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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칸 터보 예약 취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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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1-24 19:11:09

다른건 모르겠고.. 포르쉐 코리아 홈페이지에 올라온 주행거리 계산기가 엊그제 인증이후에

100km 정도 떨어진걸 보고 오만정 다 떨어졌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400km 언저리에 있었고.. 얼마전까지 여기서 그렇게 표시되던것이

지금은 아래와 같이 표기됩니다.


 

 

 

물론 도심 100% 주행에, 히터를 끄면 388km까지 된다고 하는데,

여러가지 특성상 보통 300km 이하로 탄다고 봐야겠죠.

 

새삼 저의 사랑스러운 GT3가 선녀로 보이네요.

특별히 4인승에 대한 필요도 없고, 그렇다고 GT3가 주행성능에 꿀리는것도 아니고..

다음세대 타이칸을 보기는 하겠지만 일단 차량 교체는 백지화합니다. -_-


2.2억 정도 옵션을 넣었던 차량인데, 그 돈주고 300km 남짓 탄다는건 말도 안됩니다.

이번에 정말 많이 실망스럽네요.. 포르쉐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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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
2020-11-24 19:34:31

테슬라가 정말 대단해 보여요.

WR
2020-11-24 19:39:26

그 부분은 확실히 인정할수밖에 없겠습니다.

포르쉐의 프리미엄을 기대한다고 해도 이번 타이칸은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기대가 컸던것도 있겠지만요...

7
2020-11-24 19:34:57

인증 받으면 유럽식 연비보다 훨씬 떨어질 것임을 알면서도 유럽식 표기를 그대로 한 포르쉐 코리아는 각성해야죠.

 

그래놓고 인증받아 수치가 떨어지니 몰래 수치를 고쳐놓았나 보네요.

 

추가로 포르쉐 코리아도 문제지만, 우리나라를 제외한 유럽이나 미국, 일본 등의 연비 표기법은 정말 고쳐야 합니다.

 

내연기관 차량이야 생각보다 연비가 안나오면 기름을 더 넣거나 자주 넣으면 되지만, 전기차에게 연비 관련된 문제는 정말 치명적입니다.

WR
Updated at 2020-11-24 19:44:03

물론 제가 잘못 기억하는것일수도 있겠지만, 애초에 저 수치라면 예약시에 기억하고 있을껍니다.

말도 없이 홈피의 수치를 바꿔놓는건 많이 어이없습니다..

1
2020-11-24 21:15:04

어지간한 포르쉐 가솔린들 만땅해도 300키로 타기 어렵지 않나요?

5
2020-11-24 21:17:16

기름 넣기는 쉽지요

WR
Updated at 2020-11-24 22:01:18

제 GT3는 90리터가 기본이기는 한데, 고급유기준 12만원쯤 들어가고 일반적인 출퇴근 데일리연비가 6,7km/l 이고요, 500km는 탈수있습니다. 전기차는 주유시간보다 충전시간이 훨씬 길기때문에 시간이 금인 생활에서 많이 아쉬울수 있습니다.

1
Updated at 2020-11-25 08:54:58

제 911도 계약서에 금액까지 써놓고 년식바뀐다고 금액오른거는 고지도 않해주더만요. 제가 이상해서 물어보니 얘기해주시더군요. 이럴꺼면 계약서에 금액은 왜 썼는지 모르겠어요.

2
2020-11-24 21:43:59

한국이잖아요...

2020-11-25 08:55:21

그러게요. ㅠㅠ

WR
1
2020-11-24 21:55:16

출고해주는걸 고마워해야죠 ㅎㅎ

2020-11-25 08:55:10

그래야겠죠. ㅋㅋ

2020-11-24 22:50:19

아...안타깝네요.....

타이칸...보고싶었는데..

WR
2020-11-24 22:57:24

제가 제일 안타깝겠죠 ㅠㅠ

2020-11-25 00:15:28

아 진짜 안타깝네요ㅠㅠ
안그래도 엊그제 주행거리 보고
잉? 했었는데...

2020-11-25 09:03:18

이해가 안 가는게 어차피 테슬라나 포르쉐나 자체 배터리가 아니고 배터리 회사에서 공급 받을텐데 그래봤자 파나소닉이나 lg화학일텐데 포르쉐에 전기 전문가가 없는것도 아니고 왜 그렇게 차이가 날까요?

1
2020-11-25 21:14:10

전기차 제조기술의 차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의 구동에 쓰이는 전기의 효율이 좋고, 배터리 관리기술도 매우 좋아서 기존의 완성차 업체 중에 테슬라보다 전기효율이 좋은 차를 만드는 회사는 지엠이나 현대정도라고 합니다.

Updated at 2020-11-28 21:05:26

제 생각에는 기술의 차이도 있겠지만,
고속 주행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일정부분 타협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포르쉐여야 하니까...
충전속도도 타이칸이 훨씬 빨라요.

2020-11-25 13:20:22

위로드립니다 ㅜ 앞으로 더 좋은 차량이 나오겠죠 

1
2020-11-25 14:10:42

타이칸은 전기차라는것과 테슬라와 너무 비교가 되서 그런거 아닌가 싶습니다.

