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992 GT3 프로토타입 공개되었네요 ^^

 
2
  2802
Updated at 2020-12-03 13:11:18

안녕하세요.

영원한 GT3 빠돌이인 저에게 992 GT3는 큰 관심인데, 최근 프로토타입을 시작으로 실차가 공개되었습니다.

일단 아래의 유튜브에 어느정도 이야기가 나왔구요.

 

 

 


일단 외형부터 보시죠..

GT3의 성능에 맞는 PCCB가 달려있네요.

전체적인 형상은 992 까레라를 기본으로 튜닝되는 시리즈인 만큼 까레라와 크게 차이는 없지만..

기존에 GT3는 완전 개구리였던 반면, 이번에는 콧구멍을 크게 뚫어서 메기가 되었네요 ㅎㅎ

 

개인적의로 저 콧구멍 극불호입니다 ㅎㅎ

하지만 성능상으로는 다운포스와 냉각에 무조건 유리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타는 991 버전만 해도 상대적으로 외형은 순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992 GT3는 완전히..

하드코어로 올라가는 느낌이네요.

4.0 NA 로 대략 이번에는 뉘르 6분30초대 가지 않으려나요? 싶기도 하네요 ㅎㅎ

뉘르에서 위장막두르고 열심히 담금질 하는 스파이샷은 워낙 많이 포착되었으니까요.

 

 

또 다른 특징은 거대한 스포일러입니다.

기존버전의 다운포스가 부족했다고 느꼈을까요..

람보나 맥라렌에서도 요새는 많이 쓰는 리버스 형태의 윙을 쓰고 있네요.

뭐 무조건 이득이 있으니 그렇게 했겠죠? ㅎㅎ

 

재미있는게 프런트는 PCCB, 리어는 스틸브레이크를 꼽고있네요.

순정으로는 절대 나오지 못하는 조합인데 프로토타입이라 그렇게 세팅한듯..

 

내부는 992와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6단 수동과 7단 PDK (까레라는 8단) 인데, 아무리 듀얼클러치라고 해도 기어비를 최대한 늘려서

터보가 아닌 9천 RPM을 잘 조율하는데는 7단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나보네요.

 

NA감성의 파괴력.. 9천 RPM 게이지가 멋집니다.. 색상도 뭔가 느낌있네요 ㅎㅎ

 

GT3라면 수동도 한번 타봄직한데.. 저는 이제 나이도 있고..

수동 죽어도 못탈것 같아요 ㅎㅎ 7단 PDK 정말.. 선녀입니다.. 쵝오 ^^

 

리어 범퍼의 과격한 디표저와 듀얼파이프는 GT3의 전유물과 같고요 ^^

 

독일 현지에서 이제 프로토타입 공개했으니 내년이면 차량이 나오고..

한국에도 후년이나 되야 길에서 볼수있겠네요 ^^

 

14
Comments
2020-12-03 12:44:59

GT3면 깡통이 3자로 시작하는건가요?

WR
2020-12-03 12:48:10

가격 3억 말씀하시나요?

GT3 면 991 기준 국내가격이 2억에서 시작해서 옵션해서 2.5억정도에 출고하는쪽이 보통이구요.

GT3 RS면 여기에 3~4천 정도 추가하면 됩니다.

2020-12-03 13:02:34

개인적으로 gt3에 들어가는 ) 형태의 덕트가 웃고있는거 같아서 좋았는데 아쉽네요.

구스넥 형태의 스포일러는 요즘 트렌드라고 합니다.

WR
2020-12-03 13:12:31

네 그게 993때 처음 GT3 가 등장할때부터의 나름의 아이덴티티인데..

그걸 메기로 만들어버렸네요..

포르쉐는 이렇게 전통적인 것을 깰때 엄청난게 나오기 하더라구요.. 기대중입니다. 

2020-12-03 14:31:54

저 콧구멍 덕트 뚫어놓으니
순간 로터스처럼 보였어요

WR
2020-12-03 15:14:10

실제로 양산형이 나와봐야알겠지만 요새 페라리도 앞을 아예 뚫어놨더라구요.

확실히 에어로다이나믹적으로 메리트는 있는것 같습니다.

2020-12-03 15:22:30

보기만해도 맘이 따슷해지네요 디자인 굿굿

WR
2020-12-03 17:03:12

콧구멍만 아니면 ^^;;

2020-12-03 16:53:23

어차피 저의 운전실력에는 과분한 차량이라.. 그냥 작품 감상하는 느낌으로 구경합니다.  ^ ^ 

WR
2020-12-03 17:03:57

저도 지금 GT3 퍼포먼스의 반도 못씁니다... 출퇴근하면서 100km 넘길일도 많이 없죠..

그런데 그냥 좋아요..

소리만 들어도.. 살짝 가속하거나 코너만 돌아도요 ^^

911 나오면 많이 가지고 다니세요 ㅎㅎ

2020-12-03 20:25:54

4리터 6기통 500마력이 살짝 넘는 자연 흡기 엔진이라면 어쩌면 마지막 가솔린 차가 될수 있지 않나 싶은데.....

이렇게 퓨어 한 놈은 아무래도 공도 보다는 트랙이 어울릴것 같아요.

전 굳이 욕심을 내면 다음세대 하이브리드 터보 s 정도가 내인생에 탈수 있는 가장 고성능이 아닐까 싶네요.

키큰님같이 지금 gt3가지고 계신분들은 딱이 새로운 폴쉐나 다른 더 비싼 스포츠카도 그닥 욕심 날것 같지 않은데..... 

WR
2020-12-03 21:34:29

네.. 뭐 특별히 제가 돈이 있어도 992 GT3를 또 살것 같지는 않아요 ㅎㅎ

다만 911은 전동화 모델없다고 못을 박았고 특히나 GT3나 GT3RS 는 가능한 한 NA로 계속 가겠죠.

잘 아시겠지만 터보보다는 GT3가 여러모로 밸런스도 좋고 합니다만..

일상에서 무지막지한 파워는 역시 터보겠죠 ^^

 

아무리 GT3라고 해도 더 윗급은 반드시 존재하죠. 람보는 모르겠고, 페라리는 꼭 체험이라도 해보고 싶네요. 

2020-12-04 20:05:46

 아직은 능력 밖이지만 꼭 경험해보고 싶은 머신입니다:)

스포일러가 아래쪽으로(?) 달려 있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독특하고 멋있습니다!

WR
2020-12-04 20:12:42

네 사실은 이제 911은 까레라 S로도 제로백 3초 후반대가 나옵니다 ㅎ
아무리 욕해도 터보의 효율이 너무 좋거든요.
GT3는 이젠 자연흡기로 포르쉐가 부리는 고집같아요.
이미 페리격인 991.2 GT3 만으로도 뉘르랩타임은 이미 6분대로 들어와버렸고,
계속 기술은 발전하고 있어서 점점더 차라기보다는 말씀하신대로 머신에 가까워지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