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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수리 공임이 너무 비싼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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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9-29 13:54:57

쎄미 파노라마 썬루프에서 잡소리가 납니다...

미세한 찌그덕 소리가 조금 나길래   실내에서 천정부를 툭툭 쳤더니  요철 진동시 

터더덕~!!  하는 더 큰 소리가 등장했네요.....ㅠㅠ

 

그래서 썬루프 수리점에 문의를 하니 기본 수리비가 40만원 이라는~~~~~~헐 

 

실내 탑트림 뜯어내고  덜렁거리는 거 찾아서 스폰지로 묶어 버리는 작업일텐데....

너무 비싼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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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09-28 16:13:49 (27.*.*.71)

간단하게 덜렁거리는거 묶는거라면 동네 카센터에서 저렴하게 하시는 방법도 ^^;;

WR
2020-09-28 16:15:40

그런 방법도 있겠지요~  

그렇다면 얼마정도면 적절할까요? 

 

10만원 ?  

1
2020-09-28 16:27:01

공임에 적절한것 이라는 개념 사라진지 좀 된거 같아요.

이게 동네에 따라 다르고 차종(정확히는 차 가격)에도 달라집니다.

이건 발품 파시는 수 밖에 없죠....

자동차는 또 집 공사에 비할바도 아닙니다...집은 사람이 떳다 하면 택도 아니게 부릅니다.

이분들이 그냥 한시간을 해도 10-20만원을 받아 가는데...... 자재 사용 없이 순전히 기술로만 이렇게 부릅니다.

뭐 본인들은 일당개념이라서 그렇다는 사람도 있고 하지만 별 설득력은 없습니다.



WR
2020-09-29 13:55:26

ㅎㅎ  그렇죠... 

2
2020-09-28 16:47:00

그 별거 아닌걸 우리들은 못하니깐 ㅎㅎ 비싸게 받는거죠 

 

일단 선루프 수리점 말고 정식 서비스센터 가서 다시 확인해보세요..

 

as끝난 외제차들은 무섭죠.. 위에집 이야기도 나왔지만 기본으로 집 수리해서 출장부르면 5만원10만원이죠

아무거도 안해도 어쩔수 없어요 ..발품찾아 더싼데 알아보던가 셀프로 하던가 

미국같은나라가 왜 자기집에 차고있고 셀프로 수리하는게 많은가...인건비가 넘비싸니

본인들이 왠만한건다 자가로 하는거죠  

2020-09-28 17:22:08

이제는...기술을 배워야할 때군요....

기술가르쳐주는 학원이라도 다녀야...

아!! 요즘은 유투브가 그나마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2020-09-28 17:20:26

지금 자동차 센터입니다...

떨고있는 중입니다....ㄷ ㄷ ㄷ

제발...엔진오일만 갈자.....

아프지마.....

WR
2020-09-29 09:25:57

ㅎㅎㅎ  ... 

1
2020-09-28 17:20:55

선루프가 수리공정이 많이 어렵나보더라구요
전차 선루프 햇빛가리개가 들어가서
안나오길래 수리좀 맡기려니
수리비비싸다고
그냥 타라하더라구요ㅎ
그냥 안에 뭐하나하면 될거란생각이였는데~~
타다가 그대로 중고로 팔았습니다

WR
2020-09-29 09:25:37

썬루프 자체를 수리하기는 그럴겁니다.

근데 제 차는 소리로 보아  무슨 와이어나 패널이 치는 소리라  썬루프 자체의 고장은 아니거든요.

다행히 오늘 아침 출근시 보니 터더덕 소리는 안나네요^^

2
2020-09-28 17:21:00

작업자 역량이 어느 정도 필요한지 선루프 정비는 가늠이 안되네요.

카닥 같은데 올려서 견적 받아보세요.

1
2020-09-28 17:57:59

찌그덕 거리는거 예전에 보니 구리스 바르면 된다고...=_=

자주 안쓰면 윤활이 잘 안되서 그런거라고 하더군요...함 시도해보심이....

