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길에서 718 스파이더 봤어요 ㅎㅎ
 
2
  4440
Updated at 2020-02-24 14:54:09

 안녕하세요 ^^

엊그제 열심히 출근하고 있는데 뭔가 앞에 어부바에 올라간 기묘한 차량이 눈에 띄어서

바로 한장 찍어뒀습니다.

보통 박스터 & 카이맨의 트림(?)이라고 해야할까 버전이라고 해야할까..

기본모델>S>GTS>GT4 & Spyder 로 이어지는 테크트리인데..

이번 718은 포르쉐 코리아에서 GTS를 끝으로 GT4나 스파이더 모델은 수입을 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 계획도 없구요.. (991.2 GT3와 GT3 RS도 수입안함..) 

 

여튼 이번 718 모델의 제일 아쉬움이 4기통 터보엔진이고.. 수동모델이 없다는 점인데..

박스터는 스파이더로, 카이맨은 GT4 모델 한정으로 수동에 GT3에서 가져온 4천cc 자연흡기(NA)엔진을

디튠하여 극강의 운전재미만을 위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작년 가을쯤)

작고 가벼운 MR 차체에 고배기량 NA엔진 (420마력) 이 들어갔으니 그 운전재미와 밸런스는

말도 못하겠습니다. ㅎㅎ

대한민국에서 보기는 힘들겠구나 했더니.. 어느분께서 멋지게도 직수입을 하신 모양이네요 ㅎㅎ

직구하시면 거의 2억가까이 갈텐데 대단하십니다..

 

 박스터와 카이맨은 쌍둥이답게, 새롭게 달라진 전후면의 범퍼와 트윈 머플러,

박스터라면 수동오픈탑, 카이맨이라면 고정윙이 외관적인 특징이네요. 

 

 

 

 

 실내에서의 최대의 차이점은 역시나 펑션버튼 하나없는 스티어링휠 (991.2 GT3 동일일듯)과

아래 사진에 보시면 마이너스 옵션으로 카오디오까지 뺄수있게 되어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카이맨 오너였어서 그런가..

박스터보다 장점도 많은 모델인데.. 아무래도 뚜따의 매력을 이길수는 없나봐요 ㅎㅎ

 

운좋으면 봄날에 길에서 718 스파이더 한번 볼수있으려나요?

26
Comments
2020-02-24 14:49:04

엥...박스터 수동오픈이에요???


자동아닌가요???@@

나의 드림카가 수동오픈일리가...

WR
1
Updated at 2020-02-24 14:51:07

아 ㅎㅎ

당연히 GTS까지는 자동오픈입니다.

스파이더 모델은 수동개폐 (정확히는 반자동) 로 알고있습니다.

경량화에 초점을 맞춘 세팅이라 그렇다네요.

그런데 4~5억 가는 아벤타도르나 심지어 918 스파이더도 수동탑일껄요?

2020-02-24 14:51:36

아...
그런...
길에서 자동으로 열리는거 본 기억이..잘못된게 아닌....

2020-02-24 14:55:06

 오픈 탑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992는 타르가 모델이 왜 안나오나 모르겠네요..

WR
2020-02-24 15:29:22

아 현행모델은 타르가가 없던가요?

나름의 멋이 충분히 있는데... 무겁기도 하고 구조상 잡소리도 많이 나고..

그런 평도 있더라구요.

2020-02-24 15:30:57

그런 단점때문에 안나오는가 싶기도 하네요.. 타르가 없어도 잘 팔리는 모델들이 워낙 많으니.. 

WR
2020-02-24 15:40:23

그럴수 있습니다. 수입사별로 탄소 총량제 (?) 뭐 그런게 있어서..

안나갈 모델 수입해봐야 골치아프고, 디젤모델은 아예 생산조차 안한다고 하구요...

기본 992도 못들어오는 판에 타르가는 현지에서도 크게 메릿이 없나봐요.

2020-02-24 15:03:25

직수업체에서 들여왔더라구요. 멋지죠... ^^

WR
2020-02-24 15:29:50

네 찾아보니 3~4대는 들어온듯하네요.

버킷시트에 PCCB 넣으면 금액이 ㅎㄷㄷ 할듯..

2020-02-24 15:55:53

 718 스파이더 하아 끝내주네요. 

718 GTS 4.0 이 그래도 포르쉐에서 팔아먹기 위해 PDK도 언젠간 내줄텐데 그때는 우리나라도 4.0 맛을 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718에 들어간 4.0엔진이 상당히 괜찮아 보이더군요. 

 

WR
2020-02-24 16:02:25

GTS로 NA 엔진이 나오나요?

스파이더나 GT4로만 들어간걸로 아는데말이죠 ㅎㅎ

여튼 4.0 NA엔진은 현세대 GT3 급에서만 사용하는것이라,

의도적으로 출력을 좀 낮춘감은 있습니다. (거의 100마력 가량..)

그래도 워낙 가벼우니깐 힘과 밸런스는 좋을것 같습니다.

1
Updated at 2020-02-24 16:08:15

네 이번에 나왔습니다. GTS 4.0 으로 나왔구요. 대신 수동만 나와서 우리나라는 미출시 확정인데 

뭐 포르쉐 장사 하루이틀 보는것도 아니고 PDK 나오면 우리나라에도 들어올거 같네요. 

981에 들어가는 3.4 3.8 엔진은 토크가 좀 일찍 떨어져서 7800 회전이 무색하게 7000 넘으면 힘이 좀 떨어지는데. 718 4.0 엔진은 정말 8000끝까지 잘돌더군요.   정말 굳이 단점을 찾아서 위안하자면 718 NA엔 GPF가 달려서 배기음이 이제 예전만 못하더군요 

WR
2020-02-24 16:15:22

해외에 가셔서 뭔가 직접 타보신듯한 평이 생생합니다.

