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올해는 미션 관련 부품 포함 새 엔진까지 해외 직구 해 보고요.길들이기 중입니다 새 엔진 교체 후 너무 마음에 드네요 ^^이불 덮어 주고, 탈 시간이 많지 않아 아쉽습니다 즐거운 Motor Life 되시기 바랍니다 !!!
와. 로터스 인가요? 정말 모터 라이프를 즐기시는 분. . 부럽습니다. ^^
옙 불편하지만 재미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만 ㅎㅎ이제는 체력이 따라 주지 않습니다 ^^;
로터스 오너이시니 평창동 모터라이프 많이 가시겠네요~ ㅎㅎ
주로 혼드 위주의 아웃사이더 입니다 ㅋㅋ
로터스 ~~~~~~~~~~~~~!!!!
와~ 색상 예술이네요.....
1990년대 초반 기아자동차에서 로터스 엘란의 기술권/금형을 사들여서 생산했던 로터스인데.....
경량화로 승부를 거는 회사죠....엔진 성능보다는 .
색상은 레이저 블루입니다. 빛에 따라 색 변화가 마음에 듭니다 ㅎㅎ레드존 없는 RPM은 아주 재미있습니다 ㅋㅋ
오리지날 엔진은 어느회사 어떤엔진인지요?
배기량
최고안전 알피엠 ...등등
내구성 좋은 Toyota 2ZZ-GE (1.8) 하이캠 엔진입니다. Toyota가 Yamaha에게 높은 RPM 작동을 위해 Toyota의 ZZ 블록을 기반으로 한 2ZZ-GE를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마치 바이크 감성의 ㅋㅋ약 6200 rpm에서 하이캠이 작동됩니다.10,000 rpm까지 레드존은 없으나, 약 8200 rpm 정도에서 fuel cut 이 작동됩니다. 엔진 OEM은 로터스가 기술은 있으나 수작업 소량 생산의 회사이다보니 ^^; 최근에 지리에 인수되어 전기차 등으로 많은 투자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리자동차가 한국인 기술자들 덕에 잘팔리는 차 만들어서 돈을 벌더니 볼보 /
벤츠 / 로터스까지 투자가 들어갔군요....
엘란 샘플카를 몰던 때 생각이 나는데 뒷골목에서 시속 100km로 직각 회전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능.....
그 당시 최고속도 230을 찍어 보았었습니다.......이즈스 1.6터보였죠.
기아가 국산화해서는 기아독자엔진 1.8 DOHC 를 장착했었구요...
와 ~ 당시에 엘란 샘플카를 운행하셨다니, 대단하십니다. 시대를 너무 앞서 우리나라에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사실 엘란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 로터스 혈통이라 코너링도 최고입니다 ㅎㅎ 지금도 명차라고 생각합니다! ㅎ
엘란도 갖고 계시군요^^
저는 초보여서 마실용으로 운전합니다 ^^;
으아..심장까지 바꾸시다니.. 진정한 매카닉 이십니다.
엔진부터 부품 공수만 제가 했습니다 ^^; 새 심장이라 두근두근 ???? 합니다 ㅎㅎ
OMEGA PO 네요~ ^^
바다로 향하고 싶네요 ^^
우어...,..레이서 이신가요???
레이서는 절대 아닙니다. 운전은 못하지만 F1 본능의 질주 좋아하는 꽃 보다 아재입니다 ㅋㅋ
로터스는 매니아층도 많고 디자인도 참 이쁜거 같습니다 ㅎ
Lotus Virus 아주 강한 것 같습니다.디자인은 차체가 에어로다이나믹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달리면 달릴수록 다운포스가 ㅋㅋ초창기 설계 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스포일러 가지고 언쟁도 있었습니다 ㅋ
와우, 저도 나홀로, 아재 와인딩 족이라서 반갑네요. 로터스와 함께 평화의 댐 코스 같은데 같이 가면 참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차량 참 감성적으로 멋지네요! 배기음도 기대되구요.
와. 로터스 인가요? 정말 모터 라이프를 즐기시는 분. . 부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