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폭바 제타 아반떼 가격이네요.
 
4
  7013
2020-10-16 10:34:43

아무리 맥시코 산이라지만 폭바는 폭바.!
마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격은 2700-2900만대 인데
현재 폭바 프로모션이 12-14% 할인이라
아반떼 중고급 옵션가격과 같네요..

뭐 나중에 유지보수 비용 따지면 후덜덜 이지만. 차량 가격만 놓고보면.
이제 현기도 결코 싼게 아니란걸 느낍니다. 심지어 수입해 온차인데도.. 운송비에 관세 판관비용 등 기타 비용까지 해서 저 가격이면 할인 안해도 국내 아반떼보다 싼거라 봅니다.

내 외장 옵션 등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이제 사회 초년생이 첫 차로 도전하기에 전혀 나쁘지 않은 가격이네요.
이건 그마만큼 현기가 가격을 처 올렸다는 반증이고.. 반성을 해야합니다 ㅎ

 | https://auto.v.daum.net/…


52
Comments
2
2020-10-16 10:35:40

외제차는 차값도 차값이지만 유지보수에 보험료가.....

WR
2
2020-10-16 10:57:05

보험료는 오히려 그리 비싸지 않더라구요
특히 차가 튼튼하거나 안전하다면 더 그렇구요.

9
2020-10-16 10:37:53

만 14년동안 수입차 타다 제네시스로 돌아온 입징에선 이제 현기차나 저가 수입차 중에 저가 수입차를 사야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WR
5
2020-10-16 11:00:04

저가 수입차라도 기본기와 안전성 만큼은 뛰어나고 인정되는 부분이니.
제네시스도 좋은차는 맞는데 가격 측면에서 보면 수입차랑 가격선이 부딪히니 결코 싼건 아니란 것이죠.

3
2020-10-17 18:27:09

솔직히 간간히 터지는 에어백 이슈 또는 프레임 덜 들어간 거 같다는 이야기 등 때문에 그렇지,

딱히 큰 사고는 안 난다는 걸 가정한 경우 전혀 메리트 없다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예 독3사 아닌 이상 그냥 현기차가 제일 낫다고 생각되네요. 물론 위에 언급한 안전 문제가 약간 애매해서 망설여지는 거라 솔직히 이 부분은 법으로 세게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7
2020-10-16 10:43:45

제타하고 아반테 하고 비교 했을때 딱이 제타가 위라고 할만한 구석이 뭐가 있을까요?

저라면 그냥 아반테 살거 같기도 한데 말이죠...

특히 이번 아반테는 제눈으론 디자인도 좋던데.....

예전 구형 아반떼가 있었는데....로드 바이크를 바퀴 빼지 않고 뒷자리에 실을수 있었죠.

공간도 넓고.....

WR
4
2020-10-16 11:01:41

디자인과 옵션은 확실히 아반떼가 좋긴 합니다. 근데 그 외에 성능이나 안정성 내구성을 따진다면 얘기가 달라지니까요.
현기 내구성과 안정성은 제가 봤을때
글쎄요라... 암튼 가격대가 겹치니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보는거죠

7
2020-10-16 12:46:28

이번에 수입된 제타는 어떤 엔진, 미션이 들어간지 모르겠지만, 폭스바겐 디젤 엔진과 dsg 미션이 내구성이 좋다고 하기엔 피해자(?) 사례가 너무 많습니다. 일정 마일리지가 쌓이면 발생하는 트러블과 어마어마한 수리비.

WR
2020-10-16 13:33:56

미션은 어찌 변경 되는지 모르지만. 일단 엔진은 1.4터보 가솔린 엔진입니다.

4
2020-10-16 14:57:26

장진택 기자 유튜브 보고 왔는데, 차 잘 나왔네요. 디젤 아닌 가솔린이라 엔진 유지 보수도 문제 없을거 같고, dsg 도 안쓰고 8단 자동이네요. 만듦새도 좋고 옵션도 잘나온 것이 아주 괜찮게 보입니다. 이 정도면 아반떼 풀옵 사느니 제타 살만 하겠어요.

