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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E-Active Body Control vs. Magic Body 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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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8-11 19:23:16

벤츠의 suspension 시스템에 대해서 궁금한 게 있어서 여쭙습니다.

S-class에 달려 있는 Magic Body Control (MBC)는 코일과 유압을 이용한 suspension이고 이전 E-class 등에 달려 있는 Air Body Control은 air suspension이라 E-class에 air body control을 단 게 오히려 더 서스펜션의 효과가 좋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GLE에 새로 적용된 E-Acitve Body Control은 MBC와 air suspension을 동시에 적용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러면 2020년형 GLE의 서스펜션이 현행 S-class에 비해 더 좋은 게 당연한지요? 경험이 있으신 분이 있으실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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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08-11 18:39:21

mbc가 에어서스기반이 아니라고 하는 글이 어디 있나요? s클래스는 w220이후로 모든 모델이 에어매틱이 기본입니다. 잘못알고 계신겁니다.

WR
Updated at 2020-08-11 19:24:12

근거... 여기 있습니다. 단정적으로 제가 잘못 알고 있다고 하시는 근거도 부탁드립니다.

MAGIC BODY CONTROL® works hand-in-hand with the ABC® (Active Body Control) suspension system. ABC® uses computers through the body of the vehicle that actively monitor movement of the vehicle body. Utilizing the information, hydraulic active suspension systems help balance out the body of the vehicle when braking, cornering, or accelerating. 

Mercedes uses hydraulic suspension in many models including S-Class, CL-Class, SL-Class, E-Class, etc. Mercedes-Benz cars that have Active Body Control (ABC) suspension use hydraulic fluid. It should NOT be confused with Airmatic suspension which uses compressed air.

2020-08-11 19:24:21

댓글을 다는 중에 지우셨네요.

abc나 mbc나 기본적으로 air bladder spring을 사용하는 에어서스를 기본으로 유압컨트롤유닛을 추가한 유압액티브서스펜션입니다.

그 구조를 설명하는 pdf 첨부합니다.

WR
2020-08-11 19:44:54

ABC는 유압이고 AIRMATIC은 공기압(pneumatic)아닌가요? 위 그림은 에어 서스펜션이고 MBC에 쓰이는 ABC 그림은 아니잖나요?

2020-08-11 19:48:57

 | https://m.blog.naver.com/…

유압컨트롤 서스펜션은 맞습니다만. 그 유압서스펜션의 베이스에 공기가 들어있는 에어서스가 바탕이 되어있습니다. 본문에서 이야기하신 것 처럼 코일스프링서스펜션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에어스프링이 스프링역할을 하는 것이 에어서스이고. abc나 mbc나 그 에어서스에 유압컨트롤을 더하여 압력조절과 높낮이 조절을 하는 겁니다. 일부 블로그등에서 스틸스프링위에 유압컨트롤을 단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는 건 틀렸다는 것이죠. 예초 본뮨글의 내용도 코일스프링기반이니 이클래스에 에어서스단게 더 낫지 않냐고 물어보신게 아니었나요?

WR
2020-08-11 19:56:39

둘 다 맞고 틀린 부분이 있는 거 같네요. 코일은 제 착각이고요... 감사합니다.

2020-08-11 19:46:50

w220 이후에 s 클래스는 에어매틱 서스펜션과 abc, 혹은 mbc를 기종에 따라 각각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가지를 동시에 사용하지 않으며 두가지 서스펜션은 서로 다른 서스펜션입니다.  mbc는 abc의 개선품으로 이론적으로는 카메라로 전면의 상태를 확인하여 더 능동적으로 조절하는 시스템입니다.  위에서 예로들은 air-body가abc,나 mbc 시스템은 아니지요.   s600과 일부의 s500에서 abc를 사용하였습니다.  승차감의 차이는 에어매틱과 많이 다릅니다.  에어매틱이 부드럽다면   abc는 단단한듯 부드럽다는 표현을 하고 싶습니다.

WR
Updated at 2020-08-11 19:57:14

네, 제가 위에 인용해온 글은 벤츠 홈페이지 설명 중 일부입니다. MBC는 스테레오 카메라와 ABC를 연계한 시스템이지 MBC에 에어서스펜션은 사용되지 않죠. 즉, MBC는 유압을 이용한 서스펜션을 프리뷰 카메라로 조절하는 방식이죠...
스테레오 프리뷰 카메라에 에어서스펜션을 조합한 게 E-Active Body Control로 이해되어서 그게 더 나을지 여쭤본 것입니다.

2020-08-11 20:03:59

제가 댓글를 오해하실 수 있게 썼네요. 코일스프링식의 서스펜션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쓴게 에어매틱이 기본이라고 쓴 것입니다. 물어보시니 답을 달아드린 것 뿐인데. 근거를 제시하라고 하시니 이것저것 올리게되었네요. 이정도에서 저는 마무리 하겠습니다.

WR
2020-08-11 20:10:43

덕분에 개념 정리가 되었습니다. 가르침에 감사합니다^^

WR
Updated at 2020-08-11 19:58:32

다시 제가 질문한 부분으로 돌아와서 E-ACTIVE BODY CONTROL과 MAGIC BODY CONTROL을 둘 다 경험해 보신 분의 판단이 궁금합니다.

Updated at 2020-08-13 09:49:34

2016녀 이후  벤츠 E클도  E400만 에어서스고  나머진 다 코일스프링입니다.

WR
2020-08-14 19:25:28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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