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혹시 BMW X6 타시는 회원님 계실까요?

 
  5981
Updated at 2020-11-11 12:13:19

알피엠 회원님들중에 X6 타시는 회원님 계십니까? 뒷자리 문의좀 드리고 싶습니다.

코로나 수그러지면 가족과 국내여행을 많이 다니고 싶어서 SUV를 구입하려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g06 모델의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곧 출시될 40d를 미리 계약했습니다.

지난 주말에 아내와 아이를 데리고 뒷자리 시승을 30분 정도 했는데 아내가 뒷자리가 좀 불편하다고

하네요. 등판이 너무 서 있어서 장거리를 이동하거나 잠을 자기 불편할 것 같답니다. 

저도 앉아보니 좀 서 있는것 같기는한데 엉덩이를 조금 빼면 괜찮은것 같은데 신경쓰이네요.

X5도 2열 각도는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고 리클라이닝되는 X7은 차가 너무 크고.. 

가뜩이나 마일드하이브리드로 변경되서 스탑앤고도 강제로 사용해야되는데 고민입니다.

투아렉이나 카이엔쿠페, Q8은 뒷자리가 좋고 GLE도 괜찮던데 BMW는 5시리즈도 그렇고 SUV도 

뒷자리 각도에 선입견이 있는건지.. 혹시 운용중이신분중에 가족과 장거리 다녀보신분 계실까요?

36
Comments
1
2020-11-11 11:35:18

예전에 시승해본바로는 suv뒷자리는 같은 체급에서 렉서스 RX450이 젤 나았던...=_=

이쁜옷을 입으려면 불편은 감수해야죠...ㅎㅎ

WR
2020-11-11 11:42:43

아내는 심지어 앞모습 디자인도 이상하답니다.. ㅋㅋ 

Updated at 2020-11-11 21:59:57

아내 차가 RX350 (가장 신형)인데, 뒷자리는 이놈이 인정하긴 싫지만 갑입니다.

어지간한 세단보다 넓고 편합니다. (2018년에 미국에서 구입한겁니다. 제가 미국과 한국을 왔다갔다 하는데 아내가 주로 타는 차라 내구성 좋은차를 고르다보니... ㅜㅜ.. 일본차라 죄송)

 

아이들이 어지간함 조수석 앉고 싶어하는데 이 차에서는 무조건 뒷자리로 고고...

 

그런데 X6는 뒷자리 헤드룸이 망이었습니다 (제 키가 181인데 매우 불편,, 저는 무조건 X5로... 트렁크도 매우 좁고) 다만 리클라이닝이 안되니 편하다기 보다는 X6보다는 낫다는 정도

1
2020-11-11 11:36:32 (118.*.*.9)

여행을 다닌다면 장시간 앉아있어야 할텐데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불편할때가 되면 쉬었다가 갈수도 있지만 차량 구입전부터 얘기가 나온거라면

나중에도 원망의 대상이 되실수도 있습니다.

차량구입시 뒷좌석 리클라이닝을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애들이 뒷좌석에서 알아서

조절해서 앉더라구요. 큰애는 주로 눕혀서 자고 작은애는 그냥 세워서 창밖보구요.

와이프 출퇴근용이고 차량은 렉서스 RX 입니다. 일본차량이라 딱히 권해드리진 않겠습니다.

WR
Updated at 2020-11-11 11:49:48

아.. RX 뒷자리가 훌륭한가 보네요.. 두분이나 추천을.. 

예전 LX500 마크레빈슨 소리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일본차.. 익명까지 사용하신 이유를 알겠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고민해 보겠습니다.

2020-11-11 11:59:56 (118.*.*.9)

제 차였으면 X5를 골랐을꺼에요.

와이프는 가솔린 하이브리드라서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감 때문에 선택한거죠.


2
2020-11-11 13:39:45

RX뒷자리  가운데가 평평합니다.   다른 독일차들은  불룩 튀어 올라와 있고 

슬라이딩과  리클라이너  모두 지원되어  동승자 들이 상당히 편해 합니다. 

그래서  아우디 Q8 추천드립니다. 

