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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최초의 전용 플랫폼 전기차 기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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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3-24 09:55:26


이미 기존차 플랫폼 코나로 굉장한 실력을 보여줬었는데 전용 플랫폼으로는 더 잘 해내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노르웨이에서 한 주행거리 테스트
코나가 스팩 대비 실주행거리 차이가 제일 적음

 | https://www.google.com/…

아마도 현대 최초의 전용플랫폼 전기차일 듯한 컨셉 45 양산차 스파이샷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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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0-03-24 10:13:43

 느낌나네요 진짜..

1
Updated at 2020-03-24 11:54:03

코나 전기차가 실주행 거리가 (테슬라 차량 제외하고) 405.5km로 top이군요.
위장막 차량은 코나 부분변경 모델인가요?

WR
1
Updated at 2020-03-24 10:32:44

코나하고 별개이고
순수 전기차가 아닐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나는 원래 내연기관인 차체에 전기 파워트래인을 얹는 식이라 한계가 있지요

2020-03-24 10:37:26

 컨셉일때는 멋졌는데 양산차는 코나를 조금 손 본 느낌이네요...

WR
Updated at 2020-03-24 11:19:37

그래도 이번에 나온 아반떼를 보니 컨셉45의 각진 면을 제법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2020-03-24 13:38:45

테슬라 모델3를 타보니 전기차는 구동계의 성능도 성능이지만 결국 테슬라를 잡으려면 자율주행과 관련된 부분과 차를 운용하는 소프트웨어에서 빨리 기술을 고도화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엔지니어들이 따라잡는 실력만큼은 확실하지만 생각보다 갭이 큰 편인듯 해서 좀 속도를 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올해 CES에서 APTIV의 자율주행차량 lyft를 재작년에 이어 또 탔는데, 재작년엔 엄청 신기했지만 올해 타보니 모델3의 NOA보다 나을게 없는 수준이었거든요. APTIV차량은 양산모델도 아니고 라이다까지 달린 차량이고 모델3는 길에 깔린 상용차량이라는 걸 생각하면 엄청난 기술격차입니다, 

WR
1
2020-03-24 13:51:45

기존 회사들이 기술이 부족해서도 그렇지만 기술을 적용하는데 신중해서인 측면도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보수적인 측면도 있지만 테슬라는 너무 무모합니다
언젠가 크게 사고 칠거라고 봅니다

2020-03-24 14:16:56

사고가 크게 날거면 이미 크게 났어야 합니다. 현재 noa 없는 모3타고 있지만 너무 만족합니다. 여전히 마감은 기존 내연기관차에 못미치지만 그 모든걸 주행성능과 편의성으로 다 만화하고도 남아요.

1
2020-03-25 15:01:54

이미 사망사고 포함, 크고작은 자율주행 사고가 났지만 테슬라는 고객들 충성도가 너무 높아서 문제가 안되는 거 같아요. 첫번째 사망자의 가족들이 '남편의 죽음이 자율주행 기술개발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길 바란다'는 멘트를 했을 때 얼마나 놀랐던지...

4
2020-03-24 14:32:49

사실 테슬라는 차 자체에 대한 퀄에 문제가 좀 있어서요.

네덜란드에 테슬라 전기차가 엄청 많은데 (택시 포함) 기본적인 차량 퀄에 문제가 있어요.

예를들면 핸들을 돌리는데 끼익 끼익 소리가 나고 그걸 못 잡는다던지...

문이 자꾸 잘 안 닫힌다던지...

 

코나에 테슬라처럼 와이드 스크린 액정으로 구글/아이폰 연동되면 아주 매력적일텐데요...

2020-03-25 10:14:15

마지막 표를 보니 현기차가 전체적으로 뻥스펙이 덜한 편이고, 특히 코나는 스펙상은 훨씬 주행거리가 긴 테슬라 모델3보다 오히려 약간 더 많이 갔네요. 

 

찾아보니 테슬라 모델3는 스펙상 롱레인지 AWD 모델인 것 같은데 배터리 용량이 75khw로 코나의 67.1kwh보다 더 크군요. 그런데 테슬라 모델3 RWD 모델은 스펙상 AWD보다 주행거리가 긴데 실주행거리도 비례한다고 보면 RWD의 실주행거리는 432km 정도로 코나보다 약간 더 길다고 추정해볼 수 있네요. kwh당 주행거리를 계산해보면 테슬라가 5.77 정도 코나가 6.03 정도로 여전히 코나가 좀 더 가네요. 근데 무게가 모델3가 150kg 정도 더 나갑니다. 물론 이 중 상당부분은 배터리 무게겠습니다만. 하여간 전반적으로 코나의 성능은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2020-03-25 14:52:35

 현기가 의외로 전기차에서 다크호스...

한국에서 인기없는 아이오닉EV도 미국에선 높은전비로 인해 매니아층이 있다더군요...

2020-03-26 07:13:17

전기차 플랫폼이 다들 대동소이해서.. 구글이 딥마인드에 천문학적으로 돈을 쓰고 있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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