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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포포군 오일교환 및 범퍼내리고 에어필터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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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0-21 13:10:26

벌써 지난 여름 오일 교체하고 8천km가 도래하여 오일교환하고 이번에는 에어필터도 갈아줄까 해서

운정역 인근에 있는 유게러지에 한번 더 방문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모든 911은 에어필터 교환을 위해서는 뒷범퍼를 내려야합니다. ㅎㅎ

그래서 범퍼를 뜯는것이 무사고 기준와 안맞는다면 모든 911은 에어필터 교체후 사고차가 됩니다.

 

문제는 범퍼를 내리기 위해서는 테일라이트를 연결하는 100mm짜리 볼트를 카본 패널위에서

풀러줘야 하는데요..

풀러버리면 테일라이트와 연결된 너트부가 나옵니다.

여기가 분리가 되길래 뭐지 했는데..

오른쪽 볼트가 녹이슬었는지 아예 부러질듯이 돌려서 풀리지가 않아서..

작업불가 ㅠ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위가 9월말이었는데요, 해당 볼트와 너트부 연결하는 파츠가 포르쉐 센터에 재고가 없어서,

주문했고, 한달넘게 걸렸습니다. 볼트 4개와 작은 플라스틱 두개에 10만원돈..

부품이 도착했다하여.. 다시 어제 유게러지를 찾았네요.

 

이번에는 쿨하게 나사를 풀러버리고요..

 

핀몇개 풀고 나사 풀고 하니까 범퍼가 탈거됩니다..

 

확실히 RR 구조라 리어에 알짜배기가 다 모여있습니다

앞쪽에 검은 케이스가 에어필터 케이스입니다.

 

에어필터는 이렇게 들어가 있고, 아래 사진에서 보시면 잘 안보이지만 중앙에

스로틀바디가 있습니다. 살짝 카본은 켜있지만 이제 3.6만km 정도 운행한 차량이라 당연히 깔끔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고요..

사실 이것보다 오래 걸린게 오일레벨 맞추는 부분입니다.

전자식으로 오일레벨을 맞추는건 좋은데.. 그 시간이 엄청 오래걸립니다.

오일 온도가 90도 가까이 올라와야 제대로 측정이 된다고 하네요.

요거 하는데 거의 3시간 걸렸고요.. 현대차처럼 정비성 좋게 만드는건 불가능한것인지 ㅎㅎ

 

이제 타이칸 옵션정하라고 부를때도 되었는데.. 

여전히 소식이 없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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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10-21 13:26:13

전그냥 매뉴얼대로 만수천키로 타던가 일년에 한번 바꾸려고 합니다만.....너무 엔진오일을 오래 쓰는걸까요?

WR
2020-10-21 13:28:13

개인적으로 불안해서 8천이면 바꾸려 합니다.

특히 GT3는 기본적으로 고회전 엔진이라 현까레라 보다 RPM 을 더 많이 쓰고 엔진이 혹사되니까요..

사실 엔진오일을 메뉴얼대로 해도 워런티기간에는 문제가 안생긴다는 속설이 ㅎㅎ

아직 쿠폰있으실테니.. 두번에 한번정도 쓰시면서 적당히 유지해주시는게 좋아요. 

2020-10-21 13:32:13

요즘은 쿠폰이 아닌지라 이게 좀 애매 합니다... 제가 갈면 그이후 부터 다시 시작 되니 센테에서 교환시기가 아니라 할거구요....제가 아주 잠깐이면 몰라도 고 알피엠 쓰는것은 아니니 그냥 차에서 시키는대로 아마 일년에 한번으로 갈아야 할거 같아요

2020-10-21 16:42:44

계기판에서 알려주는 대로만 교환하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

2020-10-21 16:46:27

사실 말만 이러하고 키큰님 처럼 자주 가시는 분들도 많아서 내심 걱정인데 오래 동안 타신 분이 괜챤다 하시니 급 안심 됩니다

2020-10-23 10:51:28

981박스터GTS 68,000타고 판매했는데 그때만 해도 신차쿠폰이 있어서 15,000km마다(포르쉐정비 메뉴얼)

엔진오일 교환하고 2단킥다운에 고rpm 쥐어짜서 운행했지만 엔진트러블 없었습니다.

오일도 순정 모빌1만 넣었고 신차길들이기차원에서 1000km운행하고 엔진오일 교환없이 정상적으로 운행했습니다.

대부분 터보엔진으로 넘어갔으니 자연흡기엔진과 동일하게 평가할수는 없겠으나

적어도 짧은 엔진오일 교체 주기에 따라 엔진트러블이나 수명연장은 걱정안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터보로 넘어오면서 고온,냉각으로 인한 센서오작동으로 엔진 경고등 뜨는게 많아진것 같은데 

대부분 정비센터에서 스캔으로 점검 경고등삭제로 해결되는 수준입니다.

최고급합성오일이나 5000마다 교체주기는 그냥 본인선택사항이고 다음 차주위해 좋은일만 하시는거죠.

 

2020-10-21 15:08:19

헉...제 차도 나중에 저렇게 해야하는건가요? 사고차 되기 싫은데.. ㅋ

WR
Updated at 2020-10-21 15:51:35

992는 모르겠네요. 동영상 찾아보니 범퍼안쪽에서 안내리고 정비하는것도 같구요.

여튼 991 버전인 제 GT3는 저렇게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ㅎㅎ

2020-10-21 16:43:54

제 흰렁이도 저렇게 작업했나?

에어필터 교환은 센터에서 해서 직접 보진 못했네요. ^^ 

WR
2020-10-21 18:54:29

사실 정비는 오너가 신경쓸 부분이 아니기는하죠 ㅎㅎ

미국처럼 셀프로 할수밖에 없는 상황도 아니구요.

2020-10-21 18:29:54

그래도 요즘은 소모품 교환을 위해 엔진을 내리지는 않겠죠.

 

옛날에는 엔진을 내려야 소모품 교체(혹은 교환) 가능한 경우도 있었다는데...

WR
2020-10-21 18:54:56

아우디쪽은 타이밍벨트 교환하려면 프런트패널 전체를 내려야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라는데,

이정도면 양반인듯도 싶고요 ㅎㅎ

2020-10-23 20:32:06

 미국쪽 머슬카 사셔요. 유럽 스포츠카들은 엔진이 뒤에 있어 답이 없어요. 엔진이 스몰사이즈라 가슴이 아프다. ㅠ.ㅠ

WR
Updated at 2020-10-23 22:07:23

엔진이 뒤에 있어서 산건데요 ㅎㅎ

어메리칸 머슬카도 나름의 매력이 있지만, 길이라는게 직선이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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