보드 버튼식은 더더욱 불편하지요.

WR
2020-05-07 22:02:51

버튼식 5개월 정도 타보니 이젠 상당히 편리하네요~ 역시 몸이 익숙해지니 그런가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