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개인적으로 최악의 자동차는, 기아 카니발입니다...

 
7
  6123
Updated at 2020-06-21 19:50:01

법인 의전용으로 거의 8년째 운행중입니다,

구형부터 신형까지..

 

경쟁모델이 없으면 제조사에서 차량을 어떻게 만드는지를 가장 잘보여주는 모델이라고 생각되는 차종입니다.

 

구형부터, 그 디젤의 덜덜거림은 엔간한 트럭과 맞먹습니다.

그래서 신형부터는 개솔린으로 바꾸어서 운행중입니다만,

하이리무진 차량인데, 그 뚜껑?은 기아가 아닌, 다른 하청업체에서 작업해서 납품합니다.

버튼도 조악하고, 버튼의 빛샘현상은 기본으로 깔고갑니다.

그리고, 부품의 마감이 정말 허접합니다. 이게 중국차인가? 아님, 그 악명높은 수십년전의 대우차처럼 부품이 덜렁덜렁... 조금만 충격주면 그냥 분해되는 부품들, 플라스틱 쪼가리들..

 

그리고,

 

 8년째 적응 안되는 뒷 좌석의 울렁거림과 멀미...ㅎㅎㅎ..

 

 운전석은 그나마 덜 합니다만, 2,3열은 멀미 장난 아닙니다.

 

에어서스나 기타 애프터마켓용 서스로 교체하지않은 이상..  그 출렁거리고 꿀렁거리는 승차감은 피해갈 방법이 없습니다.

 

하여튼,

 

이렇게 해도 카니발은 항상 기본이상의  수요가 있습니다.

뭘해도, 리콜이 생겨도, 심각한 공명음과 이상진동이 있어도 항상 기본이상 잘 팔립니다.

 

 국내 현행법이 라이벌 차종인, 혼다 오딧세이나 토요타 시에나, 혹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버스전용이나 기타 다른 혜택을 아예 못보게 해놓으니, 완전 독점적지위의 세그먼트이기도합니다.

선택의 여지도 없는 차종입니다.

 

매번 업무용으로 타면서 느끼는 거지만,

 

현기차, 한국생산차량중에서 가장 최악의 자동차가 카니발이란  생각이 듭니다..

 

다른 세그먼트는 다 경쟁구도가 있어서 어느정도 수준이상의 퀄러티는 유지합니다만,

이 카니발만큼은 유독... 지독하리 만큼 품질개선이 없고, 제품마감이나 부품의 마감,인테리어의 마감등이 정말 요즘의 현기차 맞나?할 정도의 퀄러티를 보여주니...ㅎ

 

 

그래도 현기의 카니발은 잘 팔리겠죠..

 

한국에서는 대안이 없는 차종이라..ㅎ..

 

 

 

 

 

 

 

19
Comments
2
2020-06-21 20:26:16

제 차가 카니발2013년 리무진 모델인데
하신말씀 대부분 공감합니다.
요즘 이래저래 DIY하는데 재미들려서 전공도 아닌데 GSW사이트가서 정비메뉴얼보고 뜯어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내차 아니다 하고 구멍도 뚫고 이거저거 설치도 해보고 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는 동급대에서 경쟁이 없어서...

2
2020-06-21 20:52:44

지나가던 10년 묵은 스타렉스가 섭섭해합니다.

1
2020-06-21 21:40:48

완전 독점은 포터 아닌가요?

3
Updated at 2020-06-23 19:35:16

운전자에 따라 자동차의 소음, 승차감, 성능, 편의성 등
각자 중시하고 덜 중시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디젤 소음, 토션빔의 승차감, DCT 의 변속충격, 타이어 소음, 풍절음에 유난히 민간한 운전자가 있죠.

저는 위의 것들에는 다소 너그러운 입장이고요.
(물론 너무 과하면 문제가 되지만요)

개인적으로 카니발의 최대 장점은 넓은 공간 활용성 입니다.
그만한 차체에 2.2 디젤엔진의 힘도 답답하지 않고 (9인 탑승시에도).
전반적으로 무난하다고 봅니다.

카니발의 가장 불만은 너무 싸구려틱한 인테리어 마감재입니다.(대쉬보드, 도어트림 등)

2
2020-06-21 22:36:20

제 아이디가 카니발인 이유가...1세대2세대, 그리고 또다시 카니발을 운행예정이라 그렇습니다만...차 정말 안좋은건 공감합니다. ㅠㅠ

2
2020-06-22 00:04:52

흠.. suv , rv 계열은 뒷좌석 승차감은 어느정도 타협할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국산, 수입 할것없이 다 떨어지죠... 에어서스 달린 고가 차들도 마찬가지고요...

