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제네시스 '두줄 램프' 와 기아차 '호랑이 코 그릴' 에 대하여
 
4
  3979
Updated at 2020-10-29 11:29:11

제네시스 두줄  라이트/콤비램프 ... 

 

두줄로 잡은 디자인은 정말  몇백억짜리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33년전 프리미엄차를 출시했던 렉서스도 자기만의 디자인을 찾지 못하여  이리저리 해메다가  

최근에야 전면부만  스핀들그릴 (그리 평판은 좋지 않죠? )을 접목시켰는데...

프리미엄 카 신생회사가 자기만의 멋진 디자인을  찾았다는건 정말이지 대단한 일이지요...

 

기아차의 호랑이코 그릴도 그렇습니다.

어찌보면 우스운 아이디어지만  기아 45년 역사 동안 만들지 못한 자기만의  디자인을 찾았다는 것.

 

피터슈라이어 , 이상엽 , 루크 동커볼케  디자이너.....대단한 실력자  인정입니다.

 

 

 

 

 

 

 

 

 

29
Comments
6
2020-10-29 11:20:40

GV70이 있길래 깜짝 놀랐는데 오늘 발표 했군요

2줄 제네시스는 정말 한단계 이미지 상승에 크게 기여를 했다고 생각해요

2
2020-10-29 11:41:13

이뻐요.. 

12
2020-10-29 11:47:28

초기 불량 이슈나 좀 안나게 신경좀 썼으면 합니다.

스맛폰 보면서 공정투입 시키지나 말고..

WR
12
Updated at 2020-10-29 11:54:29

현대자동차 노조위원장에게 하실 말씀이네요.

 

여기서는 디자인만 놓고 얘기하시면 좋겠습니다.

4
Updated at 2020-10-29 15:26:48

디자인을 논한다면 현기는 이전부터 헤리티지를 모르는 아이들이니

다음 세대에선 2줄은 없어질 거라고 봅니다.

WR
2
Updated at 2020-10-31 23:48:20

헤리티지는 모를테지만  유산이 뭔지는 알 겁니다...

 

그리고, 유산과 전승되어지는 건 만들어 가는 겁니다.

현기차는 이를 만들어가는 시발점인 회사구요....

 

두줄 디자인  최소 20년은 넘게 사용할 겁니다.

4
2020-10-29 12:09:55

기아....처음 디자인보고...우와 했었죠....
역시 돈쓴만큼.......

그뒤로.....

디자인 기아라는 별명이...

1
2020-10-29 12:20:59

디자인을 놓고보면 정말 잘 뽑았고 균형감도 있으며 두줄이라는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확립했다고 보여 집니다.
기아의 호랑이코 그릴도 그렇구요.

당분간은 내 외관 디자인 변형에 있어 문제는 없겠지만 장기로 (3-40년) 보면
이 두줄이라는. 호랑이코라는 아이덴티티가 표현의 폭을 좁히는. 디자인 변화에 발목을 잡을 수도 있을듯 합니다.

BMW의 키드니그릴과 엔젤아이 라이트가 그러했죠.. 이 두가지를 이어가느라
디자인 변경을 마구하지만 큰 변화는 못느끼는 소비자도 많고 디자인적 변화에있어 한계에 맞닥드리게 되죠.
그래서 결국은 키드니 그릴 크기를 크게바꾸고 (물론 크기변화만이 유일할뿐 대안이 없으니...) 엔젤아이는 결국 포기하고 LCI라고 하나요?? 그 L자 라이트로 바뀌게 되었죠.
벤츠는 디자인적으로 상징이 될만한 아이텐티티가 딱히 있지 않다보니 디자인이 다변화가 이루어지고 항상 멋진 디자인이 나오고 있죠..(물론 이번 페리들은 제 취향이 아닌..)

