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장거리 운전시 bmw 5시리즈와 벤츠e클래스의 시트 피로감

 
  6541
Updated at 2020-05-14 14:52:49

언젠가 지인분의 bmw gt 동승석에서 약 2시간정도 함께 국도를 타고 다녀온적이 있었더랬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을 60-80정도로 와인딩을 하는데 와..그때 bmw의 운동성능에 감탄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2시간정도 지나니까 감탄은 온데간데없고 엉덩이가 아프고 허리도 불편한데 운전하시는 분이 나이도 저보다 훨씬 많으시고 알게 된지도 얼마 되지 않아 좀 조심스러워서 편하게 자세를 막 못바꾸겠더라구요. 내릴때까지 무척 고통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bmw는 타 브랜드에 비해 시트에 좋은 점수를 못받고 있더군요.

비슷한 시기에 벤츠도 a클래스 b클래스를 1시간 정도 운전해본적이 있었는데 운동성능이야 급이 다른것도 있고 bmw 근처에도 못가는 느낌이었지만 시트만큼은 비머보다 편한다는 느낌이었어요.

 

질문글로 돌아와서 5시리즈와 e클래스도 장거리 운전시 피로감이나 승차감등에서 역시 벤츠가 우위일까요? 5시리즈 오너분들 말로는 역시 한두시간 넘어가면 허리가 아프다고 하시더라구요.

알피엠의 비머 벤츠 오너분들은 어떻게 느끼며 타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아..그러고보니 벤츠e클래스도 브레이크 위치때문에 허리통증이 문제가 되고 있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나네요..그럼 쌤쌤인걸까요.

55
Comments
2020-05-14 14:52:57

둘을 비교하면 운전은 bmw가 재미지고...
벤츠는 동승자들이 편하다...
가 중론인걸로...

WR
2020-05-14 14:55:51

역시 특징이 명확하게 갈리는군요..

2020-05-14 14:54:21

bmw 도 럭셔리 등급으로 가면 시트가 좋아졌어요
2016년 5시리즈는 그랬어요

WR
2020-05-14 14:57:51

제가 탔던 bmw gt 도 상당한 럭셔리 등급이었던걸로 아는데..

최근에는 좋아진걸까요?

2020-05-14 15:01:34

럭셔리 트림이 있어요
제차가
엠 에어로다이나믹인데
그 윗급으로 럭셔리가 있었어요
시트 가죽 올라가고
럼버 서포트에
통풍시트
소프트 클로징 도어
등등이 추가되었었는데

시트가 제일 차이 많다고 했거든요

WR
2020-05-14 15:03:19

시트 옵션을 추가해야 좀 편해지는거군요..

2020-05-14 15:40:56

시트가...자동차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은근 크더라구요...

좋은시트 쓰려면....옵션가격이 많이 올라가겠죠...
그만큼 비용절감차원으로 기본차량 시트는 그닥인가봐요...

WR
4
2020-05-14 15:45:38

그런데 bmw 자체가 력셔리 브랜드인데 기본등급에도 어느정도 좋은 시트가 들어가야하는게 아닌가싶은데..럭셔리브랜드가 비용절감때문에 허리아픈 시트를 넣는다는게 사실 이해하기 좀 힘든 부분이 있네요.^^

2020-05-14 16:07:20

럭셔리브랜드지만....외제차가 옵션에서는 현대를 절대 못따라오더라구요...

외제차도 옵션 다 넣으면 몇천만원은 올라가서리......

그런면에서 현대차는 옵션넣어도 많이 안올라가죠.....
요즘은.....모르겠네요..현대도 옵션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말도있더라구요..

1
2020-05-14 16:17:21

시트도 시트지만  서스와 타이어도 한몫합니다.

 

타이어 럿플랫에서 일반사계절컴포트로 바꾸고 공기압만 적정공기압으로 낮춰줘도

승차감이 현격히 달라집니다.

 

서스같은 경우는 에어서스가 제일 좋습니다만

일반서스라도 하체 부싱류관리만 잘해줘도 롤링같은것도 많이 잡히구요.

 

그외에도 엔진자체진동도 무시못합니다만 신차의 경우야 최적의 상태이니 논외로 하고 일정킬로수가 된 차들은 엔진미미미션미미교체해주면 자체진동이 줄기때문에 승차감이 좋아지죠.

 

시트는 너무 딱딱하다 싶으면 시트업체에서 메모리폼 얇은거 하나만 추가해도 푹신해집니다.