WR
Updated at 2020-11-11 14:55:27

지난 봄에 가장 먼저 SQ8 때문에 아우디 갔었는데 영업담당은 연락 한 번 없더니 30댄가 배정된거 이미 끝났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간 매장 앞에 5년째 고장 때문에 항의성으로 고객이 던져놔 방치된 A6가 아우디 구매는 걱정부터 하게하네요.. T T

2
2020-11-11 11:48:23

뒷자리는 Q8이 편하더라구요
좌석 슬라이딩이 되고 머리 공간도 여유롭고
x6는 타고 내리기 어렵지 않던가요
디자인 탓에 차가 안커보이는데 운전해보면 길고 넓고
주차선 꽉채워서 신경도 쓰이고 그럽니다
도어스카프 쪽이 두꺼워서 내릴때 다리가 차에 닿게 되네요
키가 190넘어야 안닿을 정도
현행 x6는 이뻐서 사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가족이랑 다니기엔 다른 선택지가 많지요

WR
1
Updated at 2020-11-11 11:55:37

네.. 안그래도 SQ8에 관심이 많아서 Q8 가장먼저 살펴봤었습니다. 뒷자리는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것처럼 X6 하차가 불편하더라구요. 종아리부분이 닿네요.. 비오거나 눈오면.. T T

사이드스텝도 못달고.. SUV구입 정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원점으로 가나봅니다.. T T

3
2020-11-11 11:52:09

쿠페라고 말하는 차는 모두 뒷자리가 불편한차죠.

제가 예전 모델의 x6을 가지고 있었는데 승차감이 너무 딱딱하고 또 머리가 천정에 닿아서 많이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허리각도는 그닥 불편하지는 않았던거 같은데 말이죠.

지금 나오는 모델은 천장에 머리가 닿지도 않고 또 에어서스가 들어가서 휠씬 좋아졌다고 들었습니다.

각도는 글쎄요....그렇게 느껴지면 뭐 그런것일텐데.....이건 장거리 타보고 하지 않으면 또 모르는지라..... 

WR
2020-11-11 12:05:01

전의 모델은 사설에서 5도 정도 눞히는 작업도 가능했다고 하는데 신모델은 그도 안된다고 합니다.

명선생님 말씀처럼 장거리를 타보고 결정할 수도 없어서 적당한 타협점을 찾아야할 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2020-11-11 12:14:47

포기하기엔 스타일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특히 구매 하시려는 신형은 정말 끝내줍니다.

사실 가격만 보면 카이엔쿠페 하고 별 차이도 않납니다. 지금 40i 와 비교하면 말이죠.

그럼에도 잘팔리는 것 보면 저하고 생각이 비슷한 사람이 많은거 같아요.

여튼 미리 축하드립니다.... 

1
Updated at 2020-11-11 11:53:25

스타일을 고수하시는게 아니라면 X5나 X7이 상대적으로 안락합니다.

헤드룸도 더 나오고요..

WR
2020-11-11 12:07:30

네.. 제가 혼자 디자인에 꽂혔나봅니다. ㅋㅋ 그래서 애엄마의 의견에 화들짝..

1
2020-11-11 11:59:03

x5 7인승 뒷자석 리클라이닝 살짝(?) 됩니다.

WR
Updated at 2020-11-11 12:11:31

저도 7인승이 있는지 이번에 알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자꾸 쿠페형 디자인을 보네요. T T 말씀 감사합니다.

4
2020-11-11 12:48:37

 6gt는 어떠신가요?

 

5gt타고 있긴한데 6gt가 더 좋지 않을까싶은데

 

지금 제차는 뒷자리 다들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1
2020-11-11 13:50:47

저도 여기에 추천요~~

쿠페형 sub로 꼭 가야겠다면 모르겠지만 가족과 함께 여행 다니고 그러기엔 6gt만한게 없죠. ^^

WR
2020-11-11 14:07:49

맞습니다. 6GT 정말 매력적인 차죠.. ^^

WR
2020-11-11 14:07:04

아 6GT 좋죠.. 저도 딱한대만 운용한다면 6GT가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집에 세단만 두대여서 추가로 SUV를 들이려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1
2020-11-11 14:10:05

뒷자리 리클라이닝 기능이 뭐 중요한가 싶었는데 이번에 X3 구입하고 두달 타면서 리클라이너로 뒷자리 조금 눕혔다고 아내가 무척 편하다 하네요.

