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3세대 투아렉을 만나다.

 
6
  4113
2020-02-05 22:53:53

오늘 용산 하얏트 호텔에서는 3세대 투아렉 한국 런칭행사가 있었습니다.

내일 미디어 행사전 VIP초청이었는데 제가 VIP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실 3세대가 나온지는 이미 1년도 넘었고 유튜브에는 시승기가 너무 많기에 런칭행사에 과연 큰 의미가 있나 싶었고 한국에서 처음으로 본다는 것에 의미를 두었습니다.

로비에는 천을 두른 3세대 투아렉이 있고, 경호원 2명이 지키고 있네요.

 

드이어 모습을 드러낸 3세대 투아렉.

실제로 보니 이전 세대에 비해 더욱 균형잡힌 모습에 다들 이쁘다 합니다.

제가 지금 2세대인데 각과 선이 많아졌고 남성다워졌다고 합니다. 

엄청 자랑합니다. 머 어쩌구 저쩌구.

 

전문가들 나와서 토크쇼도 하는데 그닥 재미는 없네요.

귀에 들어오는 것은 카이엔, Q7, 벤틀리 등과 플랫폼이 같다.

결국 가성비 좋다는 것이겠지요. 

여러 기능들 설명하는데 가장 맘에 드는 기능순위

1. 에어서스

2. 뒷바퀴 5도 조향이 되서 회전반경이 좁고(30킬로 미만시는 앞바뀌와 반대로), 고속주행(30킬로 이상시에는 앞바뀌와 같은 방향으로)시 승차감과 직진빨 죽인다.

3. 15인치 디스플레이

4. 체형에 따라 시트 사이즈 조절 가능.

외관 막 보시면

 

 

 

 

 

R라인에서 흰색이 생각보다 예쁘고 투아렉에 잘 어울렸습니다.

21인치 블랙휠도 실물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뒤에 로고는 포르쉐 흉내를 낸것 같습니다.

 

실내는 정말 이전세대와는 너무나도 다르게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기어노브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양으로 촉감도 좋고 고급스럽습니다.

특히 15인치 디스플레이는 실물로 보면 헉! 합니다. 광활합니다.


 

 

 

 

 

 

 

 

GV80에서 그 가격에 없다고 욕 먹었던 에어서스도 있습니다.

높이 조절이 여러 단계 가능하다고 합니다. 

 

4.0도 2분기 출시 한다고 하네요. 드이어.

4.0에는 포르쉐에서 몇년전 자랑하던 왜 코너링 돌때 수평 잡아주는 기능을 넣었다고 하네요.

먼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마지막에는 이런 공연도 했는데 괜찮았습니다.

 

음식 사진은 안찍었는데 그냥 그랬습니다.

결론은,

아주 괜찮은 suv다.

디자인 어디 내놔도 꿀리지 않을 것 같다.

가성비는 갑이다.

성능 또한 역시 믿고 타는 투아렉.

다만, 지금 디젤 사는게 맞나? 

이상 막 적어보았습니다.

 

24
Comments
2
2020-02-05 23:38:58

저는 트레일블레이저 이비자 블루 색상으로 다음주에 받습니다. 쏘렌토 2.2 정리하고 와이프 차로 푸조3008GT 사서 지금 1,700킬로 정도 타봤는데 차는 큰게 좋은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쏘렌토도 다 정리하고 그냥 가볍게 탈 수 있는 차 알아보다가 트레일블레이저 국내에서 7번째로 계약을 했네요. 영원사업분께서 7번째 계약자라고 그러네요 ㅎㅎ

그동안 큰 차 작은 차 많이 보고 아우디 A6 계약후 파기, 트래버스까지  계약 후 4월 인도 받기로 한 것까지 다 했지만 푸조3008의 가벼움과 핸들링을 경험하면서 그 동안 내가 너무 큰 차를 타고 다녔구나 생각이 드네요.

저 투아렉이 시승기, 실내 디자인 등등 좋은 것도 많지만 폭스바겐인데... 1억 가까이 한다는게 선뜻 저 차를 저 가격에 살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정말 여유가 있다면 일상에서는 가벼운 차 타고 다니고 여행갈 때는 개인적으로는 가장 타보고 싶은 차가 시트로엥 스페이스 투어러 입니다. 제가 5인 가족여서 여행용 차가 한대는 꼭 있어야 하는데 크지도 않으면서 굉장히 실용적인 차를 찾아보니 시트로엥 스페이스투어러더군요

투아렉과 아무 관련 없는 잡답이었습니다. 

