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자동차 관련 뉴스를 보다가 좀 어이없는 뉴스를 보았는데요.
애초에 제가 타이칸 터보를 예약한 것이 유럽기준 대략 450~460km주행거리라고 했었고,
(터보와 터보 S는 퍼포먼스 배터리 기본 탑재) 주행환경에 따라 최악으로 400km정도는 예상했었거든요.
물론 전기차라는게 회생제동, 날씨 등 변수가 너무 많지만..
300km도 안되는 퍼포먼스 배터리는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2억짜리가 되는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12월에 4S 실차가 정식으로 들어온다고 하니 리뷰어들의 실거리 리뷰등을 참고해서
그냥 계약금 돌려받고 없던일로 할지.. 그래도 진행할지 생각해봐야할것 같습니다.
제가 아무리 포르쉐를 좋아한다고 해도 이렇게 되면 계륵입니다.. 정말로요..
핸드폰을 봐서도 아시겠지만 배터리 기술의 발전이 생각보다 많이 더디다고 합니다. (물론 엄청 발전한것은 맞구요.) 현재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효율의 한계에 도달했고, 저 타이칸이나 테슬라도 결국 현존 배터리를 새롭게 한것이 아니라 그냥 병렬로 연결한 것이라.. 2.3톤에 육박하는 차의 무게도.. 솔직히 큰 불만이기는 합니다. 기름넣는 일반차도 아직 1천km는 거의 불가능하니.. 전기차의 효율이 얼마나 더 좋아져야.. 용량과 무게 모두 커버할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당연히 해결되겠죠. ![]() 1
2020-11-23 14:53:42
기름차야 천이 아니라 이천도 쉽죠.. 연료탱크 키우는게 어려운것도 아니고 무게도 그다지.. 작은차가 40~50리터고 대형차가 60~70리터 들어가는데 두배로 키운다고 해도 스페어타이어 자리나 트렁크 조금 차지할 뿐입니다 단지 주행거리 500키로 전후로 맞추는건 주유시간도 짧을 뿐더러 주유장소도 그럭저럭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그 정도 주행거리에 맞쳐서 생산할 뿐이죠.. ![]() 5
2020-11-23 14:18:09
전기차만 3대 운용하고 있는데요, 실주행 해보면 국내 인증 주행거리가 대체로 맞습니다. 유럽 기준은 너무 자동차 제조사 입장에서 측정한 것이 아닌가 싶어요. 지금 다른곳에서도 취소를 하냐 마냐 하던데.....우리기준으로 300키로 라고 해도 실주행 하시면 이것보다 짧아 집니다. 여기에 겨울이면 더 내려가고.....밧데리 효율성 때문에 점점 내려가고...... 제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지고 있는데....이게 유럽기준으로 70키로였던가? 여튼 국내는 35키로던가이고....실주행은 25키로 정도 입니다. 고속도로 같은 곳을 그냥 달리면 아무래도 좀 유리 하겠지만 일반도로는 국내 기준보다 더 짧아 질거 같습니다. 근데 이거 퍼포먼스 밧데리 팩이 있지 않던가요? 이거 쓰면 좀 조지고 다녀도 300키로는 나올것도 같은데요.... 얼핏 기억에 이게 꽤 비싼 옵션이였던것도 같고..... 여튼 지금차 계속 유지 하셔도 너무 좋을것 같은데...... ![]() 1
2020-11-23 14:49:52
![]() 1
2020-11-23 14:59:40
겨울철에는 전비가 약 20%이상 하락하니 겨울철에는 200Km도 못탄다는 결론이.. 거기다가 좀 밟으면 ㅠㅠ ![]() 1
2020-11-23 15:55:32
테슬라 모델 s하고 타이칸하고 비교를 해보면 재밌을것 같습니다. ![]()
2020-11-23 20:15:37
빠르다는 것의 정의를 0-200으로 하면 맞습니다. 0-100은 제가 알기로 pd100이 2초에 끊는 걸로.... ![]()
Updated at 2020-11-23 20:56:06
| https://www.tesla.com/… ![]()
2020-11-24 07:34:31
타이칸은 2단변속이구요 모델s는 무단입니다. 그래서 타이칸이 고속에서 좀 더 빨라요. ![]()
2020-11-24 07:42:09
막히는 구간에서 제아무리 회생제동이 걸려도 떨어지구여 모델3 스탠플에서는 효율이 80km-90km가 제일 좋아요. ![]()
Updated at 2020-11-23 21:30:10
아우디 이트론 공인거리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
Updated at 2020-11-23 22:52:57
이런면에서는 현대차 전기차가 전비표기가 가장 현실적일지도요. 아이오닉이 실 주행거리에서 손가락안에 든다는 기사를 봤던 기억이 있네요. ![]()
2020-11-24 07:51:00
그냥 테슬라대비 전비를 쥐어짜기와 bms 성능이 떨어지나봅니다 ![]()
2020-11-25 22:57:00
우리나라 전기차 거리가 꽤 보수적인 편에 속합니다. 왠만한 상황에선 인증거리보다 더 나오는게 보통이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억짜리에 300이 안되는건 좀 아쉽긴하네요~ ㅜ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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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승용차 기준 1000KM만 되어도 지금 분단된 상태인 한국에선 거리 충족할 텐데, 이 정도 거리는 언제쯤 나올까요? 오히려 버스같은 경우는 덩치가 있으니까 무식하게 배터리 때려넣어서라도 거리를 늘리니까, 지방인데도 시내전기버스는 속속 도입이 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