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992 GT3 프로토타입 공개되었네요 ^^
안녕하세요.
영원한 GT3 빠돌이인 저에게 992 GT3는 큰 관심인데, 최근 프로토타입을 시작으로 실차가 공개되었습니다.
일단 아래의 유튜브에 어느정도 이야기가 나왔구요.
일단 외형부터 보시죠..
GT3의 성능에 맞는 PCCB가 달려있네요.
전체적인 형상은 992 까레라를 기본으로 튜닝되는 시리즈인 만큼 까레라와 크게 차이는 없지만..
기존에 GT3는 완전 개구리였던 반면, 이번에는 콧구멍을 크게 뚫어서 메기가 되었네요 ㅎㅎ
개인적의로 저 콧구멍 극불호입니다 ㅎㅎ
하지만 성능상으로는 다운포스와 냉각에 무조건 유리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타는 991 버전만 해도 상대적으로 외형은 순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992 GT3는 완전히..
하드코어로 올라가는 느낌이네요.
4.0 NA 로 대략 이번에는 뉘르 6분30초대 가지 않으려나요? 싶기도 하네요 ㅎㅎ
뉘르에서 위장막두르고 열심히 담금질 하는 스파이샷은 워낙 많이 포착되었으니까요.
또 다른 특징은 거대한 스포일러입니다.
기존버전의 다운포스가 부족했다고 느꼈을까요..
람보나 맥라렌에서도 요새는 많이 쓰는 리버스 형태의 윙을 쓰고 있네요.
뭐 무조건 이득이 있으니 그렇게 했겠죠? ㅎㅎ
재미있는게 프런트는 PCCB, 리어는 스틸브레이크를 꼽고있네요.
순정으로는 절대 나오지 못하는 조합인데 프로토타입이라 그렇게 세팅한듯..
내부는 992와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6단 수동과 7단 PDK (까레라는 8단) 인데, 아무리 듀얼클러치라고 해도 기어비를 최대한 늘려서
터보가 아닌 9천 RPM을 잘 조율하는데는 7단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나보네요.
NA감성의 파괴력.. 9천 RPM 게이지가 멋집니다.. 색상도 뭔가 느낌있네요 ㅎㅎ
GT3라면 수동도 한번 타봄직한데.. 저는 이제 나이도 있고..
수동 죽어도 못탈것 같아요 ㅎㅎ 7단 PDK 정말.. 선녀입니다.. 쵝오 ^^
리어 범퍼의 과격한 디표저와 듀얼파이프는 GT3의 전유물과 같고요 ^^
독일 현지에서 이제 프로토타입 공개했으니 내년이면 차량이 나오고..
한국에도 후년이나 되야 길에서 볼수있겠네요 ^^
글쓰기 |
GT3면 깡통이 3자로 시작하는건가요?