Updated at 2020-02-06 15:45:00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3.0 디젤만 있는건가요 ?

디자인은 맘에 드네요.

근데 투아렉 월 판매량 200대도 되지 않는 차이고요.

GV80 과 비교하기에는 고객층이 다르죠.

WR
2020-02-06 07:47:23

가격은 아직 공개전이었습니다. 아마 오늘 미디어 행사 하고 공개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는 3.0디젤 R인과 프레스티지만 알고 있고, 2분기에 4.0들어온다고 합니다.

Updated at 2020-02-07 15:48:57

폭스바겐 투아렉 (3세대) 2020년형
가격 8,890 ~ 1억 90만원
연료 디젤          연비 10.3km/l
배기량 2967cc    정원 5
구동방식 4WD

최고출력 286.0         최대토크 61.2

최고속도 235km/h    제로백 6.1

자율주행 레벨3

2020-02-05 23:44:31

티구안이 4.5천이길래 7천정도 하는줄알앗더니 1억이나 하나요?

2020-02-05 23:48:29

가장 싼게 말 그대로 완전 깡통차더군요~~ 

WR
2020-02-06 07:48:32

아마 실판매가로 볼때 4.0이 1억정도이고, 3.0은 GV80과 비슷하게 가지 않을까 하는 추측입니다. 아니면 아테온처럼 대대적 할인행사 할 수도 있고요

Updated at 2020-02-06 08:27:57

투아렉 실구매는 7천중후반 수준에서 되지 않을까요. 3.0 기준.
차는 전부터 사진으로 많이 봤지만 맘에 드네요

WR
2020-02-06 08:29:16

저도 그러지 않을까 해요. 2세대로 그랬으니 이번에도 아마 할인 많이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제네시스GV80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겠죠.

2020-02-06 08:44:35

 qm7 재고 소진을 위해 할인 팍~ 했었는데 투아렉도 할인 많이 들어가면 gv80 계약한 사람들 중에서

넘어오는 사람들 좀 있을꺼 같은데요?

2020-02-06 09:43:54

디젤을 누가 살까 싶습니다. 그것 빼고는 다 괜찮아 보이네요.

WR
2020-02-06 11:09:12

제 글의 마지막 아쉬움도 지금 디젤을 사는게 맞나였죠?

2020-02-06 10:38:52

단거리 시내주행이 잦은 소비자들을 위해 가솔린모델도 나오면 좋겠지만 지금까지 폭바 행보를 보면 나올 확율이 거의 제로에 가깝지 않을까요.
차는 정말 마음에 드는데 아쉽네요 ㅜㅜ

WR
2020-02-06 11:13:51

그나마 반가운 소식은 온로드 주행감을 매우 많이 상승시켜서 세단같은 느낌을 준다고 하네요

Updated at 2020-02-06 12:06:26

가격은 88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 가격대의 옵션은 뭐.. 스티어링 휠 조절도 수동이고, 통풍시트는 당연히 없고.. 뭐, 그렇습니다.. 

WR
2020-02-07 16:28:29

저두 별로 맘에 안드네요. 가격이

2020-02-06 12:05:05

나중에 1000만원 정도 할인한다면 아주 좋은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할인 받아서 8000정도도 좋고요.

WR
2020-02-07 16:28:52

기본가가 너무 비싸요~

2020-02-06 17:04:33

역시 일인자시군요. 이런 고급진 행사에 초대받으시고. ^^

WR
2020-02-07 16:28:04

팔목 비틀었습니다.

2020-02-06 21:15:45

Gv80 의식했는지 스타트 프로모션이 좋네요.
폭바에 중고차까지 넘기면 1000이상 할인되겠네요.
가격 경쟁력은 나쁘지 않을거 같네요.

WR
1
2020-02-07 16:27:49

기본가가 너무 비싸게 책정 된 듯 한데요

2020-02-07 15:23:53

로망 중의 하나가 투아렉이었는데 지인 차 얻어타보고 완전 꿈이 깨졌습니다. 

X5를 타다 바꾼 지인도 내외로 싼티가 좀 난다고 투덜거리더군요.

WR
2020-02-07 16:27:28

3세대는 싼티 나지는 않더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