WR
2
2020-10-16 15:48:56

네 문제는 내장제나 다자인이...ㅠㅠ
좀 세련되게좀 버꿔서 나오면 좋을텐데. 인테리어 진입장벽이 높네요 ㅎ

2020-10-19 12:07:13

디자인과 상품성은 포기하고 사야 할 듯 합니다.

4
2020-10-16 13:24:29

저도 현기차에 학을 띠는 입장이지만, 폭바 엔진하고 미션이 딱히 내구성 안정성이 좋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내장과 옵션은 현대가 확실히 좋죠.. 현대는 내장은 확실히 좋아지고 있는게 보이는데 폭바는 아직도 구닥다리 스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죠.

4
2020-10-16 13:49:57

방금 신형 아반테 트림별 가격을 보고 오니, 확실히 제타 저 가격이면 경쟁력이 있다고 보여지긴 하네요. 고속안정성은 확실히 현기보다 폭바가 좋기는 해요~~

WR
2020-10-16 14:04:37

6세대까진 3500만대 였는데 가격을 확줄였더라구요.
옵션도 왠만한건 있고. 아쉬운건
디지털클러스터가 빠진게 아쉽네요
차라리 추가 옵션으로 따로 구성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3
Updated at 2020-10-16 14:13:25

할인받아 기본형이 2300 고급형이 2500이네요;; ㄷㄷㄷ 워런티도 5년/15만 좋네요. 감가,보증후 수리비 이런거 신경안쓸거면 제타로 가는게 좋겠네요.. 다만, 주행능력 중시하지 않고 내장과 옵션 중시하면 아반테로 가야할듯 하고요.. 그런데, 솔직히 내장이 너무나도 구립니다 ㅠㅠㅠㅠ 2000년대 수준이에요;;;

WR
2020-10-16 14:56:21

네 아무래도 인테리어나 외관은 아반떼가 요즘 취향이라
내장 옵션 중시하면 무조건 아반떼로 가야할듯 합니다.

제타도 진짜 뼈를 갈고 나왔어요.
가격이며 옵션보면.
문제는 인테리어와 색감...
인테리어만 좀더 살짝 개선 했으면
진짜 대박일텐데.

1
2020-10-16 10:44:15

 주행느낌때문에 현기차는 고려대상에서 제외되서 차량선정의 폭이 좁았는데 아주 좋은 대안이 될 듯 합니다.

3
2020-10-16 10:51:58

멕시코산이니 저가격이 나오는거 아닐까요?

유럽에서 생산했으면 저 가격이 안나오겠죠.^^

WR
1
2020-10-16 11:02:58

네 물론 맥시코산이라 가능은 합니다만.
부품이나 소재는 폭바가 정하고 결정하는거니 품질에선 유럽산과 큰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4
Updated at 2020-10-16 13:29:59

현대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자동차 회사도 나라별로 다른 기준으로 차를 만들어서 안전도 엉망인 경우가 종종 있었던 걸로 알고 있네요

토요타인가 폭바인가 멕시코에서 만든 것과 다른 나라에서 만든 게 안전도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납니다.

 

-------------------------------------------------------------------------------------------------

토요타, 폭바가 아니고 닛산에서 같은 공장에서 멕시코용으로 만든 츠루, 미국용 버사가 비슷한 등급의 차인데요 안전도 차이가 넘사벽으로 났다고 하네요

(2:00)

WR
2020-10-16 14:58:47

흠 그렇다면 제타도 충돌안전 테스트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네요..

1
2020-10-19 12:08:49

아무리 품질관리 본토와 같이 해도 독일 오리지날 대비 95% 이상 품질과 성능 안 나옵니다. 

 

이는 현대차도 중국산 차량과 비교하면 그렇습니다.

2
Updated at 2020-10-16 10:58:57

우앙 가격이 진짜 착하네요.. 문제는 보증기간 지나고 수리비 (부품가격) 감가삼각인데.. 그래도 감안하고 사실 분들 많으실듯.. 

근데 이제는 외제차 탄다고 부심 느끼고 타는 시대는 확실히 아닌 것 같아요.. 