람보르기니 같은 슈퍼카 연비가 4~5키로 인것과 같은 맥락이겠죠

하지만 그것을 연비 안좋다고 뭐라하진 않잔아요


WR
1
2020-11-25 14:27:10

위에도 썼지만 전기는 좀 다릅니다.. 충전시의 물리적인 시간의 문제가 있어서요.

다음차도 포르쉐를 원하지만 전기차라면 조금더 주행거리나 나온 후에 가야겠다고 생각합니다.

2020-11-25 14:54:01

 기대가 크셨을텐데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불과 1~2년 전까지만해도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마음먹고 전기차를 만들면 테슬라 정도는 쉽게 뛰어넘을거란

글이 종종 있었는데, 그 마음먹기가 정말 어려운가 봅니다.

 

차선책으로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버전으로 가보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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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
Updated at 2020-11-25 16:27:39

사실.. 테슬라 포함 미국차에 대한 막연한 뭔가... 거부감이랄까.. 있어서..

테슬라는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

거꾸로 2억주고, 그정도 품질의 차를 사고싶지는 않은 마음이랄까요.

2020-11-25 17:21:59

유럽기준으로 일단 세팅해놓고 한듯 합니다. 그냥 유럽 기준에서 100-150 정도 차감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300이면 그냥 도시 출퇴근용이죠.

2020-11-25 18:30:55

전기차애서는 테슬라와 비테슬라와의 격차가 점점 더 벌어 질 것 같아요

Updated at 2020-11-25 18:32:28

기업연비총량규제를 포르쉐도 지켜야 합니다.
결국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을 팔던지(일정 비율이상),
매년 큰 비용을 페널티로 물던지,
테슬라 같은 기업에서 탄소배출권을 구입해야 하는거죠.
이 비용이 매년 수십억 발생할 텐데,
결국 이 비용은 소비자(차값에)에게 전가 되겠죠.

1
2020-11-25 22:52:09

전기차는 주차중엔 무조건 충전기를 꽂아놓아야 한다라고 생각하셔야 타기 편해요. 물론 그런 환경도 갖춰진 사람만 타야되고요~

WR
2020-11-25 23:01:35

환경이야 단독주택에 단독주차장이라 문제없지만, 인증을 3백km도 못받은건 너무 실망이고요.
이제 1세대 전기차니까 다음세대에서는 더 발전할듯하네요.

Updated at 2020-11-26 10:10:02

타이칸 , 파나메라 엄청고민하다 파나메라로 9월에 계약했습니다.

점점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세대 정도에 구매하려합니다.

WR
2020-11-26 10:37:21

잘하셨네요.
어짜피 제 입장에서는 파나메라는 의미없거든요 ㅎㅎ

2020-11-26 11:08:58

유튜브 영상 중에 아우디 E- tron 한국에서 공인한 거리가 307km 지만 정속 주행 (80~100km/h)로 주행핼 경우 400km 넘게 갈 수있다고 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물론 포르쉐타고 안 밟(?)을 수는 없겠지만 한국 공인 연비가 너무 짜게 잡힌 거 같습니다.

천천히 내년에 다시 고민해보시지요...

WR
2020-11-26 11:13:40

네 급할거 없으니.. 실제 타이칸 주행거리 리뷰등 보고 천천히 결정해도 아무런 문제 없을것 같아요.

제 GT3는 여전히 너무 좋거든요 ㅎㅎ

취소한다니깐 포르쉐 딜러도 그것보다는 당연히 더 나올꺼라고는 하지만..

 

6기통 NA 감성 최고입니다. ^^

2020-11-26 21:51:08

아, 제가 다 아쉽네요.
출고 받아서 운행기 올리시는 걸 보고 싶었는데.

2020-11-27 22:26:49

취소 잘하셨어요
집에 볼트 있는데 주행거리 인증이 383킬로 인데 겨울에는 250못타요
타이칸 겨울 실주행 거리 170예상 해봐요

2020-11-28 12:55:14

 댓글을 보니 포르쉐는 한국에서 갑이네요. 저야 포르쉐 살일이 없지만서도 ㅎㅎ

2020-12-16 19:57:01

 주변 지인이 포르셰 3대가 있는 상황에 저때문에 테슬라 모델 3 퍼포 구매 후 포르셰 한대 남기고 정리 한다 합니다. 최근 포르셰코리아 에서 타이칸 시승 오라고 난리라 하는데 부담 스럽다 하더군요.. 모델 3 롱레인지 기준 겨울 400~ 여름 600키로 이상 주행 가능한 테슬라에 비해 금액대비 전비가 너무 타이칸이 딸리죠.  개인적으론 아직 독일은 내연차가 간지와 신뢰감이 있다 생각하고 좀더 기달려야 테슬라 이상의 아니 따라갈 차가나올수 있을거라 생각 듭니다. 테슬라 자율주행을 경험 하면 운전 편하게 하고 싶어집니다.   포르셰 타이칸 독일 모터쇼에서 봤을때 멋지다 행각 했는데 전비 듣고. 이건 아니다 싶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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