결론은. 제네시스 두줄 라이트 디자인은 언젠가 변화에 한계에 봉착될 거라 봅니다.
(지금 당장만 봐도 나중에 페리나 풀체인지모델에서 두줄 아이덴티티로 디자인 변화폭이 얼마나 클지 걱정이.. 뭐 가로 라이트를 세로로 바꾼다던가 하겠지만 또 그다음이 문제이고.. 뭐 알아서 잘 하겠지만..)
그땐 두줄 아이덴티티를 버려야 또 새롭고 멋진 차가 나오지 않을까요?

기아차도 호랑이코를 언젠간 바꿔야
좀더 과감하고 획기적인 디자인이 나올듯 하구요

WR
6
Updated at 2020-11-03 11:08:59

10년 20년 후... 님 말씀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제네시스든 기아차든  이미지를 만들어가야하는 신생브랜드이니  아직은 자기만의 

색깔이 필요하죠.

 

그리고 벤츠 외관 디자인이 좋아 보이시나요? 

음~ 저는 전혀 아닌데....

 

(전반적으로 램프류는 라인이 이상하고, 바디면의 면과 라인이 지저분하고 본넷 면을 아래로 

내리 깔아서 차가 작아보이고 측면 균형미가 없고, 뒷 유리창 테두리 라인은 90년대 식이고, 

후면부 램프-크롬장식-트렁크 라인이 만나는 부위 처리는 수준 이하인데요....) 

 

그러나 벤츠가 잘 팔리고 있는 이유는... 

그 동안 (2000년~2015년) 인테리어 디자인이 폭망 수준이었는데  인테리어가 혁신을 이루었고,

외관도 이전에 비하면 변화를 이끌어낸데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소득수준이 올라가면서  프리미엄차에  첫 입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사람들은 아무래도 남들이 알아주는 차를 선택하는 

성향이 강하죠 ?  ...그건 벤츠죠....ㅋ

 

이러한 이유로 잘 팔리고 있는거지  차 자체만 놓고보면 (물론 C클 , E클) 동급 차량대비 좀 부족

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10-29 12:39:45

이번 페리말고 이 직전 밴츠는 개인적으로 너무 멋지게 나왔었죠.
그전 e클래스도 좋았구요..
그러고 보니 e클의 듀얼램프(?)도 사라졌네요. 먼가 아쉽기도 하네요.

WR
2020-10-29 12:43:15

페리가 뭐죠?

2020-10-29 12:47:10

페이스 리프트요~

WR
2020-10-29 12:48:59

아 ~~  ^^  

F/L 군요....부분변경

2020-10-29 13:15:04

네 ~ 마자요 ㅎㅎ

2020-10-29 12:48:28

face lift의 준말입니다. 

1
2020-10-29 13:19:03

저는 벤츠는 상위모델일수록 더더욱 가성비가 좋고 차값을 하는 차라고 생각됩니다.

WR
2020-10-29 13:22:01

당연히 실력있는 회사고 좋은 차죠.

그러나 저는 디자인적인 관점과  C , E클만 놓고 얘기한거니  이점 양해를.....

2020-10-29 15:23:01

네, 저도 동감합니다. e는 그렇다쳐도 a,c 는 확실히 가격대비 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WR
2020-10-31 23:52:21

E클도  E400 이상만 승차감에서 고급지지  그 이하급은 좀 아쉬운게 많습니다.

- 노면소음 크게 들어오고

- 전체적인 방음 미흡하고

- 묵직한 후륜구동 특유의 맛도 부족하고

- 고속시 주욱 미끄러져 가는 맛도 미흡하고

 

좋은 점은 

- 130km이상 시  하체가 단단히 조여주는 맛과 고속 안정감

- 핸들링 / 브레이크 세팅이 적당해서 운전하기 편안한 점

- 인테리어 디자인

- 남들이 알아주는 브랜드 

 

3
2020-10-29 14:17:23

 제네시스 2줄은 정말 인정하지 않을수 없네요. 

