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길에서 718 스파이더 봤어요 ㅎㅎ
안녕하세요 ^^
엊그제 열심히 출근하고 있는데 뭔가 앞에 어부바에 올라간 기묘한 차량이 눈에 띄어서
바로 한장 찍어뒀습니다.
보통 박스터 & 카이맨의 트림(?)이라고 해야할까 버전이라고 해야할까..
기본모델>S>GTS>GT4 & Spyder 로 이어지는 테크트리인데..
이번 718은 포르쉐 코리아에서 GTS를 끝으로 GT4나 스파이더 모델은 수입을 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 계획도 없구요.. (991.2 GT3와 GT3 RS도 수입안함..)
여튼 이번 718 모델의 제일 아쉬움이 4기통 터보엔진이고.. 수동모델이 없다는 점인데..
박스터는 스파이더로, 카이맨은 GT4 모델 한정으로 수동에 GT3에서 가져온 4천cc 자연흡기(NA)엔진을
디튠하여 극강의 운전재미만을 위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작년 가을쯤)
작고 가벼운 MR 차체에 고배기량 NA엔진 (420마력) 이 들어갔으니 그 운전재미와 밸런스는
말도 못하겠습니다. ㅎㅎ
대한민국에서 보기는 힘들겠구나 했더니.. 어느분께서 멋지게도 직수입을 하신 모양이네요 ㅎㅎ
직구하시면 거의 2억가까이 갈텐데 대단하십니다..
박스터와 카이맨은 쌍둥이답게, 새롭게 달라진 전후면의 범퍼와 트윈 머플러,
박스터라면 수동오픈탑, 카이맨이라면 고정윙이 외관적인 특징이네요.
실내에서의 최대의 차이점은 역시나 펑션버튼 하나없는 스티어링휠 (991.2 GT3 동일일듯)과
아래 사진에 보시면 마이너스 옵션으로 카오디오까지 뺄수있게 되어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카이맨 오너였어서 그런가..
박스터보다 장점도 많은 모델인데.. 아무래도 뚜따의 매력을 이길수는 없나봐요 ㅎㅎ
운좋으면 봄날에 길에서 718 스파이더 한번 볼수있으려나요?
글쓰기 |
엥...박스터 수동오픈이에요???
자동아닌가요???@@
나의 드림카가 수동오픈일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