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우루스는 SUV가 아닙니다.
 
1
4
  7169
Updated at 2020-02-11 18:31:38

안녕하세요...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시승해봤습니다.

 

위의 제목처럼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SUV가 아닙니다. 세단입니다.

예. 맞습니다. 세단같은 편한 운전과 SUV의 공간이 나오는 차입니다.

드디어 완벽한 아빠차가 나왔습니다. 문제는 요? 너무나 높은 가격이죠...

 

카이엔을 몰아 볼 때 SUV 특유의 울렁거림이 느껴졌습니다. 

좀더 이 울렁거림을 잡아주는 것이 레인지로버 스포츠였습니다. 

달리는 것보다는 좀 더 잡아 주는 듯한 느낌이 좋고,

실내의 럭셔리함이 좋아서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선택했었습니다.

 

우루스는 완벽하게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의 세단 느낌과 카이엔 정도의 공간이 확보된

차입니다. 주행질감은 너무 좋습니다. 불만은 조수석의 람보르기니 레터링을 제외한 실내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차의 가격만 제외한다면 완벽한 아빠를 위한 차입니다. 혼자서는 달릴 수있고, 

가족과 함께는 충분한 공간이 제공되는 차. 

 

포르쉐 브랜드의 파나메라나 카이엔은 더이상 주행질감이 장점이란 말을 못할 정도라고 느껴졌습니다.

물론 포르쉐는 그 내구성도 장점인 회사이긴 하죠.

 

SUV를 몰면서 달리고 싶으시면 우루스를 선택하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지갑이 허락하면요^^;

 

20
Comments
1
2
2020-02-11 18:14:26

우르오스라는줄.. 

WR
1
1
2020-02-11 18:29:32

^^

1
2020-02-11 18:16:53

카이엔 어느 모델을 시승하셨어요?

차체는 랜드로버보다 탄탄할꺼고, 아마 서스펜션 세팅에 따른 차이가 있을텐데,

일반적으로 안락한 승차감은 에어서스 장착유무가 큰 부분을 차지할꺼 같습니다.

포르쉐는 워낙 옵션이 많으니.. 제가 잘은 모르지만 카이엔도 에어서스 넣으면 꽤 승차감 잘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WR
1
Updated at 2020-02-11 18:30:50

제가 몇 개월 전에 시승할 때 삼성동 매장에서 카이엔 신형을 몰았습니다. 

예전에 파나메라는 어떤 모델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둘 다 그렇게 인상적인 느낌은 없었습니다.

포르쉐는 아니지만 SUV도 에어 서스있고, 세단도 마찬가지인 차입니다. 

제 세단과 별 차이를 모를 정도의 느낌이더군요. 놀랐습니다.

우루스는 기존의 차들과는 다르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드는 군요.

1
2020-02-11 18:39:30

아 ^^ 말씀하신 승차감이 타이트하게 쪼여진 스포츠카의 느낌인지,

부드러운 주행감인지 헷갈렸는데, 전자쪽을 SUV에서 느낄수 있게 되었다는 걸로 이해하겠습니다.

람보르기니인데 당연히 SUV도 어느정도의 솔루션을 당연히 가지고 있을것 같아요.

1
2020-02-11 18:32:17

아무리 람보르기니의 피를 받았다 해도 승용차도 아닌 높이의 차가 롤링 없이 고속 코너링이 정말 가능 할까요? 직빨 좋은 건 스펙으로 확인 하면 제로백 3.6초이니 가히 스포츠카라 할만 한데......주행감은 아니라고만 생각했거든요. 길거리 다니는걸 보면 노랑만 이쁜것 같다는 생각이 들던데......여튼 궁금하네요.... 혹시 이게 스포츠카와 일상의 suv에 기대되는 모든걸 충족 한다면 두대말고 하나로 운용 하면 정말 좋긴 하겠네요....세상은 정말 좋은것 비싼것이 천지 뻬까리 네요. 