별거 아닌것 같은데...하면서도..대단한...뭐 그런게 디자인이긴하죠 ㅎ

1
2020-10-29 16:30:53

 g80 과 gv70에서 제네시스 디자인의 완성을 느끼네요. g70은페리모델이라 그렇고 gv80은 디자인 완성도가 g80 gv70 에 비해 완성도가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2020-10-30 00:09:00

2줄 독창적이고 독특하긴한데 좀 단순하지 않나요? 헤드라이트에 변화를 줘서 다양한 느낌의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할수 있는데 이게 두줄로 한정되어 버리면 뭔가 좀 틀에 갇혀버릴거 같은데

1
2020-10-30 14:07:38

 현대 디자인을 그닥 안좋아라 했는데

이번엔 제네시스는 차를 바꿀까 라는 생각이 들만큼 잘만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이번 디자인것만 놓고보면 벤츠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WR
1
Updated at 2020-11-01 14:54:39

외부 디자인을 논할 때는 벤츠는 제하심이~~^^ 

벤츠 외부 디자인은 차를 좀 다루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수준이하의 디자인이거든요.


주행성이나 상품성도 솔직히 G80 타보면 벤츠 E클보다 좋습니다....단 140km 이상 고속시 하체 

안정감과 브랜드 가치 빼고요...물론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차를 만드는 기술은 당연히 벤츠가 

한~참 앞서지만요...

 

하옇든 이번 G80은 수입차를 사려는 사람들조차도 선택을 할 정도로 잘 나온차 같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어지간해서는 비스므리하다면 수입차를 살텐데 말이죠 ^^

 

 

2
2020-11-02 15:01:30

디자인 적으로는 시도를 거쳐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G90 의 뭔가 조금 아쉬운 디자인이 G80 에서 멋지게 정리 되고 

삼각떼의 아스트랄 한 디자인이 신형 아반떼 애서 멋지게 다듬어 진 것을 보면 말이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현재의 K5 디자인은 역대 최고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차의 이미지와는 별개로요. ㅎㅎㅎ

WR
2020-11-03 11:10:28

맞습니다 ~~!!!

2020-11-03 15:01:39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는 측면에서는 본문에 공감합니다. 그런데, 전 두 겹 라인도, 전면그릴도...영 어색하네요. 현대차는 국내에 많이 돌아다니니까 어지간한 디자인은 보다보면 익숙해 지던데, 전면그릴은 나온지 한참인데도 아직 별로라는 생각이 안바뀌네요. 두 겹 라인은 아직 전면그릴만큼 오래되지는 않았으니까 좀 더 지나면 익숙해지려나 싶네요.

WR
1
2020-11-03 15:12:17

디자인은 좀 튀어야 맛도 나는데  우리나라는 대체로 좀 무난한 걸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보입니다.

YF 쏘나타와 아반테MD는 정말 시대를 앞서간 디자인인지라 지금도 구형티가 안나고 미국서도 반응이

좋았었죠...(디자인도  현대차 미국디자인센터의 미국인이 했지만요)

그런데 한국서는 삼엽충이다 머다 하면서  욕 많이 먹었습니다.

그러다 나온 후속 LF쏘나타는 그저그런 디자인으로 ...제가 보기엔 퇴보했었죠.

 

제네시스 그릴도 좀 과격하다 스러운 느낌인데  나름 화려하고 ' 나 어때~? ' 라고 주장하는 듯 한 

자신감이 느껴지는게  저는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1
2020-11-04 21:45:53

패밀리룩이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정립하는데 좋지만.. 문제는 정채된다는거죠... 고만고만하게 가다가 대짜 중짜 소짜 식으로 흘러가는...
저는 패밀리룩을 좋아합니다만 ㅋㅋ 패밀리룩을 유지하면서 발전해나가는건 디자이너들의 숙제겠지요

 
20-11-24
2
2403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