2020-06-22 02:39:13

카니발 문제가 많군요...
지금 가족들과 제주도에 여행와서 카니발 빌려서 운행중인데 맘에 들어서 한대 살까 생각 중이었는데... 생각을 다시 한번 해야겠네요~~

1
2020-06-22 07:52:59

예전 로디우스가 경쟁차였죠

1
2020-06-22 09:26:05

제가 예전에 한번 사본적 있습니다.

그땐 겨울에 히터가 따듯해 지지 않았습니다....적어도 한시간이상 운행해야 따듯한 바람이 나올까 말까 하는 희한 뻘떡한 자동차 였습니다...

1
2020-06-22 10:26:25

우리나라 미니벤 시장이 너무 작아서 그런가요? 경쟁차종도 별로없고.

1
Updated at 2020-06-22 10:54:11

2018년에 9인승 중옵정도로 회사 장기렌트 운용중입니다.

기대가 크지 않아서 그런가.. 디젤차를 전에 타본적이 있어서 그런가..

브레이크가 좀 많이 밀리기는해도.. 덩치가 크니 뭐 그런가보다 하고..

통풍시트도 있고, 네비도 잘되고 ㅎㅎ

저는 그냥저냥 가족단위 태울때 캠핑갈때 꽤나 만족스럽게 잘 타고 있어요 ㅎㅎ

2020-06-22 10:45:51

 제가 2016년도에 시에나 구입할때 카니발 9인승 개솔린 모델하고도 비교 해봤다가 막판에 틀어 버린 이유가

9인승인데 9명 못타구요. 트렁크가 푹 파인형이 아니라서 7인승 모델을 사야 겠더라구요.

 시에나 보다 옵션은 조금 좋았는데 실질적인 가격 차이가 300만원이 채 안나서 걍 시에나 했습니다.

그런데 시에나도 토션빔이라서요. 고장만 좀 안난다 뿐이지 카니발 처럼 2열 3열 승차감 안좋습니다.

1
2020-06-22 13:54:03

세도나 렌터카 몰고 요세미티 올라가는데 3열 다 멀미로 토했죠.

그래도 그 때가 참 좋았는데요.

2020-06-23 10:20:05

 운전하면서 멀미난 차는 카니발이 처음이었습니다. 너무 출렁거리더군요.

1
Updated at 2020-06-23 13:28:50

 현기차는 쇼바 세팅을 너무 무르게하는 전통(?)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2세대 g80도 타보면 쇼바가 물러서 후진동이 느껴지고 고속 핸들링 시 차가 휘청이지요.

거기다가  카니발 같은 차량(예전의 트라제)은 후륜에 사람도 많이 타고 차량도 긴데  쇼바

세팅은 승용차 수준으로 하다보니  상하로 출렁 / 좌우로 휘청은 기본이지요^^

이러다보니 당연히 수명도 짧아서  고속도로에서 보면  후륜쇼바가 고장나서  타이어가  상하로

요동치며 달리는 차들이 꽤 보이지요.

그러니 무조건 8만km 넘으셨다면 쇼바 교체를 권합니다.

 

카니발같은 차량은 반드시  감쇄력이 강한 사제 쇼바(몬로 / 삭스)로 교체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큰 충격 시 미세하게 딱딱한 맛이 느껴지는거 거 제하면 다 좋아집니다. 

Updated at 2020-06-23 16:47:40

제 업무용 13년식 44만 탄건 아직도 잘나가요. 진동 소음은 뭐 그러려니 하고 탑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인용으로 장만할 신형은 가솔린으로 갈겁니다.
디젤은 이제 아닌 것 같네요.

2020-06-23 23:15:47

 저는 카니발 다 좋은데 매연이 많이 나오는 차로 인식이 되어 있어요.

2020-06-24 18:05:53

로디타는 입장으로 10년 되어도 덜덜거리지 않습니다.  미미만 교체하면 운전대 동전세우고요

가성비는 로디 입니다. 고장이라는게 뻔해서 수리가 다됩니다. 지금 가격이야 헐값이라

200이면 만만한 차 구할수가 있는데 사람들로부터 외면당한건 외관이죠 그것만 아니면 잘달리고 힘좋습니다.

 최대약점이 부식인데 저는 10000키로때 언더코팅을 심할정도로 해서 부식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

교체할수 있는 부분은 교체하면 그만이니까요  매연도 dpf 달아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디젤차가 사실 거기서 거기지만 가성비 및 유지비는 로디우스가 짱 입니다. 못생긴게 흠이긴 하지만요 ㅎㅎ

2020-07-05 22:13:16

팰리가 카니발 대안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페리는 조금 더 낫게 나올라나요.
그래도 대안없는게 카니발이라...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