WR
Updated at 2020-11-11 14:18:05

아.. 맞아요 세단도 리클라인 되는데 트렁크 얼마나 손해본다고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1
2020-11-11 14:56:25

제가 리클라이닝 기능 땜에 x5 7인승을 2016년에 구입했습니다.  조금 리클라이닝 되지만 안락감이 크게 향상됩니다.  2열시트전체가 앞뒤로 약간 이동도 가능하고요.. x6는 외관은 멋있지만 2열승객들의 개방감과 화물칸이 희생을 해야 하는 차라고 봅니다.~

WR
2020-11-11 16:24:57

점점 SUV 타시는분들의 X6 의견에 더 혼란해지고 있습니다. ^^ 

1
Updated at 2020-11-11 16:02:07

SUV로 기변하려고 요즘 아우디, 벤츠, 링컨, BMW 전시장 돌면서 구경, 시승가능한건 시승도 해보았지만

제 기준으로 현재 갑은 X7이었어요.(개인적으로 예산이 1~1.3사이라 카이엔은 그냥 패스)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좋고 gls는 못봤지만 유일하게 2열 전동리클라인 기능갖추고 가끔 쓸 3열도 가장

편안하더라구요.

패밀리카 빈도가 현저히 떨어진다면 X6도 좋지만 지인차 종종 탈때 솔직히 X6는 패션카 이상으로 보기는 힘들더라구요.

Q8은 현재 라인업이 디젤만 있어서 패스(아우디 디젤관리가 전 힘들더라구요), 벤츠 GLE는 2열 리클라인이 없어서 패스(외관은 이상하게 저는 굉장히 만족해요), 링컨 에비에이터는 시승하자마자 와이프가 바로 패스(사진보다 실물이 별로, 2열시트 주행시 심한 진동, 실내가속소음이 부밍수준), BMW은 그렇게 비엠 싫어하던 와이프가 X7은 바로 엄지척이네요. ^^;;

BMW 코오롱에서 이번달 11월 28일 X 전시리즈 시승행사 있어요. 예약 잡으시고 원하시는 모델 시승 한번 해보세요. X7은 현재 영종도 유료말곤 시승차가 전혀 없어서 이날만 시승되더라구요.

WR
Updated at 2020-11-11 16:31:46

저도 X7의 옵션이 좋기는한데 사이즈가 너무 커서요.. 그래서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샤프님 말씀들어보니 한 번 타봐야 할까봐요.. 그리고 저 코롱 삼성동에서 계약했는데 X7 황동색인가? 누르끼리한색 시승차 있었어요. 아마 지점별로 돌려 사용해서 못보셨나봅니다. 그리고 말씀대로 28일에 다양하게 타보겠습니다. ^^

Updated at 2020-11-11 18:22:12

그래도 내가 봐서 이쁜거 사세요
이번 x6 역대급으로 예쁩니다
저도 9월에 사서 잘 타고 다닙니다
너무 이뻐서 불편한건 생각도 안나요
저는 뒷자리에 중고생인 우리 애들 학원 보낼때만 가끔 태우는 상황이라 비교는 할 수 없지만요

WR
2020-11-15 12:22:55

말씀 감사합니다.

2020-11-11 20:21:22

저 X6(f16)타는데요. 제가 운전하고 뒷좌석에 앉을 일은 없어서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뭐하네요. 그리고 착좌감 같은건 개인차가 심해서 상당히 주관적인 영역이기도 하구요. 다만 제가 뒷좌석을 봤을때 등받이가 좀 서있다는 느낌을 받은적은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들이 만약 불편해하면 작고 폭신한 쿠션을 놔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딱히 불편해 하지 않더라구요. 이게 차가 작은데 등이 꼿꼿이 서있어서 자세를 바꾸지 못하면 불편한데. 차가 넓직하니 피곤할일은 없을거 같기도 하구요. 머리랑 천장사이가 좁다고 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이해안갑니다. 앉은키가 얼마나 크길래...? 평균신장이 한국인보다 10센치정도 큰 나라에서 만든차인걸요. 전반적으로 넓고 편안하니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X7까지 가면 당연히 더 좋겠지만 여기서 뭠춰도 만족하실꺼라 생각합니다

5
Updated at 2020-11-12 14:24:24

앉은키가 커서라뇨? 좀  말씀이 거시기하십니다. (심지어 직접 앉아보시지도 않았다면서)

그럼 북유럽의 볼보 V40은 어떻게 팔고, 독일의 골프는 큰 사람 어떻게 타라고 그나라에서 만들겠습니까.

