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피규어‧소장품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gv80 실물 본 소감

 
5
  6046
2020-02-05 17:04:21

방금 현대 쇼룸에 가서 전시된 차 보고 왔습니다.

외관은 별거 없었습니다 만 차량에 비해 타이어가 커보이더군요. 21인치 인가요?

외장은 나름 고급스럽습니다만  우와 라는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비교대상을 x5로 상정했을 때 많이 부족해 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실내는 컴퓨터 화면으로 보던 것과는 틀리게 시원시원한 느낌이더군요. 특히 센터페시아의 네비화면의 경우 실제로 보니 넓고 시원시원해 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럽다라는 말이 나오기는 하지만 이것도 역시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우드트림은 왠지 시트지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경우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뒷자리의 경우 생각보다 좁더군요. 넓직하지는 않았습니다. 일반 중형 suv의 느낌?  제가 180에 85인데 오래타면 힘들듯 합니다.

 

트렁크는 생각보다 깊었습니다. 그런데 높이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그런지 많이 넓은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외형 내형은 일단 x5와 비교할 수준의 자동차는 아니었습니다. (엔진성능은 안몰아 봣으니 모르겠지만)

이제 막 시작한 고급suv니 다음 모델에 더 다듬고 나오면 좋을 듯 합니다.

단 쇼룸에 있던 모델의 가격이 8700 이라는 것을 보고 놀라고 이 정도 모델에 15000대 이상이 예약되있다는 데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 6000 중반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절대 7000은 넘으면 힘들것 같다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현실은 그게 아닌것 같아서...

 

하루 빨리 우리 디피에서 출고 및 시승기가 올라오길 바랍니다.

40
Comments
3
2020-02-05 17:08:59

 일단 제네시스는 현대라는 자국 브랜드의 특성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가격을 매긴것 같습니다.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드나들때 본의아니게 외제차를 꺼리를 경우도 있고,

뭐 수입차 특유의 불편한 서비스의 한계때문이기도 할꺼구요.

내장은 외장이나 퍼포먼스에 비해 꽤나 잘 나왔다고 보는데, 개인적으로는 판매가를 보니,

아직 멀었구나.. 싶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10여년전 토요타가 렉서스로 처음으로 비슷한 상황에 고급브랜드를 한국에 들여오면서

말도 안되는 고급감에 가성비로 큰 히트를 쳤었죠..

사실 이번에는 현대가 뭔가 좀 놀라운걸 보여주리라 생각했는데..

여전히 프리미엄 시장의 벽은 높기만 하고.. 기냥 하던대로.. 간만 보는 느낌이 강하네요.

WR
2020-02-06 11:54:37

네 저도 관공서 상대할 때에는 외산차는 힘들더군요.

그래서 결국 와이프한테 넘겨주고 저는 저렴한 국산차로...

말씀하신대로 서비스도 그닥이었습니다.  특히 지방이다보니 메카닉들의 실력도 별로더라고요.

그나마 렉서스가 차선이었는데 요즘 분위기로는 그마저도 불가능한 선택지가 되어서

 

그런데 이번 gv80은 옵션넣으면 렉서스  rx와 같아지더군요.  거기에다 동력성능은 ㅁ(제기준으로) 더 안좋고 말이죠.

4
Updated at 2020-02-06 21:18:56

판매량(계약)이 많은 걸 말해 줍니다.

금액에 있어 개인적으로는 1천 만원 정도 거품이 느껴지고요.

실물을 보니 사진으로 볼 때와는 다르게 더 이쁘게 보이더군요.

x5와 맞비교 하기에는 아직 무리라는 것은 당연하구요.

어짜피 월 생산(판매)량 2천대로 계획하고 만든차 이니까요.

현대로서는 휘파람 불고 있는 상황이죠.

현대차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생산라인을 멈춰야 하는 것은 아쉽겠지만,

가솔린 모델 인증을 가다듬는 시간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수 있다고 봅니다.

WR
2
2020-02-06 11:56:11

제 기준으로는 2000정도 비싸게 나온것 같습니다. 아님 1500정도?

판매량을 보면 현대는 만족할만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판매량을 보고 2.5가솔린을 저울질 할 것 같은데 이같은 판매량이면 가격을 낮 출 필요를 못 느낄것 같네요.

6
Updated at 2020-02-05 17:53:21

얼마 전에 다른 곳에서 현대기아차의 신규 차종에 예약이 몰리는 이유에 대하여 읽은 적이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및 계열사 직원에 대하여는 자사 차량 구매시 상당한 디스카운트가 가능한데, 의무 보유 기간이 지나고 차량을 판매할 경우 경제적으로 상당히 메리트가 있고, 특히 새로 나온 차량의 경우 감가의 면에서 더  유리하므로 수요가 몰린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진짜로 인기가 있는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또 국내보다는 해외 판매량도 주목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2020-02-05 20:51:22

사실 현기의 실체를 파악 하려면 안방 시장의 메리트를 걷어낸 해외판매량이 가장 객관적이고 정확한 척도죠.