WR
2
2020-10-16 11:04:29

특히 이제 폭바는 부심 부리면 안될듯해요 ㅎㅎ. 뭐 주행성능 깔끔한거 원하는 소비자가 택하기엔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이제 아반떼가 제타랑 가격이 겹친다니.
격세지감이네여

Updated at 2020-10-17 18:28:25

VW나 푸조를 그런 '나는 외제차 탄다' 느낌에 타는 사람은 없죠. ㅎㅎ

뭐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던가 본인 신념이 국산차 불매 이런 분들이실 겁니다.

2
2020-10-16 15:59:01

미국에서 제타는 사회초년생 아니고 대학신입생한테 적당한 급의 차였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많이 바뀌었나보군요

WR
2020-10-16 16:07:17

한국은 대학생 입문차라면. 중고 경차 아님 오래된 중고 투스카니나 티뷰론 이었죠 ㅎ
그리곤 사회초년생응 새차론 아반떼나 라세티 sm혹은 경차 였구요. 수입차는 꿈에도 못 꾸었죠 ㅎ

2020-10-19 12:10:04

요즘 사회초년생 차는 그랜져 /쏘나타 /K5 입니다.

그랜져 고객의  40%가 25~34세 입니다.

5
Updated at 2020-10-16 17:26:34

미국에서 1년정도 운행했던 차이네요. 하이스쿨이나 컬리지 첫차로 많이들 구매해요. 특히 여자애들이요. 

폴리스애들도 이차하고 스바루 impreza wrx sti 과속으로 잘 잡아요.. 

유부들도 많이 사요. 와이프들이 큰 SUV몰고 출퇴근용으로 많이 구입해요.

S모델을 연식변경전에 16,000불에 끊어서 산 기억이 있고 기름적게 먹고 6년 96000마일 범퍼 투 범퍼 보증이어서 고장도 잘 안나고 오일만 교환하면서 탔어요. 

차가 가볍고 잘나가서 순식간에 속도가 올라가요. 물론 GLI가 훨씬 잘나가지요.

불만없이들 타고 다녔어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뒷자리가 생각보다 넓어요. 트렁크도 꽤 깊구요.

단차나 이음새가 미국보다 멕시코가 나은거 같아요. 생각보다 단차가 없었어요. 뽑기운이 작용하겠죠.^^

미국에서 폭스바겐 인식은 뭐 현대보다 아주조금 나은정도이니깐요.. 큰 기대는 안해요... 

안전도 등급도 다 Good등급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2
Updated at 2020-10-19 12:34:48

기본기(주행성능,승차감,제동력,연비,만듦새)는 아반떼보다 우수할 거로 보이는데 반해. 

실내 인테리어(계기판,센터페시아, 마감재)등 고급감은 아반테에 뒤지네요. 

(영어로는 험블하다 하죠) 

 

고급감(겉멋) 보다는 차량 기본기를 추구하는 실용적인 운전자에게 적합해 보입니다.

2020-10-19 12:13:33

미국에서 현기차 점유율은 9% 정도이고  폭스바겐은 4% 수준인데   인지도는 더 좋은가보네요?

3
Updated at 2020-10-16 21:24:48

저도 폴로를 3년간 잘타고 다녔네요. 진짜 고만한차가 고속안정성이 후덜덜한거보고 놀랬던기억이 납니다.

디젤이라 초반토크가 좋아서 재미지게 타긴했는데, 장점은 그것빼곤 없었던걸로.. ㅋ 

유럽에서 프라이드랑 비교해서 판다는차가 가격은 소나타가격에, 미션은 아주 말타는게 푸조 싸다구 날릴정도고, 뭐하나 자동인게 없는 실내, 기타 자잘한 잔고장들 생각하면 저는 우리나라에서 폭바 산다고하면 추천은 못하는입장입니다ㅎ 

2020-10-17 18:30:25

이런! 로고부터 말인 푸조보다 더 말을 타는 느낌이라니, 푸조가 분발해야겠습니다.

 

(ㅈㅅ 푸조는 말이 아닌 건 압ㄴ....... )

Updated at 2020-10-19 13:23:36

뿌조 로고는 사자임니당.