제 GT3도 아직 동네에서만 몰다보니 6천RPM을 넘기지 못했봤는데, 

유튜브보니 8천넘어 9천 레드존까지 쭉쭉 올라가더군요.. 무서워요..

2020-02-24 16:20:18

에이 ㅎㅎ 718 4.0은 다이노 그래프만 보고 하는 소립니다.  입드라이버 !!

2020-02-24 19:21:32

진짜 예쁩니다.
사실 전 911보다 박스터가 더 맘에 들어요.
911 살 돈 있어도 박스터 살 듯...

WR
Updated at 2020-02-24 19:34:41

로보캅님 요새 고생이 많으시죠..

제 글에 댓글도 안달아주셔서 잘 계신가 걱정도 했답니다 ㅎㅎ (코로나 관련 글은 봤습니다.)

로보캅님 돈이 없으신것도 아니니.. E까브리 다음에는 박스터로 한번 고려해보세요.

 

박스터/카이맨에서 911로 넘어오니 분명히 911보다 나은점이 있습니다.

1. MR 구조에서 오는 밸런스감 (둘다 타보니 다소 느껴집니다)

2. 차체가 가벼워서 경쾌한 주행감

3.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지비

 

하지만 911 의 체급과 그레이드의 차이에서 오는 장점도 많지요.

(당연히 같은 브랜드에서 윗급이 더 좋아야 구매자들이 불평이 없겠지만요 ㅎㅎ)

1. 출력: 대략 200마력차이에서 오는 그 펀치감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2. 밸런스: 카레라보다 제가 타는 GT3가 엔진위치나 밸런스가 더 좋게 디자인되어있다보니,

카레라 만큼의 알량한 뒷자리도 아예 없을뿐더러, 그 공간에 가방하나 코트하나 던져둘수 있는

부분이 의외로 차안에 아무것도 둘수없는 박스터에서는 생각도 못했던 여유로움이 됩니다 ㅎㅎ

한계주행시라고 해도 911이 당연히 더 빠르고요.

물론 언제나 한계주행 할 일은 없으니 여유롭게 박스터라면 포르쉐감성은 충분히 느껴지고도 남겠습니다.

 

지금 조금 더 타보고 제 GT3에 관한 느낌을 정리중이라 간단히 적습니다.

힘내시고 무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Updated at 2020-02-24 23:48:58

지금은 이까브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박스터는 전동화된 모델로 고려중입니다.

제주에 살다보니 고급유 압박도 있고, 잘 갖춰진 전기차 인프라도 아깝고 해서요...

포르쉐에선 911 은 전동화 계획이 없다하니 역시나 박스터 외엔 대안도 없어보이고요..

물론 전동화된 박스터가 과연 포르쉐다운 감성이 남아있을까 살짝 걱정도 되지만

얼마전 나온 타이칸 리뷰를 보니 전동화된 박스터도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을 것 같아 기대중입니다..

** 격려 감사합니다... ^^

WR
2020-02-24 23:53:18

전동화 911은 아무래도 타이칸으로 퉁쳐야 할것 같은데..

포르쉐도 2인승 전기차를 개발하지 않는 상황에서 실용성이 떨어지는 박스터가

전동화 모델로 나올지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2020-02-25 00:37:06

얼마전 박스터 전동화모델 출시는 오피셜로 떴습니다.

911 은 전동화계획 없다고 못을 박았고요... ^^

2020-02-24 21:14:13

 우와우와우와, 사진으로 보는 것만으로 두근거려요.

2020-02-25 00:20:11

그런데 카이맨 출시 초기엔 박스터 보다 상급이었던 걸로 아는데 어느새 보니까 

박스터가 카이맨 보다 차급이 높아진 것 같더라고요? 

WR
2020-02-25 00:24:44

결국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으니 급을 높였다는 이유로 비싸게 팔아먹으려는 수작이 아닐까 싶다가요 ㅎㅎ
아무래도 탑오픈 메커니즘이 쿠페형보다는 뭔가 원가 상승이 있지않을까 싶어요. ㅎ

2020-02-25 00:47:22

 어... 전 올해말부터 생산인줄 알았는데 그게 작년이군요...

올초에 하는거 잘되면 직수입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프르쉐코리아에서 안해준다니.. ㅠㅠ

WR
2020-02-25 14:16:37

이번 718은 뭔가 판매는 잘된것 같은데..

박스터 특유의 뭔가가 없는 느낌이 좀 크네요..

포르쉐코리아 자체도 많이 몸을 사리는 느낌이고요.

잘팔리는 모델에나 집중하겠다.. 이런 느낌입니다.

2020-02-25 10:31:35

 718 스파이더는 공식 수입 안하고, 718 GTS에 4.0 자연흡기 엔진 들어갑니다. 당연히 PDK.

 계약금 내고 기다리면 우리나라에 배정된 718 gts 숫자에 맞추어 선착순으로 정식 계약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저도 718 스파이더 들어오면 어떻게든 무리해서라도 계약해볼까 했는데,  다행이도 정식 수입 안 하네요 ㅜㅜ

WR
2020-02-25 14:17:25

981 까지는 카이맨 GT4도 본것같은데.. 그것도 직수모델이었나.. 싶고요..

이젠 718도 완전 끝물이라.. 어떨지..

992나 좀 내줘야.. 세대교체가 시작될텐데 말이죠...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