WR
2020-02-06 11:57:04

국내와 달리 해외에서는 폭망한 g80인데 gv80을 이가격대에 내놓으면 폭망은 이미 기정사실일듯요

2020-02-05 18:29:36

저도 유튜브에서 보면서 진짜 멋지다 했는데

오늘 실물 보고 별로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7인승 3열은 150cm이상 애들도 힘들어 보이고 트렁크도 크지않고

2열 바닥이나 시트들도 별로였어요


단지 외관 디자인과 1열 운전석쪽 및 첨단 기능들 빼면 좋다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5, 7인승, 검정, 흰색 구경 했었네요


고급스럽단 느낌은 없더라구요

WR
2020-02-06 11:58:19

내부는 뭐 사진과 차이가 없는데

내부 센터페시아는 광활하다 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럼에도 좀 거슬리던것은 우드트림이 너무 필름 같다는 것과 2열의 불편함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격이요.

5
2020-02-05 19:13:16

한국 시장을 제일 잘 아는 현대에서
가장 많은 이익을 위한 옵션과 가격 책정을 했겠죠

5
2020-02-05 19:29:56

아무리 그래도....프리미엄 외제차와 비교해보면.... 한단계 낮은등급의 가격으로 그 윗단계 등급의 차를 구매하는거죠...

벤츠 glc가 한단계 낮은 등급이지만 8000만원대라고 알고있어요..

가격책정을 제대로한거 맞죠..

WR
1
2020-02-06 11:59:31

gle가 할인 받으면 8000만원대로 알고 있습니다.

아 물론 깡통인것 같더군요.

2020-02-06 12:21:21

그..그랗죠......
gv80은 깡통이 6000만원대...

6
2020-02-05 20:14:59

저는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얼핏 보기로는 내장의 경우 어지간한차보다 더 고급 스러운것 같습니다.
X5 GLE RX 보다 내장은 더 고급스럽고 원재료도 풍부하게 쓴것 같습니다

1
2020-02-05 20:35:09

이번 그렌저부터 제대로 컨셉을 잡고 가는것 같아요.

우선 내장으로 보이는 부분에서 승부보겠다 ㅎㅎ

WR
1
2020-02-06 12:00:27

저와 반대시네요.  얼핏 보기에는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저는 나머지 브랜드가 너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1
2020-02-05 20:47:46

펠리세이드는 이 정도면 싸다는 느낌이 드는데 Gv80은 좀 세다는 의견이 많더군요...

2020-02-05 20:53:22

펠리야말로 가장 적절한 가격책정이라 생각됩니다.

1
2020-02-05 21:05:18

혹시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은 보셨나요? 제가 차알못이라, 개인적으로 이 차가 6천만원의 가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WR
2020-02-06 12:01:13

포드는 어차피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라 1000만원 할인한 가격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초반가격은 너무 하죠.

2020-02-06 13:38:45

흠 그럼 5천만원 수준 정도면 적당하다고 보시는거군요. 천만원 할인이라.. 포드도 기다리면 폭스바겐처럼 딜러 할인이 큰 브랜드인가요? 

WR
2020-02-06 13:46:11

익스플로러 모델체인지 전에 할인이 상당히 컸던 모델로 기억합니다.

이번 모델도 시간지나면 할인 들어가겠죠.

2020-02-06 13:49:11

넵 당장 급한건 아니니 그럼 잠복하고 있으면 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1
2020-02-05 22:06:56

좋기는 한데 문제는 그 가격이면 ?? 이라는거죠.

WR
2020-02-06 12:01:25

네 바로 그겁니다.

2020-02-05 23:10:40

카니발 신형 하이리무진 풀옵도 8천 소리가 나오더군요.

2020-02-06 10:12:37

중국에서 렉서스 미니밴4인승도 2억5천 인것 같아요
카니발 8천은 아마도 4인승 모델일 경우가 높을겁니다

1
2020-02-05 23:16:01

개인적으로 저돈이면 저는 볼보 구매할듯하네요..

WR
2020-02-06 12:01:48

저는 만약 저돈에 살거면 1000 더보태서 벰베로

2020-02-05 23:48:18

gv80이 생각보다 2열 공간이 좁더군요. 온로드 중심의 3-4인 가족이 타기에 좋은 차.. 이 정도 였습니다. 

 

만일 3열시트 꼭 써야 한다면 차라리 팰리세이드 최고급형 출시때 그걸 사겠습니다. 

 

일단 넓고 편한게 패밀리카의 덕목이니까요. 

WR
2020-02-06 12:02:12

펠리가 가격도 적당하고 좋은 차인것 같습니다.

2020-02-06 01:48:32

워낙 말이 많아서인지, 거래처 가는 길에 전시모델을 탔었는데...
글쎄요? 개인적으로 일제 자동차의 디자인이 몰락하는 것 같아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었는데, (요즘 일본차 디자인은 처참하죠... 어쩌다가 디자인 강국 일본이 이 지경이 되었는지...)