WR
2020-09-29 09:24:11

찌그덕한테는 윤활제 발라서 조금 나아졌지만  터더덕한테는 ....ㅋ 

 

다행히  오늘 아침 출근시에  터더덕은 사라졌습니다....인제 루프트림 때리지 말아야겠습니다.^^

1
Updated at 2020-09-29 11:53:02

그게 소비자 입장에서는 비싸게 보이는데.
(본건과는 약간 다른 얘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는 정비소 사장님 얘기 들어보니,
공임이 국내차 본사에서 뿌려준 가이드라인을 지켜야 해서,
수익 내기가 쉽지 않다고 하더군요.(직원 3~4명 인건비,임대료)

특히 올해 코로나 겹치면서 차 고치러 오는 손님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분은 경비 줄이려 부부가 프런트를 같이 보다가 급한 정비일은 사장이 작업 합니다.

WR
1
2020-09-29 09:22:37

그렇기는하죠.....ㅎ

 

주는 입장은 비싸고....받는 입장은 저렴하고....

Updated at 2020-09-28 22:50:52

차종이 중요하죠. 혹시 캐딜락이신가요?

 

보퉁 루프 관련된 작업이 난해한 경우가 많고 작업 전후 문제도 많이 발생하는 곳 입니다.

그렇다보니 루프 관련 공임이 다른 패널이나 실내보다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만약 선루프 관련 작업을 해야 한다면 더 비싸겠네요.

 

참고로, 벤츠는 시간당 공임이 10만원에 루프패널 탈부착이 5~10만원이니 여기에 선루트 관련 작업이 추가되면 얼추 그 정도 비용이 나오기는 합니다.

 

여하튼 구리스만 바르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일단 유튜브를 찾아보세요.

WR
2020-09-29 09:22:01

크라이슬러 300C 입니다...

오늘 출근할 때 보니 턱터덕 하는 소리는 사라졌습니다^^  .....휴 ~  다행.

 

미미한 찌그덕 거림은 작동부/유리부 테두리에  윤활제를 좀 칠하기는 했습니다.

4
Updated at 2020-09-29 11:47:50

농담으로 과장된 이야기이지만

어느분이 부품자재 다구매해서 카센터에 작업 맡긴후 

끝난뒤 그냥 나오려 하니 카센터 직원이 돈을  달라고 합니다

손님왈 보니 돈들어간것 하나도 없는데 왜 달라고 하나 하며 항의 했답니다.

 

아직 우리 사회에서는 기술료 몸으로 때는  작업 시간소모

등에 인식이 부족한 사람이 좀있더군요..

단 의사 변호사 에게는 그런말 아니하고 주로 본인보다 약자로 보이는 업종에만 

그렇게 대하는 사람이 더러 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우스개 말로 시간도 길게 해서 그리고 어렵게 고쳐야 

제대로 돈을 받을 수있다 하더군요

WR
Updated at 2020-09-29 14:41:48

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저는 그래도 카센타가면 가격합의하고 그냥 맡기고  몇시간 후에 찾으러 가는 스타일인데  

통상 한국사람들은 서로 못 믿어서? 한두시간을 현장까지 가 서서 쳐다보고  막판에 이 정도 작업을 

가지고 이렇게나 받아?  그러면서 깎는게  한국스타일(?) 이지요....ㅎ

 

저는 회사에서 제조업에 근무하다보니 원가업무도 하고  한때는 수입차 증가하기 전 수입차 전문 

카센타도 해보려던 사람이지요......저를 말씀 하신 그런 사람으로 오해는 없기를...^^

 

그때 생각한게 ...손님들이 얼마예요? 할때 그냥 머릿속으로 생각해서 "얼마요~" 라고 하지말자 였습니다.

작은 명세서에라도  시간당 공임 얼마+작업시간+ 기술료+ 부품대금+부품대금 마진 = 청구금액

이렇게  할려던 사람이지요...

