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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타이칸 4S 국내 주행거리 289Km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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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1-20 10:10:39 (1.*.*.90)

https://zdnet.co.kr/view/?no=20201120094723&fbclid=IwAR1sYSOnvHd59bu3yPdEccOowgn-oIDf-F0GUJjIx-_HyRtg9N-7wivSvZU

 

역시 전기차 주행거리를 늘리는게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벤츠부터 아우디, 포르쉐까지 전기차 내놓으면서 500Km 갈수 있다고 광고는 엄청 했는데 막상 출시때 보면 300Km 남짓 가는 걸로 인증받더군요. 

타이칸도 역시 289Km 주행거리 인증 받았는데 사실상 100% 완충해서 0%될때까지 전기차는 탈수 없으니 약 250Km 정도 안에서만 타야하고 포르쉐 답게 좀 밟으면 200Km 도 못간다고 보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사실상 2인승 차량이고(뒷좌석은 성인이 앉기에 아주 좁고 낮죠) 주행가능거리도 적은편이라 세컨카로 1억5천~2억 가까운 전기차를 타려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어필이 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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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11-20 10:12:59

전기차 주행거리 인증 국내기준이 미국이나 EU보다 좀 많이(?) 짜다고 하더군요.

저도 이번에 알아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WR
Updated at 2020-11-20 10:22:21 (1.*.*.90)

네 맞습니다. EU가 가장 후하고 미국이 좀 짜고 우리나라가 미국과 유사하거나 약간 더 짭니다.

근데 사실상 타다보면 국내 인증거리가 거의 맞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시속 80Km 내외로 정속주행하면 인증거리보다는 더 나오긴 합니다만.. 

2020-11-20 10:15:54

테슬라주가가 쭉쭉 잘나가는 이유가 다 있네요...

2020-11-20 10:30:06

베터리 쥐어짜는데 아주 도가 텄어요

2020-11-20 10:16:21

이래도 한참은 주문대기라고 하는데
정말로 참...
가지고 싶은 차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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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0 10:17:19

Eu기준이 좀 많이 뻥튀기 되고 미국기준이 살짝 뺭튀기 한국기준이 그나마 거의 실사용에 근접합니다.

Updated at 2020-11-20 11:42:40

가혹조건(동절기) 기준이 아닐까 싶어요.

WR
2020-11-20 13:14:29 (1.*.*.90)

시험할때 여러가지 조건에서 하더라구요. 동절기 가혹조건에서만 시험하진 않는것 같구요.

 

2020-11-20 11:16:19

대충 서울에서 대전까지 갈만한 거리군요.
그럼 중간에 어디서, 얼마 정도 충전하면 서울로 오던가 부산으로 갈까요?

Updated at 2020-11-20 11:18:13

어차피 타이칸 정도 사시는 분들은 세컨드 카 로 사시지 않을까요? 아직까지는 장거리 여행 용도라기 보다는 시내나 근교 주행용으로 쓰실듯 합니다..

Updated at 2020-11-20 11:32:03

내연기관 차들도 연비 측정이 한국이 그나마 정확합니다.  유럽식은 너무 후하죠 ^^  저도 전기차에 관심 있지만 장거리 뛰기에는 아직은 시기 상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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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0 14:13:5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마찬 가지 입니다.

유럽은 70키로인가 간다고 하는데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타보면 반도 버겁습니다.

전 전기차는 남들 다 타보고 이런 저런 문제 확인 되고 난뒤에나 살까 싶습니다.

 

2020-11-20 14:54:50

 왕복생각하고 가면 대전도 채 못가는거군요. 작정하고 밟으면 인천공항 왕복도 간당간당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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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0 17:17:56

이런거 하나 달고다니면 됩니다. 

전기 자동차용 보조배터리.. 

 

 

2020-11-24 16:16:43

핸드폰에 이어 자동차도 보조배터리를 갖고 다녀야 하는 시대가 오는군요. 

2020-11-20 20:16:13

문제는 밟으면 더 줄어든다는거죠. 테슬라도 속도 좀 내면 주행가능 거리가 확 줄어듭니다. 빨리가려다 중간에 충전한번 더 하게 되면 천천히 가는 것 보다 늦을때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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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0 21:37:07

 이 글을 읽다보니...떠오르는 뻘 생각이 있습니다. 놀이동산에 가면 범퍼카처럼 (고속)도로에 집전시설을 설치하고 차량이 전기를 공급 받으면서 달리는 시스템은 어떨까요? 물론 목적지가 가까와지면 이탈해서 남은 전기로 최종 목적지까지 가면 되고요. 

2020-11-20 22:59:50

달리면서 전기 공급받는 시스템을 생각한 사람이 있습니다.  도로에 전기선을 깔고 자기장 유도로 전기 공급하는 방식인데 전에 미국에 있다가 카이스트 총장으로 영입한 서~~ (정확히 이름이 기억이 안 나네요) 총장이 그런 발상을 해서 한국에 인프라 깔자고 했죠.   꽤 오래된 이야기로 아는데 이 사람 성향에 반대하는 사람이 많아서 아이디어가 사장된거로 압니다.

WR
2020-11-21 09:15:28 (1.*.*.90)

실제로 일정 구간에서 시험용으로 설치한 경우는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연구도 진행중이구요. 

근데 충전기술이 좋아져서 주유소에서 기름넣듯이 단 5분만에 완충이 되는 기술이 나오면 저런 식으로 도로에 전기선 깔 필요는 없겠죠.. 

2020-11-21 16:26:22

맞습니다.  실험적으로 도로에 실행한 적 있는거 같습니다.  실용화되면 버스 정류장에 우선적으로 깔아 버스가 정차중일 때 충전되는 거였죠.  아직도 연구 중이군요.  연구라는건 실패하더라도 얻는게 있으니 계속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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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1 17:23:09

테슬라 모델s 플래이드 모델이 제로백 2.1초에 미국 기준 주행거리 840km. 국내엔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고, 현재 주문은 가능한데, 가격은 1.9억 정도. 포르쉐에 꽂힌 것이 아니라면 성능, 주행거리 모두 월등하네요.

벤츠eqc, 아우디 etron 국내 주행거리 인증 상황을 보더라도 아직까지 전기차는 테슬라가 갑입니다.

2020-11-23 06:46:06

비슷한 금액이라 한다면 전 그래도 포르쉐네요;;ㅋ 전기차에서 최강은 아닐지 모르겠으나 브랜드네이밍이 디자인과 부합해서 가져다주는 효과는 어마무시한 법이니까요 2년뒤쯤 세컨카 생각하고 있는 모델인데 지금도 폴쉐지만 앞으로도 영원히 전 폴빠일듯 싶네요

Updated at 2020-11-23 21:47:26

그런데 모델s는 벌써 새디자인 나올때가 지난 모델이라 지금 구입하시기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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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1 19:14:08 (175.*.*.31)

테슬라는 전기차 만드는 회사이고 나머지는 그냥 자동차 회사죠. 즉 원래 만들던 자동차에 동력만 전기로 바꿨느냐 아니면 처음부터 전기차만 만드느냐의 차이입니다.

Updated at 2020-11-23 21:44:18

전기차는 부품갯수도 적어서 만들기 쉬울거라고들 했었지만 만들고 보니 부품만 뚝딱 조립해서는 안된다는걸 알았죠
테슬라는 전기차에 모든걸 걸고 만드는 회사이고
기존 회사들은 기존 내연기관도 팔아야하니
이러지 저러지도 못하는거 같습니다

2020-11-27 22:23:42

저정도면 겨울에 150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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