 

WR
1
2020-02-11 18:36:58

일단 몰아보시면 SUV라는 느낌이 안듭니다.

코너링이 강점입니다. 꼭 한 번 시승해보세요. 

몰면 정말 재미를 느낍니다. 

1
2020-02-11 19:03:52

집사람한테 욕먹구 있는 중입니다.....딸아이 포함해서 말이죠.... 아들은 역시 뭐 제편이긴 하지만.... 차라리 페라리나 하나 사라고...........

1
1
Updated at 2020-02-11 18:39:35

몰아보면 왠지 분수도 모르고 지를 것 같아서 겁나서 못 몰아보겠어요.  저희 아파트 주차장에 한대 주차되어 있었는데.. 차주가 꽤 유명하신 분이였더군요.. 얼마전에 이사 나가셨습니다. 

1
2020-02-11 22:03:08

 상상이 안가는군요... 누가 줘도 유지할돈이 없어서 못타는차이지만.. 꼭 시승이라도 해보고싶어지네요...

1
2020-02-12 00:11:19

계약하면 출고까지 3년이라더군요 ㅎㅎㅎ
새차가 3억 중고차가 3억5천이라고 ㅎㅎㅎ

차는 죽인다고...
골프채 들어가는 람보

1
2020-02-12 15:27:47

지금 3년이나 기다려야 하나요 ?

 

1
2020-02-12 09:14:30

폭스바겐 그룹 산하이니

베이스는 투아렉-카이엔일 것 같은데.. 

세팅 차이일까요?

1
2020-02-12 15:19:14

아우디 Q8도 같은 프레임인데...과연....

1
Updated at 2020-02-16 10:41:51

같은 프레임 다른 브랜드차에도 있는지 모르겠는데 액티브 롤 컨트롤 시스템이 있어서 코너링이 상상 초월이라더군요.

1
2020-02-12 15:27:10

 스포츠 배기 옵션만 2천만원 우르스 ㅎㅎ

2020-02-12 17:00:19 (59.*.*.95)

어떻게 느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그래봐야 SUV네요'라고 하겠습니다. 

세단 느낌은 아닙니다. 나름 저도 2000년부터 S320, S500, S600, bmw 760, 벤틀리 등등 이것 저것 많이 탔습니다. 

만약 사신다면 시승은 꼭 해보시고 세단과 차이점은 생각해 보시고 사시기 바랍니다. 

1
2020-02-13 10:52:16

 워낙 싸게 나와서... 응?

인기 많더군요.. ㅎ

1
2020-02-13 12:09:56

높이가 높아서 그냥 SUV더군요. 허허

1
Updated at 2020-02-16 10:17:03

폭스바겐 산하의 차들이 같은 4.0 엔진을 사용한다 해도 그대로 갖다 쓰는건 아닙니다.  기본 엔진 블럭을 사용하는 거지 각 브랜드 마다 세팅이 다르기 때문에 이번 우르스 같은 경우는 그 안의 여러가지 부품을 자체 제작했습니다. 캠, 캠버, 크랭크, 피스톤, 피스톤 링 등 같은 엔진 블럭이라도 거기에 들어가는 여러 부품은 브랜드마다 따로 제작해서 사용합니다.  여기까지는 다른 차들도 사용하는 같은 엔진인데 느낌이 다를까? 하시는 분들이 궁금하신 내용이고요.  본문 글처럼 지금까지 나온 한국 시승기 읽거나 동영상 보면 똑같은 말씀을 하더군요. 스트라다 모드에서는 대형 세단처럼 편한데 스포츠부터 코르사까지 가면 , 더구나 고속 코너링이 미친 코너링이라 하더군요.  레인지로버의 경쟁차종이 벤츠 s클래스인데 레인지 로버 매력은 이제 실내 고급진 것만 남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잘 나오긴 잘 나왔나봅니다.  문제는 돈이겠네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