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듀얼클러치 차량, 공회전시 움직이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1551
2020-03-20 17:49:50
어제그제 게시판에서 오고간 내용중에 제 GT3가 공회전 (아이들)시 엑셀을 밟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다는 내용을 적었었는데요, 지금까지 우연찮게 폭바의 DSG부터,
박스터와 같이 쓰는 카이맨의 PDK 모두 평지에서 엑셀을 밟지 않아도 살살 움직이니깐,
정차시나 주차시에 조금씩 움직여야할때 어떻게 보면 당연하게 썼었는데요.
이번 GT3도 PDK일텐데 그런식으로 아예 움직이지 않아 무조건 엑셀을 밟아야 차가 움직입니다.
그래서 혹시 현대의 건식 듀얼클러치, 다른 911 카레라와 GT3 & RS, 다른 브랜드의 듀얼클러치가
들어간 차량을 모시는 분들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만일 같은 방식으로 다 움직이는데 제것만 안그렇다면 뭔가 좀 이상하기도 해서요 ㅠㅠ
이제 익숙해지기는 했는데, 셋업이 다른것인가 문제는 없는건가 좀 의아하기도하구요...
비슷한 내용을 이야기하다가 M3 CS를 모는 동생도 저와 같다고 하더라구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11
Comments
글쓰기 |
제가 듣기론..
원래는 토크 컨버터 들어가는 자동 미션에서만 크리핑 기능이 구현되는 것이고,
수동 기반의 자동 미션들은 저속 주행에서의 편의성을 위해
저속에서 크리핑 현상이 나오도록 따로 세팅을 하는 것이라 들었습니다.
GT3 모델이다 보니 따로 크리핑 기능을 구현하지 않은것이 아닐까요?
제 예상이지만 일반 모델말고 트랙 위주 세팅된 하드코어 성향의
다른 차량들과 비교해보시면 공통점이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