WR
2020-05-14 16:22:24

시트업체 맡길돈으로 인터넷에서 방석하나사서 깔고 허리에 쿳션하나 달면 어떨려나요..^^

2020-05-14 16:26:12

제가 전에 그 비슷하게 해봤습니다. 메모리폼 1인용시트 그러니까 등판과 바닥까지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버킷시트를 쓸만한거 몇만원주고 써봤는데 그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점은 순정 통풍시트를 쓸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었습니다만 만족도는 괜찮았습니다.

WR
2020-05-14 16:28:24

어차피 bmw야 최고등급에나 가야 통풍시트가 있으니 그건 포기하고 일체형 버킷시트 사는것도 좋은 방법인것같습니다.^^

Updated at 2020-05-15 10:54:53

자동차 씨트는 푹신하면 장거리 착좌시 불편합니다.

특히 운전석은 더더욱....

적당히 단단하고 편평한 디자인이 장거리 운전이나 착좌시 편안하죠...

 

엉덩이부를 잡아준다고  엉덩이 허벅지 모양으로 만든 차들은 처음 앉을땐 딱 잡아주어  안전하고 

좋은 느낌이 들지만 장시간 운전시 꼼지락 거릴 수가 없어서 불편하지요...벤츠 E클 씨트와  캠리 

씨트가  이같은 사례입니다.

3
Updated at 2020-05-14 16:20:19

bmw는 프리미엄급 브랜드에서 시트는 좋은 점수 주기 어렵죠.... 벤츠가 훨씬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주관적 느낌은 장거리 이동 시 볼보가 가장 편했습니다 ^^ 제가 볼보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고요...

그리고, 장거리는 뭐니뭐니해도 시트가 좀 딱딱해야 한다고 봅니다. 처음 착석했을때 약간 불편할 수 있어도 오래앉아있다보면 그 진가가 나타나죠. 상대적으로 물렁한 시트는 오래 앉으면 정말 글쓴님이 느꼈던 느낌이 납니다.

WR
2020-05-14 16:26:39

볼보 시트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습니다.

전에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던 벤츠 딜러가 있었는데 장거리 운전시 피로감은 렉서스가 제일 좋을거라고 그러더군요. 렉서스를 추천한 이유도 시트가 벤츠에 비해 좀 딱딱한 대신 피로감은 덜하다고 하더라구요. 

2020-05-14 21:38:11

오호~ 정답.

자동차 씨트는 단단해야 좋은 겁니다.

2020-05-14 16:27:11

체형 / 키 / 몸무게에 맞추어서 시트 포지션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옵션이 있는 경우랑 없는 경우랑 천지 차이 입니다.. 그리고 시트 포지션 자동 조정 있다고 해도 요추받침대는 또 따로 설정해 주어야 하구요..

 

요즘 국산차들도 키 / 몸무게 까지는 시트포지션 자동 조정 해주더라구요..

WR
2020-05-14 16:29:46

나이가 40대 중반이 넘어가니 운전도 오래하면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시트가 중요함을 점점 더 많이 느끼는것같습니다.

2020-05-14 16:51:08

 운전석에만 앉아봐서 알수가 없지만 이번에 차 고를때 시트 옵션도 많이 생각하게 되는 글이네요.. 

WR
2020-05-14 18:03:04

네..생각보다 시트 중요한것같아요...

우리나라는 막히는 길도 많아서 시트가 불편하면 운전피로도가 장난이 아니어서..ㅠ.ㅠ 

2020-05-14 19:24:53

뒷자석 기준 530i가 e300보다 승차감이 더 좋았어요.

2020-05-14 21:38:49

E300  E200  승차감은 기대 이하죠....ㅎ

WR
Updated at 2020-05-15 11:27:46

두분씩이나 같은 의견을..^^ 

5시리즈보다 e클래스가 승차감이 안좋은가보네요..

e클래스 리뷰보면 편안한 승차감이란 단어가 많이 나오던데 잘못 알려진걸까요?..

 

Updated at 2020-05-15 10:35:13

E200  E250  E300 은 편안하기는 하지만 몸으로 느껴지는 승차감은 그리 고급지지는 

않습니다. 

이런 느낌기준으로는 BMW와 캐딜락CTS 가  한수 위이지요.

E400은 에에서스라 이보다 한수 위 승차감을 보여주구요...