뿌조가 말타는 건  수동기반 오토미션이 그렇죠....ㅋ

폭스바겐의  dct 도  심하진 않지만  비슷 하구요...이는 모든 건식 DCT가 다 그렇습니다.

6
2020-10-16 22:15:29

멕시코산 폭바 제타는 미국에서 아반테보다 인기가 없을겁니다.

4
2020-10-17 22:59:33

폭바는 솔직히 현대보다 윗급이라고 보기도 어렵죠

2
2020-10-19 12:14:45

상품성 디자인 가성비는 현기차 우수하고  달리기 기본성능이나 엔진성능은 폭스가 더 좋을 겁니다.

5
Updated at 2020-10-18 10:46:52

2015년에 이 게시판에 적었던 글에서 제타를 언급했던 것이 기억나서 그 부분만 옮겨와봅니다. (그 때 어이없는 프리미엄 운운하다가 이제야 제 자리를 찾은거죠)

 

 | 우리나라와 다른 미국의 자동차 관련 문화, 법규 등(2)  |  Club RPM

  

차량으로 사람 비교하는 거 좀 안했으면 합니다. 요즈음 나오는 폭스바겐 광고(어 폭스바겐이다. 김과장 언제 폭스바겐으로 바꿨대? 하는 "질투"광고) 볼 때마다 황당해요.  

 

 

폭스바겐은 미국이나 유럽에서 광고 유머스럽고 잘 만들기로 유명한 회사인데...  

한국에 오니 유머는 싹 사라지고 차량 과시욕구를 노골적으로 부추키는 속물스러운 광고로 바뀌었네요.

이 광고를 미국인들에게 보여주면 아마 폭소를 터트릴 겁니다.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이 주로 타는 골프, 세컨드카나 저소득층 차인 제타, 중산층이 흔히 타는 파사트나 CC를 보고 "질투"라니 하면서요...  

(아니, 생각해보니 아예 이해를 못할 가능성이 더 크네요. 대체 왜 폭스바겐 샀다고 질투해? 하면서...)

정말 마지막으로, 위 광고와 너무 대조되는 유머스러운 미국 폭스바겐 광고 하나를 소개해 드리지요. 사회 초년생이 새로나올 제타를 너무 사고 싶어서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며 개고생 하다가 판매를 시작하며 나온 가격을 보니 생각보다 훨씬 싸서(15천불부터 시작) 허탈해하고 두 대 산다는 내용입니다.

 

WR
2020-10-18 11:21:37

폭스바겐으로 수입차 부심을 부리면 이젠 안되겠죠.
뭐 미국 자동차 시장이야 워낙 크니까 미국기준으로 수입되어 팔리는 차가 많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하게 팔리기도 하고 폭바가 싸니까 저래 가능했는데.
당시 한국은 폭바라도 일단 “수입” 차였으니 가격도 미국에 비하면 두배 이상으로 팔렸었으니. 폭바도 오~ 수입차~!! 했지만.
지금은 왠만한 가격 아니면 다들 독 3사로 넘어가는 상황이 되어 버렸죠.

이제 가격도 정말 저렴해 졌으니. 제타도 사회 초년생이 도전할만한 차가 되었고 광고도 그런 컨샙으로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나.

2
2020-10-18 15:11:13

저 광고 이후로 폭스바겐은 쳐다도 안보게 되었지요

2020-10-18 21:26:45

???? 요세는 벤츠 비엠 봐도 우와 소리까지는 안하는데 폭바가 이런광고를?????

누구를 ㅂX으로 아나??? 하핳 웃음이 나네요 

 

2020-10-19 10:49:24

맞아요. 저도 저 광고 보고 정말 헛웃음이 나왔던 기억이;;;;;; 투아렉, 페이톤 정도면 모를까;;;;

2020-10-19 12:16:02

CC 는 좋은 차라고 봅니다.

1
Updated at 2020-10-20 20:59:43

폭바가 프리미엄 브랜드도 아니고 당시 이런 광고를 보고 저 역시 실소를 금치 못했습니다만,

같은 논리로 그랜져 광고를 볼까요?

