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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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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이-트론 잠깐 시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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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7 16:53:29

짧게 타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총평  정숙한 세단 느낌의 전기차 같아요 

흔히 말하는 승차감이  너무 좋더군요 SUV 같지 않고  제네시스나 S클레스 같은 고급 세단 느낌 

울퉁불퉁한 곳에서 롤링이 거의 없고  방음도 아주 좋고   그러합니다. ^^ 

대신  전기차 특유의 순간이동(?) 느낌은 별로 없네요   무겁게 나가는 느낌,  그래도 막상 밟으면 속도계가 상당히 빨리 올라갑니다. 승차감이 지금타고 있는 렉서스 RX보다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특이  2열 승차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

 

 

버추얼 사이드 미러는 생각보다 적응이 잘되더군요 차선변경시에는 측후방감지 불빛만 잘봐도 대충 변경가능합니다. 다만  야간에 볼때 밝은 불빛(사이드미러) 보다 전면을 응시 할때 시야가 잘 적응할지 모르겠습니다. 거리에 대한 느낌이 확실하지 않아  멀리서 빠르게 오는 차량은 상당시간 적응이 필요할듯 합니다. 

DP 주 이용자 대부분이 노안이 있을것으로 생각되어 ^^  일단  타보시면 호불호가 나뉠듯 합니다.

 

 

옵션이 풍부합니다. 전동트렁크가 내려올때 소리도 부드럽고 좋네요 ^^

단점으로 보자면 HUD에 나오는것이 별로 없습니다. / 

RX랑 비교하자면 뒷자리(2열)  리클라이너 기능이 없고 앞뒤로 슬라이딩안되고 각도도 좀 서있는 느낌입니다.  뒷자리 가운데는 많이 좁습니다. ㅠㅠ  / 폴딩도 전동식이 아니라서 좀 초라합니다. 

차선 유지 기능이 없네요 

테슬라처럼 스마트키 없이 핸드폰 앱만 가지고 운행은 안되더군요 

 

공식 주행거리 300 KM    정말 애매합니다. (딜러말에 따르면 실제 400km 간다는데  ㅋㅋ)  지금이야 날씨가 따뜻해서 가까운 장소 충전기를 이용하면서 산책도 하고 그런다지만   추워지면  너무 귀찮아 질것 같고 지금사는 광주에서 부산이나 대전정도까지 갈때고 애매한 거리일듯합니다..  역시 400km 는 나와줘야 할듯..

 

시티카로만 쓰기에는 너무 고가일듯한데  서울 + 경기도 같은  수도권에서는  나쁘지는 않을듯합니다. 

별생각없이 갔다가 막상 시승해보니  구매욕이 확 오르던데  잠깐 쉬었다가 생각해보니 

좀 애매하더군요    차라리 Q5에  3천만원어치 기름을 넣는것이 더 경제적이지 않을까  ㅋㅋㅋㅋ 

고가 전기차에 보조금이 안나오면 가격이 더 오른다는데. 그러면 더 구입해야할 이유가 없어질듯 합니다. 10년된 와이프 차를 바꾸기는 해야할듯 한데   애매합니다.

내년에 400km 가는 이트론 비스므리한것들이  독일 3사에서  나온다면 속좀 쓰리겠지요


결론 영감운전스타일인 저한테는 주행감이 너무 좋습니다.  

      (에어서스가 터저버린다면  ㅠㅠ)

       실주행거리 400km  + 8천만원대  정도면  고민없이 구입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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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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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7 17:43:47

 주행거리가 참 애매 하네요... 2~3년 후에 어떤 전기차들이 또 나올지 모르지만,  뒷자리 좀 넒직하고 장거리 운행 가능한 전기차는 별로 없는거 같아서 당장 차를 바꾼다면 저는 아우디 중에는 Q8 이 제일 끌려요..

WR
2020-07-27 17:56:35

시승 느낌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고급 세단의 느낌,  

그러다가도  주행거리를 보고  조금 현타가 온 상황 ,,     내년을 기약할지... 모르겠습니다.

2020-07-27 18:09:28

 한상기기자의 시승기를 봤는데 역시 승차감과 방음을 높게 사더군요. 그리고 말씀하신것처럼 카메라 사이드미러는 거울로 보는것보다 전체적으로 어둡고 화각(거울의 움직임)의 한계가 있고 야간, 혹은 터널에서 스텔스차량에 대한 확인은 불가능할 것 같으며 무엇보다 손으로 접어야한는것이 단점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묘하게 승차감과 방음이 끌리는 요소입니다. 짧은 주행거리는 차치하더라도 말이죠.. 전기차는 사지 못할 형편이면서 신차가 나오면 매번 찾아보고 있네요.. ^^

2020-07-27 18:47:34

저도 잠깐 타봤는데 말씀하신 거리랑 가격이 약점일 수 있어요

오히려 제가 만난 딜러는 테슬라 얘기를 하면서 거기랑 가격을 맞췄다는 삭으로 얘기하던데, 그게 무슨 상관인지...

전자장비 및 편의장비는 엄청 빠릿하고 세련되고, 사이드미러대신하는 카메라는 엄청 신기하긴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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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7-27 19:03:23

Q5차체 사이즈 감안시 차량 가격이 너무 쎕니다.
성능이 특별히 좋은 것도 아니구요.
Q5대비 +1~2천만원이 적정해 보입니다.(실 구입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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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7 20:38:08

아우디 e트론은 다른걸 떠나서 전면 디자인이 너무 비호감이라 전 도저히... 

전기차가 끌리긴 하는데 제 경우 실질적으로 SUV구입은 볼보나 BMW X7에서 결정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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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7 20:49:47

저도 시승해보았는데...
뒷좌석이 넘 후져서...
패밀리카로는....?
에어서스 있는데도 그리 큰 만족감은 없더군요~
보조금 승인이 안나서 그정도 디씨해서 팔고 있다는데~
결론은 애매하다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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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8 09:29:14

전 전기차 특유의 고주파? 소리?? 같은 게 너무 거슬리더라고요.

2020-07-30 09:13:45

저도 시승 해 봤습니다만,

사이드 미러와 콘솔의 메뉴 터치시 햅틱 피드백을 제외하고는 고급차라는 느낌이 그닥...

특히 뒷자리는 옵션없는차의 느낌...

주행은 좋았습니다만, 전기차는 다 그러했었구요.

이런저런거 다 조합하면 가격이 안타깝습니다.

아우디 힘 내길...

Updated at 2020-07-31 10:18:00

실주행거리 400은 가끔, 대부분 370~380 까지는 나온다는 분위기 입니다.

실제 한번 충전으로 잠실 - 해운대 까지 평상시 운전 스타일로 주행 하기도 했고요.

말씀하신 단점 중 차선 유지 기능은 몇만원 주면 베컴 연결해서 풀 수 있는데....

열선 핸들이 없습니다. T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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