 

승차감 순위(고급진 느낌 ,편안함)

E400 - G80신형 - 캐딜락CTS / BMW5 - 벤츠E300 이하 - 아우디  순으로 보여지네요...

중간에  그랜져를 넣어 본다면 흠~~ BMW와 E300 사이가 될 듯 합니다.

 

벤츠 E클은 타이어를 국산고급형(한국 벤투스 S2 AS / 금호 마제스티9) 으로 장착하면 

많이 나아지기는 할 겁니다. 

출고시 장착된 런플랫이 승차감과 소음을 유발하거든요...

 

WR
2020-05-15 11:06:14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캐딜락은 한번도 타본적이 없는데 5시리즈와 나란히 하는걸 보니 내공이 상당하나보네요. 

Updated at 2020-05-15 14:55:33

미국차라는 인식때문이지  차 자체만 놓고보면 경쟁력이 좋은 차입니다.

CTS는 2세대 , 3세대  ... CT6 2.0터보는 없어서 못 팔았습니다...

차체강성은 프리미엄차 중에서 최고구요

 (원래 GM차들의 차체강성은 알아줍니다) 

고급진 주행질감과 고속직진주행감 그리고 방음에서는 벤츠 비엠을 능가합니다.

다만 오토미션의 세팅과 인테리어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요...

2020-05-14 19:33:51

볼보시트 기가 막힙니다. ㅎㅎㅎ

WR
2020-05-15 09:23:47

볼보는 동승석에 잠깐 타본적이 있는데 너무 짧은 시간이라 좋은지 안좋은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장거리를 운전해봐야 진가를 느낄 수 있겠죠?

2020-05-14 20:20:13

530i m팩 운행중입니다
19년식 모델이구요
19년식에서 m서스로 바뀌면서 주행감이 좀 더 단단해 졌습니다
알고계신대로 주행감은 정말 좋구요
개인적으로 한번에 5시간 주행했을 때도 피로감을 많이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자율 주행이 한 몫을 하는 듯 합니다

통풍시트는 최소한의 기능만을 수행하고있어서
큰 효과는 없지만
궁둥이랑 허벅지에 땀 차는 정도만 방지해 줍니다

시트는 경추쪽? 에도 조절이 가능해서 세밀하게 맞춰줄 수 있구요 헤드레스트도 동그랗게 어느정도
말아줄 수 있어요

여튼 시트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벤츠 시트는 앉아보지 못해 비교는 불가하지만
여자친구는 보조석 기준으로는 승차감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저는 승차감 좋다고 느끼구요 ㅎㅎ)

바로 직전 차량이 이보크였는데 동승자는 거기가 편하다고 하네요

결론은 m패키지 시트 매우 만족입니다

WR
2020-05-15 09:26:57

m팩이면 스포츠성이 강화될텐데 운전석은 매우 좋고 동승석은 좀 불편해하신게 아닐까요?^^

 

2020-05-15 09:31:36

네 저는 매우 만족하고 피로도도 확연하게 줄었는데
동승자는 이보크가 훨씬 나았다고 합니다 ㅎㅎㅎ

WR
2020-05-15 09:34:27

역시 비머는 운전자만 좋은....

2020-05-14 21:39:48

편한건...렉서스...

WR
2020-05-15 09:27:42

네..벤츠 딜러가 타사 차량을 추천까지 한걸로 봐서는 편하긴 하나보네요..^^

Updated at 2020-05-15 00:25:16

국산 QM5 쉼없이 3~4시간 운전해도 의자 불편한 줄 모르는 제가 별종인 건가요 ?

WR
2020-05-15 09:28:42

QM6 1시간정도 잠깐 몰아봤는데 시트 나름 편하던데요?^^

2020-05-15 05:45:16

두 차량 다 자주 타보지만 큰 차이는 모르겠더군요.
다만 그런 건 있습니다.
같은 E300이나 5시리즈라도
옵션으로 더 좋은 시트가 들어가면
확실히 편해요. ^^

WR
2020-05-15 09:30:22

역시 옵션이 좋긴 좋군요..