 

이렇게 이해를 하는 사람인데도  탑트림을 뜯고 확인해서 하는 기본공임이 40만원이라는 건 좀 

과하다고 생각해서 게시글을 올린 겁니다. 

 

고소득 샐러리맨도 하루 10시간 근무  일당이 30만원  아닌가요?

 

2020-09-29 17:22:15

네 100% 동감합니다....

2020-09-30 16:28:29

구글링 후 DIY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
2020-10-01 12:57:50 (175.*.*.90)

기본공임이 40이라는건 베이를 1개 차지하는 비용 + 전기세 + 에어 컴프레서 사용료 + 다양한 공구에 대한 사용료 + 기술료 + 인권비 입니다 위에 말씀하신거 처럼 10시간 30만원으로 단순계산을 때리시면 안되죠
정 뭐하시면 헤드라이닝이라도 직접 내려보시길 바랍니다 그 정도의 노가다가 얼마정도 들어갈지 책정도 해보시구요

WR
1
2020-10-02 16:03:05

너무 시비조로 말씀하시진 마시구요......그냥 님 생각을 말씀해주시면  제가 이해할 수도 있지요.

2020-10-03 15:39:24 (220.*.*.12)

시비라뇨 ㅎㅎ 그럴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차량정비에 있어 공임이 어떻게 생성되는지 전혀 모르는거 같아서 말씀드린거고 그 마저도 이해가 안되시면 직접 내려보라고 말씀드렸을 뿐 오해는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Updated at 2020-10-01 14:40:29

20년 전에 가스레인지 고장 나 A/S 불었더니, 슬쩍 보고 금방 고치더군요. 수리비 비싸다고 했더니, 고장난거 찾는게 수리비 대부분, 부품비 2천원. 이렇게 말하더군요. 맞는 말이죠. 미리 견적 물어보고 비싸면 딴데 가거나 직접 고치거나 해야죠. 저도 이번에 자동차 수리 발품팔아 몇 십만원 아낀 것 같아요. 센터갔으면 배 쯤 나왔을 겁니다...

2020-10-01 17:02:48

 독일 벤츠 센터 가보니까 클래스별로 같은 작업인데도 공임비가 다르더라고요...;;;


WR
Updated at 2020-10-02 16:07:17

In 독일 말하시는 건가요?

독일같은 선진국이 그러니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지요...

 

한 6-7년전 이전에는 수입차 정비가 생소하고 비싼차니 잘 못 건드리면 비용증가가 우려되어 

국산차보다 정비비가 더 비싼건 이해를 했었지만   이제는 아니지 않나요?

어지간한 차종들 구조는 정비사들이 이젠 훤히들 아실텐데 아직도 국산차는 5만원 /수입차는 8만원.

 

글쎄요~~ 이젠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만.... 

2020-10-02 16:06:45

차종별로도 공임비가 다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선진국이고 아니고를 말하는 게 아니라 제조사 공식 수리조차 차종 구별 해서 복잡한 구조던가 가격이 높은(리스크가 높아지는) 수리 경우 수리비가 높아질 수 있다는 예시일 뿐이죠.

WR
2020-10-03 12:11:12

구조가 복잡하거나 부품 중량이 과도하게 무거워  작업난이도가 높다면 더 받는거야 당연한거겠지요...


그런데 단순히 구조도 같고 부품의 중량차이도 없는데 차 값이 더 비싸다는 이유로  작업비

를 더 받는건 이해 할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독일차나 미국차(일본차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등은 스크류 볼트 너트 등을 한국에서 사용하지 않는 타입을 사용하여 카센타에서 특수공구를 준비하여야 하는 경우가 좀 있으니  

이런 경우를 감안 할 경우 약간 더 받아야 하는 건 당연했었겠지만  이제는 우리나라 수입차 점유율이 20%에 육박하고  대중화된 지도 7년은 넘어가기에  국산차 수입차를 구분하여 수리비를 책정하는 건 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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