"잘 지내냐는 친구의 말에 그랜져로 답했습니다" (주머니에 손을 찔러넣으며, 옆에 서있던 그랜져가 삐삑 하며 깜빡인다, 친구의 놀라면서 부러워하는 표정..)

이거 기억하시는지요?

다른건 몰라도 최소한 광고 가지고는 누가 누굴 뭐라 할게 아닙니다.

3
2020-10-18 21:22:33

와 이런거보면 현대차가 얄밉게 잘하네요 차잘판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사람이 한국에서 탈차 고르는데 현대를 비켜가기가 힘듭니다 판매량도 그걸 증명하는 거구요

 

제타 디자인 보면 5년전에 나온 K5정도 되는 디자인이네요

물론 내구성 드라이빙능력은 현대가 수입차 대비 나쁘다나쁘다 하지만...

 

저희집차+제차

 

포텐샤

소나타

프라이드베타

산타모

아반떼

아반떼

코란도

제네시스

카니발

 

코란도 빼고는 다 현기차였는데 

제 경험상

타면서 이렇다할 품질 이슈가 없었거든요

제네시스때는 품질이 좋아서 놀랐었구요

 

이렇게 말하면 제가무슨현기빠 같은데 아닙니다

삼성폰도 안쓰고 현기차도 고려대상2순위입니다

1위 기업이 독주하면 결국 피해는 소비자의 몫이니까요

 

얼마전에 르노 XM3나왔을때 여기저기 홍보하고 다녔습니다 좋고 멋있는차가 싸게 나와싸구요

스발 엔진결함이 터지네요 그이후로 판매량 안습이 됐구요

참 애증의 현기차네요  

 

 

2
2020-10-19 12:18:01

현기차는  상품성 / 디자인 / 가성비/ 일반적 소비자 욕구충족 면에서는 세계최고의 경쟁력이죠.

2
2020-10-19 09:34:10

우리나라도 이제 눈높이가 높아져서 폭바가 프리미엄 받는 시기는 꽤 전부터 사라진듯 합니다.

2
2020-10-19 13:21:46

 폭바.. 프리미엄급도 아니고 그냥 독일 국민차인데.. 우리나라에서 현대랑 포지션이 다를 바 없습니다.

2020-10-20 15:38:15

 중국에서 생산한 폭바는 어떤가요?

 

전 중국에 몇번 안가봤는데 중국산 폭바 택시 타보면 엔진 소리도 그렇고 찌그덕 찌그덕 소리도 그렇고 이게 그 유명한 폭바 맞아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택시라서 엄청 험하게 몰아서 그랬겠죠.

 

그래서 중국산 폭바 수준이 궁금합니다. 

1
Updated at 2020-10-24 14:20:20


중국의 폭스바겐은 그냥 중국차보다 대중모델입니다.

제가 느끼는 해외제작 브랜드의 경우는 프리미엄브랜드를 제외하고, 그 나라제작 자동차보다 그냥 조금 좋은 수준이라 생각해요.

 

지금 중국은 중국충돌테스트에서 개판된 파사트로 말이 많습니다.

 

단차도 많이나고 엔진룸이나 여러부분에 개판인 부분이 너무 많아요.

파사트가 이정도면 나머지는 볼것이 없겠죠.

 

 

 

 

분명 독일제품과 차이도 있고 원가절감도 그나라 수준에 맞게 할것이에요.

 

하지만 볼보를 보면 중국제작품에 품질이슈는 거의 없어요.

 

따라서 제생각은 프리미엄과 일반 브랜드는 품질 차이가 많은것 같아요.

 

참고로 중국 현대 엘란트라 (아반테)

 

 

 

  중국의 보라 (제타와 형제차)는 이정도 가격입니다.

1
2020-10-24 14:29:17

지금보니 딜러가는 보라가 더 싸네요..

결국 제타도 우리나라에서 파는 금액의 차는 아니라는 말이네요.

손해보고 파는 장사꾼은 없네요. 

도대체 자동차 제조원가는 얼마인지 가늠을 할 수 없네요.

 
20-10-30
3
1896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