2020-05-15 08:56:34

BMW가 3~4년 전 차량들에는 시트가 대부분 기본시트만 들어갔으나 요즘은 520d만 해도 최상위 컴포트시트에 최상급 가죽이 다 들어가서 예전보단 훨씬 낫습니다~

WR
2020-05-15 09:31:18

비머는 최신 차량을 타야한다는 결론이..^^

1
2020-05-15 11:04:36

시트는 볼보가 최고죠 타브랜드 비교가 안됩니다. 적절히 체중을 전반적으로 잘 분산해주는데다가 가죽의 퀄러티도 우수하고 강도도 너무 푹신하지 않고 잘 받쳐주는데 그렇다고 딱딱해서 불편하지 않은 밸런스가 딱 좋습니다

더군다나 볼보 시트는 안전사양이 기본 내장되 있습니다. 측면과 후방충돌에 더욱 안전하죠

특히나 장거리 운전시에 볼보의 운전피로도가 상당히 낮은데요 시트가 한몫 단단히 하는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고속안전성 좋고 조향과 브레이킹 등이 직관적이고 차가 휘청대거나 과하게 스포티하지 않기 때문이죠.

WR
2020-05-15 12:24:46

볼보는 브랜드 이미지와 잔고장이나 수리할때 부품값 같은 문제만 없다면 훨씬 고평가 받았을거같아요..

2020-05-15 13:15:40

차의 브랜드를 보시는 분이라면 별로 추천안합니다.

2020-05-15 11:56:50

 집에 bmw5, e클래스 둘다 2018년식인데, 승차감 문제라기 보다는

차가 작아서 한국차보다(소나타, 그랜저등등) 덜 하다고 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몸을 움직일수 있는 공간이 작을테니까요.

고향이 부산이라 장거리 일년에 몇번 하는데 글쎄요.. 승차감이 별로 라는 생각은 못했던것 같습니다.

다만 6살 애기가 둘이라...  차 안에 애들 용품이나 먹을거 이런거 넣을려니.. 복잡해서 ㅠ_ㅠ

WR
2020-05-15 12:26:30

공간 중요하죠..c클래는 뒷좌석이 탔더니 무릎이 달랑말랑 하더라구요.

2020-05-15 16:08:14

 535i 의 시트는 최고였고요

지금 RS7의 시트는 그때에 비하면 

제네시스와 소나타급의 시트 차이입니다.

 

WR
2020-05-15 16:42:26

아우디는 시트도 그렇고 승차감도 그렇고 as나 고장도 악명높고..ㅠ.ㅠ

나름 프리미엄 브랜드인데.. 

2020-05-15 17:04:54

그래도 좋아요 만족하고 탑니다.

5년채워가는데 잔고장은 없었어요 

 

WR
2020-05-15 17:15:11

다행이시네요..고장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꽤 많이 봐서..

2020-05-15 19:31:09

E300 탑니다..이번 g80 시승해봣는데 승차감은 제네 압승이네요ㅠㅠ 에어서스는 잇어야 더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카페보면 말씀하신대로 통증 잇는분들 계시네요..저는 못느끼고요..

WR
2020-05-16 09:19:29

e클래스가 보퉁 요트타는 승차감이라고 알려져있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닌가봅니다.

차오랑님도 그러시고 캐딜락님도 에어서스있는 e400은 가야 좋다고 그러시던데 가격이 넘사벽인지라..

 

2020-05-15 20:07:01

요근래 최고의 시트는 메르세데스 AMG GT63의 다이내믹 시트(?)였습니다. 롤링시 잡아주는 느낌이 최고였습니다.
승차감은 제가 승차해봤던 차들중엔 미니 2열이 최악이었습니다^^;

WR
2020-05-16 09:20:29

미니는 통통 튀는걸로 유명한데 뒷좌석은 포기해야..ㅋㅋ

2020-05-16 17:46:17

BMW 는 이전 세대 5시리즈에서 시트 때문에 욕 많이 먹었죠. 신형 나오면서 컴포트 시트가 들어가서 괜찮습니다. 아마 동승하신 6GT 도 기본형 시트가 들어간 모델이었던거 같네요.

벤츠 차량은 오래 운전해본 경험이 없어서 비교를 못하겠고, 윗분들이 많이 칭찬해주신 볼보 시트는 구형 xc90 을 운행했었어서 잘 아는데, 지금 시점 기준으로 20년 가까이 된 오래된 모델이었음에도 시트는 지금까지 타본 차 중에서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여수에서 서울까지 5시간 넘는 시간을 중간에 휴게소 화장실 잠깐 가고, 계속 운전해서 올라온 경험이 있는데, 전혀 불편함도 못느끼고 피로감도 없어서 감탄했던 기억이 있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