 

그 용도에 맞는 사람이 타면 되는거지요. 

남보다 상체가 더 긴것도 아니고 평균보다 다리가 긴편인 제가 타도 불편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닿지 않는것과 쾌적한건 다른겁니다.

 

쾌적함을 느끼는 사람의 기준은 다들 수가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키큰 사람은 매우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그건 구조적인 한계입니다. 

WR
2020-11-15 12:23:17

말씀감사합니다.

WR
2020-11-15 12:23:41

말씀 감사합니다.

2020-11-12 08:21:42

 F16 3년 정도 운행하다가 올해 3월 G06으로 넘어왔는데요 X6 뒷좌석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운전자라 뒷좌석에 앉아서 승차감을 느껴볼 일이 없습니다만 뒷좌석이 폴딩 되는거 외에 리클라이닝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불만입니다.

아마도 X6는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에 대해서 최적화(?) 되었다고 생각해요.

뒷열은 그냥 3~5인 탑승 시 그냥 단거리 이동할 때 잠시 앉는 정도...?

 

제 개인적으로는 장거리 이동 시 뒷좌석 탑승자들에게는 비추천 합니다.

 

다만 뒷좌석 여유 공간에 대해서는 크게 불편함은 없는 것 같아요.

제 키가 181cm인데 뒷좌석에 잠시 앉았을 때 머리가 천장에 닿거나 앞뒤 공간이 좁아서 불편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외에는 이번 X6(G06)는 F16에 비해서 운전자 입장에서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서 정말 잘 나왔다는 생각입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점 있으면 쪽지나 댓글로 알려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WR
2020-11-15 12:24:57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집에 우환이 생겨서 나중에 궁금한점은 여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Updated at 2020-11-23 12:49:50

최근의 제 경험담을 풀어보자면,

X4 계약하기 전에 아내와 함께 X3 20i, X4 20d M SP 시승 후 바로 X3 20i로 결정했습니다. 최근에 예약 대기 순번이 빨라진다고 하여 X3 20i M SP로 계약을 바꿨구요.

아무튼, 스타일로 따지면 쿠페형이 정말, 정말 끌리긴 하죠.

시승 전까지는 2열이 불편하면 얼마나 불편하겠냐고... 희생을 감수하더라도 X4였는데,

저도 거의 운전만하는 입장이라 2열의 느낌을 여태 그리 신경쓰지 않았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엔 제가 2열에 앉아서 여러가지 주변들을 고려해보니 가족과 함께 타고 다닐 차를 선택해야 한다면 2열에 주로 앉아있는 사람들의 입장도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리클라이닝 각도 최대 기준으로 X4의 2열 등받이 각도가 X3보다 8도 정도 더 서 있다고 하는데,

겨우 8도인데, 실제 체감해보니 그 차이가 어마어마 했습니다.

X4로 장거리 운행 시 2열 승객의 불편함은 피할 수가 없겠더군요.

딜러들의 평가나 여러 자동차 Reviewer 평가에 의하면 2열 좌석의 편안함을 고려한다면 X3를 추천합니다.

X3도 고려해 보시고 시승은 못 하더라도 적어도 2열에 직접 앉아보십시오.

등받이가 좀 서 있으면 엉덩이를 좀 빼고 타면 되지않으냐고 하는데,

2열에 앉아서 직접 해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또 한 가지는 2열 헤드 룸의 공간감, 개방감인데, 사견입니다만 이게 쿠페형 SUV의 최대 단점이라고 봅니다.

좌석은 불편한데, 헤드 룸까지 좁다고 느껴지면 이게 정서적으로 더 불편함을 가중케 하더군요.

이 부분은 제 사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차종 선택에서 X4 배제 후 중고 RX450h와 고민 끝에 2열 개방감에서 아내가 X3에 더 좋은 점수를 줘서 최종 X3로 결정했습니다.

아, 그런데 시트의 착좌감은 RX450h가 좋긴했습니다. 편안한 소파에 앉는 느낌.

나중에 아내가 그러더군요. 예전 CM싼타페 탈 때의 그 넓직한 공간감, 개방감을 RX450h보다는 X3에서 느껴서 점수를 더 준 거라고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