솔직히 소비자의 감성으로는 요즘 한국차가 일본 보다는 디자인이 확실하게 앞서지 않나요?

근데 헌대는 왔다갔다 하고 기아가 다소 디자인에서 일괄적인, 개성이 있는 느낌이 있어 성능을 상쇄시키기에 좋았는데...

그래도 자동차의 기본적인 차이가 좀 있는데, 수입차보다 가격으로만 앞서 나간다는 것은,
헌기를 살려준 자국민을 여전히 호구로 보고 있다는 것에 다름 아닌것 아닌가요?

근본적인 구조와 재질, 엔진, 프레임 이 모든 것들을 제외하고 마치 프레그쉽 아류의 제품에 이렇게 많은 소비자가 몰리는 것도 신기하긴 합니다.과연 제네실수가 운전하면 할 수록 하고싶어지는? 구조를 갖추었을까요?

인켈 앰프를 마크레빈슨 가격으로 판다고 해도 이렇게 많은사람이 예약할까요?

미국 딜러 판매가가 얼마에 형성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앞선 글로 유추하자면 .. 글쎄요. 저는 모든 면에서손이 가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디자아이 개인적 성향이 아무리 강하다 해도 ....

WR
1
2020-02-06 12:03:51

미국가격에서 특히 이가격으로 내놓으면 절대 성공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다른 모델이 5만불에서 6만불 대로 형성되어있는데 7만불에 범접한 가격으로 내놓는 다면 누가 살런지...

 

결국 국내프리미엄인거죠.

2020-02-06 13:37:33

아마 시작가는 45000정도에서 시작 할듯합니다.

옵션 다 넣어도 6만은 안될 겁니다.

6만달러면 우리 돈으로 환율 1150적용하면 6900만원 인데 이게 면세가 일듯합니다.

이정도 가격 대면 RX450H 풀옵에 근접한 모델이 있구요.

 6900만원이면 우리로 따지면 8000만원 대 일겁니다. 우리는 차량에 부가세와 개별 소비세가 들어 있구요. 일본 생산차량은 관세까지 녹아 들어 있어서 직접 비교하기는 힘드나

미국 출시가격 풀옵 기준으로 60000달러 안넘는다고 예상해봅니다.

1
2020-02-06 13:15:04

차량구입가격만 놓고 보면 확실히 비싸다는 느낌이 강하긴 합니다.

가격외의 조건들이 비슷하다면 저 역시 당연 수입차(벤츠, BMW, 볼보 등)로 갑니다.

하지만 이것 저것 따지다 보면 GV80을 고려할 만한 부분이 많죠.

유지비, AS의 편의성, 중고차 시세, 기타 등등 여러가지를 복합적으로 보다 보면 수입차를 선택하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WR
2020-02-06 13:47:38

제 기준에서 g80은 다른 브랜드보다 경쟁력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기 가격등을 봤을 때)

수리의 편의성 및 가격을 봤을때에도 gv80은 도저히 손이 가지 않는 모델이네요.

1
Updated at 2020-02-06 13:34:17

깡통이 5000중반 풀옵이 7000후반 정도면 좋았을 뻔 했습니다. 저도 필수 옵션 넣고 6천초반 정도면 한대 샀을 듯....
대체로 1000~1500정도 거품이 낀걸로 생각합니다.

기 계약 물량은 현기 임직원이 상당수 일거라는 추측도 해봅니다. 임직원 할인받으면 무조건 사야죠. 2~3년 타다 팔아도 감가 만회될텐데 이득이죠.

아. 그리고 3열은 사람이 탈만한 공간이 아니더군요. 7인승 옵션은 안 넣는게 진리입니다.
저라면 무조건 5인승갑니다.

WR
2020-02-06 13:48:27

네 같은 생각입니다.

임직원 할인 들어간다면 저도 무조건 구입할겁니다.

내일이라도요.

 

 그리고 3열은 타라고 만든 좌석은 아닌거 같다는데 동의합니다.

1
Updated at 2020-02-06 14:14:39

저는 가솔린 기다리고 있습니다. 2.5T모델이 디젤대비 300이상 가격차이가 나면 구입할까 합니다.

옵션은 기본모델에 다 포함되어있어서 굳이 추가할건 없을것 같구요. HUD만 추가할까 합니다.

현재 G80 오너입니다만, 기본모델에 HUD만 추가하면 지금 G80과 옵션에서 차이가 거의 없더라구요.

1
2020-02-08 20:27:44

외관 실물 보니 개인적으로 별로고 뒷좌석 좁게 느껴졌고 벌써 후진결함영상도 올라오고 (D 에서 계기판도 D 표시됬는데 후진함) 제네시스란게 참 한국에서만 마켓팅으로 비싸게 팔아먹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